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1 에 이어
(3)포탑
타미야에서 1993년경 AAVP7A1 w/UGWS kit 으로 나온것중 차이가 하체인 헐(HULL) 부분과 함께 캐딜락제 포탑이 들어있는 런너의 추가인데 역시 그대로 카피했습니다. 심지어 같이 포함된 전차병까지 그대로 카피했는데 입에 두건을 두른 형태라 쉽게 구분이 갑니다.
품질은 원판이 우수한만큼 괜찮은 편입니다. 40밀리 고속유탄포나 12.7 밀리 M2 중 기관총 도 재현되어 있지만 디테일이 썩 좋치만은 않습니다. 포탑뒷면에는 4연 발연탄 발사기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구형 포탑 역시 들어있고 이를 선택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쓸 사람이 있을지는..
(4)기타 구조물
그외로 상체부분에 붙는 각종 호이스트며 OVM 류는 역시 타미야 답게 상당히 우수한편 입니다. 원래가 해상에서 떠서 가는 만큼 전차와 달리 외부에 붙는 악셔사리가 적은 편입니다.
좀 아쉬울 정도 인데 베낭 비슷한 악셔사리와 로프용으로 쓰라는건지 나이론줄이 들어 있습니다.
앞부분에 파도받이 부분은 펼친상태와 접은 상태로의 재현이 가능하며 특히 후방의 워터제트 부분의 재현은 나름대로 볼륨감이 좋은 편입니다.
특이하게 인형이 두개 들어 있습니다. 원래 들어 있던 차장과 새롭게 런너 추가하면서 들어있는 복면쓴 드라이버 인데.. 그렇저렇 디테일은 살아 있습니다.
(5)EAAK AMOR
이 킷의 그나마의 큰 매리트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에플리케 아머의 재현에 있다 하겠습니다.마치 악어의 등껍질처럼 더덕더덕 붙은 이 증가장갑으로 인해 AAV7A1 W/EAAK 라 불리우고 팬도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증가장갑은 원래 드래곤모델의 자회사인 기린 (KIRIN) 에서 타미야 제품에 장착가능한 제품으로 오래전에 출시되었으나 가격도 비싸고 그나마 요새는 이마저 구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제품을 프라모델로 인젝션 시켜줬으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장갑은 한판이 런너로 따로 분리되어 있으며 측면과 상판등을 덮는 장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테일이나 볼륨은 다행이 괜찮은 편이나 이게 붙이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원래라면 차제 가득히 증가증갑을 붙이는 어댑터가 재현되어 있어야 하나 민둥민둥 대머리 표면에다가 원래가 타미야 제품에 맞게 나온 제품을 바탕으로 만들어 놓다보니 앞전에 기어박스 때문에 차체를 변형시켜 놓아 빈틈없이 딱 맞아들어가질 않습니다.
특히 킷값이 워낙 싸서 이 장갑만 타미야 제품에 붙일려고 구입한다면 큰 작업이 필
요합니다.
하지만 좀 고생스럽긴해도 깍아내고 붙이고 퍼티칠 하여 붙이고 나면 그래도 좀 뽀대는 나는 편입니다.
(6)데칼 및 매뉴얼
데칼은 큰 기대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번호판 몇 개 있을뿐에다가 초창기 제품이 그렇듯 인쇄상태 역시 조악스럽기 이를 때 없습니다.
매뉴얼은 그나마 인쇄상태도 괜찮고 나은편 입니다.
3. 단점
이킷의 단점을 짚고 넘어가자면 솔직히 한도 끝도 없습니다. 일단 앞서 말한대로 하체의 크기나 형태가 틀리고 디테일 역시 두리뭉실 합니다.
들어 있는 EAAK 장갑의 역시 딱 맞지 아는터라 맞은 손이 가야 합니다. 즉 중급자 이상의 수준이 되는분이 만드셔야 겨우 완성할 정도로 조립성도 떨어집니다.
