단통법의 시행 연도와 뜻
단통법은 2014년 10월에 시행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 정권에서 이루어 졌으며현재 2024년 1월에 적극적으로 이야기가 나온 현재는 윤석열 대통령 정권인만큼 두 사람의 인연이 참 깊습니다.연도로 보자면 올 해 10년차에 맞아드는 법인데, 그간 앓는 이와 같은 존재였어요.처음 내세웠던 이유 그리고 결과와 동떨어진 결과를 가져왔기 때문입니다.실제로 단통법을 시행했던 이유는 일부 소비자들만 엄청난 보조금을 받아 저렴한 휴대폰 가격으로 구매를 하고나머지 대부분은 그렇지 못한 상황을 막고 모두가 최대한 공평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함인데결과가 전혀 그렇지 못했다는 것, 그걸 10년이나 지난 지금 시점에서야 고친다고들 나서고 있습니다.사실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던 것은 아닙니다.이전에도 수 차례 단통법 개정을 하려고 했으나 매번 무산이 되었고 현재는 전면 폐지를 논하고 있죠.
단통법 폐지 후에 변하게 될 휴대폰 가격
회의적인 의견이 있다면 당연히 반대의 경우도 있겠죠, 여전히 폐지만 된다면 휴대폰 대란이 일어날 수 있다는 입장도 있습니다.더불어, 규제를 없애버렸으니 대응책으로 휴대폰 가격 즉, 단말기에 대한 값을 자체를 인상하는 걸 부추기는 게 될 수도 있습니다.과거처럼 SK, KT, LG까지 3사의 충성 고객 만들기에 혈안이 된 상황도 아니며국내에서는 삼성과 LG 여기에 애플까지 끼어들어 서로 난리가 난 스마트폰 시장도 아니라는 겁니다.이미 안정화가 되어 있고 나름의 급이 나누어진 상황에서 과거와 같이 불꽃이 막 튀는 전쟁은 없을 수도 있겠죠.다시 말해, 단통법 폐지가 결정된다고 하더라도 빠르게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만한 휴대폰 가격 변동은 없고오히려 오를 가능성과 나아져도 시간이 꽤나 걸릴 것이라는 점입니다.춘추 전국 시대입니다, 누구도 쉽게 예상할 수 없고 밝은 전망을 가진 의견과 회의적이라는 의견 두 가지 모두 일리가 있는 상황입니다.
단통법 폐지 시행일과 평가
단통법 폐지 진행 시기는 명확하지 않아요, 국회 입법 사항으로 분류되기에 통과가 되지 않을 수도 있긴 합니다.하지만, 분위기로 보았을 때는 폐지로 무게가 실리고 있는 상황이며 오는 21대 국회에서 논의를 할테고이 날 되지 않는다고 한다면 4월에 펼쳐지는 총선 이후에 열리게 될 22대 국회로 넘어갈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해당 부분 인터뷰는 꽤 많이 있더라고요, 우선 국회하고 긴밀하게 협조한 다음 나가도록 하겠다,현 단계에서 구체적으로 언제 시행을 할 수 있다고 말하기가 쉽지 않다라는 내용들이 있었으며윤석열 현 대통령 수석비서관회의에서는 단통법 폐지 이전에라도 사업자들 간의 마케팅 경쟁을 활성화시켜 휴대폰 가격을 낮출 수 있도록 강구하라고 했다고 하니 확실히 휴대폰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 건 사실로 보여집니다.저 또한 앞서 명분만 있고 실리는 없었다고 표현했듯이 괜한 규제로 국민들은 늘 비싸게 휴대폰을 구매했었습니다.이제라도 바로 잡아보려고 노력한다고 생각해야 할까요, 아니면 괜히 건드려서 시장을 뒤엎는 모습이 될까요.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단통법 폐지 전까지 휴대폰 싸게 구매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휴대폰싸게파는곳을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전국 곳곳 시세표들 구경하러 와보세요!
https://naver.me/564U6I1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