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를 보면 철도신설역의 과거 토지땅값과 현재 땅값을 비교하며 투자를 권유하는 곳이 넘 많은데...
ai go, 내가 봐도 눈이 크게 뜨이는데 여러분들은 오죽하겠습니까?
그런 카페는 가입절차가 누군가 말처럼 신상털이 하고 지놈 자료도 아닌데 꼭 복사금지 시켜 놓았는데...
결국 인터넷에 뜨는 철도노선과 서빙해서 얻은 신설 역사도면임에도 비밀인양 위장전술로 유혹하는데...
에쿵, 그런 자료들에 혹시 뭐 먹을때 찍을때 없을까 하고 기웃거리다 눈팅이 밤팅이 되지마시고...
황막사 오프라인모임에나 나오세요~!
진짜 도면이 뭔지 보여드릴테니~! 다만 누구에게나, 아무때나 오신다고 마구 공개하는것은 아니며....
그런 카페 운영자님들 나 처럼 이렇게 서비스하시고 또 내게 오시면 드릴수도 있습니다..
2014년 신경의선과 인천공항철도가 연결되어 서울역에서 환승 없이 곧바로 인천공항까지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수도권 용산~공덕 구간 개통으로 경의선 전 구간이 연결되는 등 전국에서 5개 구간 73.9㎞의 철도가 개통되는데...
올해 개통하는 5개 구간
국토부는...사통팔달 전국 철도망, 대도시권 30분대 철도망 구축을 위해
- 올해 5개 구간 73.9km의 철도를 개통하고,
- 11개 구간 420.6km를 착공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개통되는 구간은...
☆ 지역 간 철도 2개 구간(43.5km)과
☆ 광역철도 1개 구간(1.9km)과
☆ 도시철도 2개 구간(28.5km)이다.
지역 간 철도는.....
인천공항까지 KTX 운행을 하기 위한 수색연결선(2.2km)과 동해남부선 신경주~포항 복선전철(41.3km)이 개통된다.
경의선연결선
신경주 연결선
올해 상반기에 수색연결선의 개통으로 신경의선(문산~용산)과 인천공항철도가 연결되면...
부산·광주 등에서 KTX로 서울로 올라온 이용객들이 서울역·용산역 등에서 리무진버스나 공항철도로 환승할 필요 없이 인천공항까지 KTX로 이동할 수 있게 되고...
인천지역(검암역) 주민들도 서울역이나 용산역까지 나오지 않고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12월에는 울산~포항 복선전철(2018년말 완공예정) 구간 중 신경주~포항 구간의 개통으로 기존의 단선철도가 복선전철로 확장돼, 동해남부 지역의 발전이 촉진되고 포항지역으로도 KTX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또, 광역철도는...............
용산~문산 복선전철 중 용산~공덕 구간(1.9km)의 개통으로 경의선 전 구간이 연결됨으로써....
용산~문산 간 이동시간이 기존 1시간20분대에서 59분으로 단축돼 파주·고양 등수도권 서북부 주민의 출·퇴근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도시철도는............
서울지하철 9호선 논현~잠실운동장구간(4.5km)과 대구지하철 3호선 동호동~범물동구간(24.0km)이 개통될 예정으로, 혼잡한 도심의 교통난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착공하는 10개 구간...
올해 착공되는 철도는............
★ 지역 간 철도 5개 구간(376.9km),
★ 광역철도 2개구간(22.5km),
★ 도시철도 3개 구간(11.9km),
★ 항만인입철도 1개 구간(9.3km)이다.
지역 간 철도는...
♡ 도담~영천 복선전철(148.1km),
♡ 장항선 개량 2단계(32.4km),
♡ 동두천~연천 복선전철(20.8km),
♡ 영덕~삼척 철도건설(121.7km),
♡ 이천~충주 철도건설(53.9km)이 착공돼, 지역균형 발전 및 지역주민 이동편의 증진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광역철도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노선인 당고개~진접구간(14.8km)와
☞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노선인 상일~검단산구간(7.7km)이 착공돼 지역주민 교통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도시철도는...
◆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4.2km),
◆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랜드마크시티(0.8km),
◆ 부산지하철 사상~하단(6.9km)이 착공돼 대중교통 편의 증진 및 대도시권내 교통난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
대량수송·환경친화적인 장점을 지닌 철도물류 확산을 위해...
§ 울산 신항과 동해남부선을 연결하는 울산신항 인입철도(9.3km)도 착공될 예정이다.
또...
▶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56.1km)사업이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할 예정이고,
▶ 수도권 광역급행철도(130.9㎞),
▶ 인덕원~수원 복선전철(35.6km),
▶ 월곶~판교 복선전철(38.5km),
▶ 여주~원주 단선전철(21.9km)도 예산이 반영되어 예타조사 결과 등에 따라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할 것으로...
올해 철도부문 예산(도시철도 제외)은...
6조1799억원으로,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적인 철도교통의 확대 필요성 등이 인정돼 2013년 6조1380억원에 비해 419억원이 증가했으며 국토부는 철도부문의 투자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집행계획을 차질 없이 수립하고 사업단계 별 ‘비효율과 낭비요인’을 제거하는 동시에, 전국을 1시간30분대로 연결하는 국가 철도망 구축을 앞당길 수 있도록 예산당국 등 관련 부처와 긴밀히 협의를 계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