4. 미라지의 평가
트럼페터의 다른 얼굴을 보여주는 킷중에 하나로 솔직히 미니하비모델 의 킷들은 큰 기대를 안하는게 좋다 오늘날의 트럼페터 제품과 비교하면 정말 격세지감이라는 말이 절로 생각날 정도로 엉망인 제품이 많으며 손 역시 상당히 많이 가야 제대로 완성을 볼수 있다
특히, 접착제나 도료가 잘 안먹는 재사 프라스틱을 써서 사출해서 조립에 상당히 애를 먹으며 데칼은 아예 기대를 안하는게 나을 정도이다.
다만 값비싼 타미야나 외국 메이커의 제품을 나름대로 1/3 정도 되는 싼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다는 점과 부품으로 쓸 요량으로 구입하면 모를까 혹시라도 사서 만들다보면 부처님도 욕할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보여주는 킷이라 하겠다. 정신건강상 썩 권하고 싶지 않은 킷중 하나이다.
제품명 : AAV7A1 W/EAAK (1/35 MINIHOBBYMODELS MADE IN CHINA )
제품코드 : TN-80115
● 현용 장갑상륙차 AAV7A1 W/EAAK 를 1/35 스케일로 모형화
● 정밀한 디테일 및 풍부한 볼륨감 AAV7A1 W/EAAK 아머 장착 타입을 정밀재현
● 정밀한 외형 및 각종 헷치 오픈 가능
● 승무원 2명 포함
소비자가 : 각 16,000원
완 성 도 : ★★☆☆☆ (만들려면 꽤나 고생해야 하는 넘중 하나 )
조립난이도 : ★★☆☆☆ (극악의 조립난이도 어려운게 아니라 자작하다 싶이하는 엄청난 단차나
접착제나 도료가 잘 안먹어 어려운것이다. )
가격만족도 : ★★☆☆☆ (한 5천원 정도면 살만할까..? )
미라지의 전체적인 평가: ★★☆☆☆
(정말 도시락 싸고 다니면서 말리고 싶다. 하지만 각오만 되있다면 나름대로 만들고 나서 포스는 있다. 제일 바람직한 것은 타미야나 아카데미 킷 과 적절하게 섞어주면 좀 나을듯.. )
참고 싸이트
리뷰 싸이트 (http://vodnik.net/pages/amtracs/)
타미야 모델 (http://www.tamiya.com/)
아카데미 과학 (http://www.academy.co.kr)
* Wrighten By Mirageknight (2007.10.07 ver 1.0) *
(본 게시물의 권리는 미라지콤프(www.미라지콤프.com) 에 있습니다.)
본 게시물의 상업적 이용과 무단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게재를 원할시는
king75@hanafos.com 으로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단 개인적 사용하시는건 마음껏 퍼가셔
도 됩니다. 다만 출처는 꼭 밝혀주시길…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첫댓글 사실 이 키트도 구입해볼까 했는데 흠... 더욱 망설여 지네요 차라리 타미야AAVP7A1을 살지...
와~! 역시 유익한 미라지님에 리뷰 잘 보았습니다. 도시락 싸들고 말리고 싶다는 킷은 첨보네요 ^^
저도 이걸 만들었는데 말씀대로 어플리케 아머 장갑을 조립하는데 크..설명서대론 모양이 안나오더군요. 캐딜락 포탑도 잘안맞아주고.. 그래도 완성 후엔 그럴 듯 합니다. 나중에 한번 올려 보겠습니다.
이것뿐 아니라 미니호비모델즈 킷들이 대체로 사람 잡는 킷이 많습니다.
중국내에서도 미니하비 모델은 완전 초저가로...K로 시작하는 다른 중국내 메이커랑 경쟁할정도입니다. 정확히 이름이 생각이 안나느데...1/700 함선이..5~15위안 사이일정도로 완전 저가죠..미니하비는.. 그나마 ㅈ조금더 비싸긴하지만 완전 저가란 인식이죠.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혹시 중국에도 타미야나 아카데미 제품이 있는지요..? 있다면 가격이 어느정도나 하는지요..?
