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여행등으로 비행기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 시기인데요^^
그래서 함 올려 봅니다~ㅎㅎ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 이용하기~
도심공항터미널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출국수속이 절약되고 리무진 공항버스를 바로 이용하여 인천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인천공항에서 평균 출국수속 시간이 16분인데 반해 도심공항터미널의 경우 출국수속 시간이 5분이라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인천공항은 비행기 출발 3시간 전까지, 김포공항은 2시간 10분전까지는 출국수속을 끝내고
리무진 버스를 탑승해야하는데 이유는 교통상황에 따라서 소요시간에 차이가 날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콴타스항공, 제주항공, 타이항공, 싱가포르항공, 카타르항공, 에어캐나다항공,
필리핀항공, 미아트 몽골항공 이외의 항공사는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서 직접 출국수속을 해야 합니다.
도심공항터미널 이용순서를 보면
① 1층 카운터에서 탑승수속 및 수하물 위탁
② 2층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출국심사
③ 리무진버스 이용하여 공항 이동
④ 공항 전용출국통로 이용해 출국
우선 이용하는 항공사가 있다면 바로 티켓팅을 하고 수화물을 위탁하고 2층으로 올라가 출국심사를 받고
리무진 공항버스표를 발권하면 됩니다.
리무진공항버스의 경우 성인기준 인천공항은 15,000원 김포공항은 7,000원입니다.
시간은 보통 인천공항은 1시간 10분, 김포공항은 40분이 소요 된다고 합니다.
리무진 공항버스는 인천공항의 경우 3층 출국장에 하차하는데요.
인천공항에 도착해서는 승무원들이 이용하는 전용 출국통로를 통해 출국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출국장에 입장해서는 휴대품 세관신고를 하고 보안검색을 하고 출국장 1번 심사대 통과하면
면세구역에서 쇼핑을 할 수 있고 비행기 탑승구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도심공항터미널 참 편리하고 쓸만한 공항서비스 시설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의 대안 시설로 참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할주로 없는 공항으로 이런 시설들은 좀 더 많아져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