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
본코스메틱(대표 신인호)는 미용 업체의 희망과 비전을 보여주는 회사다. 성공에 대한 확신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신인호 대표를 만났다.<편집자주>
-본코스메틱을 창립하신 계기는?
젊은 시절 뷰티산업에 관심이 많아 대학교 졸업 후 헤에케어 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회사에 입사하여 10여 년 간 근무하면서 한국과 글로벌 뷰티산업에 대해 심층적으로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한국 화장품 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2004년 8월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경영 철학 및 소신은?
인재 제일의 신념으로 구축된 국내 최고 수준의 맨 파워와 최신·최고 수준의 제조·생산설비를 바탕으로 저희 본코스메틱을 자타 공인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본코스메틱의 소개 및 자랑을 하신다면.
2004년 8월 창립 후 저희 본코스메틱이 오늘날 자산 규모 200여 억 원, 연간 매출규모 240억 원(2020년도 결산 기준)이르는 국내외 헤어케어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는 저의 경영철학을 의심 없이 신뢰하고 맡은 바 자기 역할에 최선을 다해준 훌륭한 인재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저는 훌륭한 저희 회사 구성원들과 함께 할 수 있음이 가장 자랑스러우며 항상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한 가지 더 덧붙이자면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제조 및 생산 자동화시설을 갖추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음 또한 자랑스럽습니다.
-본코스메틱이 승승장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당사의 성공 요인으로 여러 가지를 들 수 있겠지만 제가 저희 직원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아래 네 가지 항목의 실천을 성공 요인 중 으뜸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첫째, 고객들이 절대 만족할 만한 원활한 소통창구를 유지할 것.
둘째, 고객들이 절대 만족할 만한 경쟁력 있는 납기를 준수할 것.
셋째, 고객들이 절대 만족할 만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 것.
넷째, 고객들이 절대 만족할 만한 품질수준을 유지할 것.
저의 철학을 항상 명심하고 실천해서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저희 조직 구성원 모두의 노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코스메틱의 주요 제품 및 유통 경로는?
당사의 주요 생산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OEM 및 ODM 포함)
1) 모든 종류의 헤어케어 제품류
2)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 바디케어 제품류
3) 기초화장품(색조제외)
4) 펫케어 용품
당사의 주요 유통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시장은 국내 300여 개 사의 당사 브랜드 유통 대리점과 60여 개의 OEM, ODM 고객을 보유하고 있고,
해외시장은 러시아, 중국, 미국 및 동남아 등지에 30개 당사 브랜드 유통 대리점 및 OEM, ODM 고객을 보유 중입니다.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의 계획은?
저의 단기적 목표는 저희 본코스메틱을 명실상부한 동업계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며, 장기적 목표는 저희 본코스메틱을 동업계 글로벌 최고의 기업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이 목표를 반드시 이룰 것입니다.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뷰티라이프> 2021년 1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