K로 시작하는 회사가 Kitech 아닌가요? 저는 처음 보는 회사라 궁금도 하고 박스 사진도 그럴듯해서 1/48 짜리 M1A1을 구했는데 열어보고 우와..거품물었습니다. 박스사진하고 너무 다른 차이에..ㅠ.ㅠ
기억해야겟군요.. 혹시 사재기할라..~~ Kitech 이라..
Kitech 맞습니다. 아주 가격이 ㅌㅌㅌㅌ 할정도 로 싸지만...1/700 함선이 5위안이니 말다했죠 -_-;;;; 중국내 밀리터리 가격은 한국의 50~75% 선입니다 -_);;; 나라가 크니 소비도 많고, 드라군 제품의 경우는 보따리도 많겠지요. 1/72 아머드 프로 아이템의 경우는 43위안에서...55위안 사이니..가격적인 면에서는 국내와는 비교가 불가합니다. 타미야도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다만 온라인 시장이 약해서...물건을 보고 전화를 하거나 아이알시를 통해 이야기하고 값을 은행으로 보내고 기다려야해서..한문을 모르는 사람에겐 쥐약입니다. 대화는 되는데 문맹자라서 ^^;;;
http://store.taobao.com/shop/view_shop.htm?user_id=afa52a601f70df3769d84f1ced9663e6 중국 옥션이 타오바오 입니다. 이놈의 중국친구들이 영문보다는 지들 말로 바꿔놔서 영어로 드라군이라고 검색해도 잘 안나옵니다만 ^^;; 나오는 곳들의 가격을 보면 국내에서 물건 사는게 슬퍼집니다. 어서 국내도 시장이 커져서 가격이 착해지면 좋겠습니다
혹 노파심에서 말씀드리는데..중국내 가격과 한국내 가격은 비교 불가입니다. 홍콩 드라군의 경우 심천과 육로로 연결되고..기차비가 30위안 선이면 왕복이 됩니다. 보따리 상들이 도매상 가서 사서 납품해도 될정도니..가격 비교가 불가능하겠죠.트럼페터 제품은 자국내 제품이니 가격 장난 아닙니다. 혹시 한국내에서 너무 고마진 아니냐는 볼멘 소리가 나올까봐 우려해서 적습니다.
그래도 건담류는 한국이 제일쌉니다 ^^;;;
얼마전에 이곳 회원이신 유학생 분의 이야기로 기억하는데 트럼페터가 원래 중국내에서는 판매를 못했다가 소량씩 판다던가 하는 식으로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젠 전 품목이 자유롭게 팔리고 있는지요? 위에 말씀하신 가격이야 참..
제품이 신제품은 드물고..좀 지난 제품만 있어서..저도 추측컨데 자국내 판매는 안하는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다만 중국이다 보니 여기저기서 물건 빼돌리기나 -_-;;; 조금씩 흘리면서 재고 처분을 하고 그러겠지요..여튼 완전 신품은 한참 늦는걸로 봐서는 자국내 판매 금지가 맞는듯합니다.
아직 사회주의 국가이다보니 정식발매는 힘든걸로 압니다. 전액 수출 한다는 조건으로 허락해주는걸로 압니다. 중국이 살만해졌다고는 하나 아직까지 한달치 봉급을 털어넣고 구입할 분위기는 아닌걸로 들었습니다.
아.. 전부 수출 조건이라.. 그렇군요. 유디님과 미라지님의 부연설명 감사드립니다. 참..유디님 엠엠존에서 메달 타신 것 여기서 대신 축하드립니다.^^
헥..밀리니엄님 감사합니다. 어줍잖게 하다보니..불상해서 받은거 같습니다.얼떨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