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씨성을 가진 태후라하여 여태후라 하는것같고 태후나 황후또한 황제입장에선 일반 보좌하는 신하와 같은입장인데 안록산처럼 주인에게 불충하고 인간으로선 극악한 면을 들어내며 권력을 휘두루며 공포정치를폈으니 대표적인 음이 극왕한 시대의 여인의모습을 초선이와 함께 상징성으로 올린듯합니다.
여기 있는 글자중에는 ..이런말이 있읍니다...경운...여후전권 이중천록<經云...呂后專權二重天祿> 사실은 ... 천록과 화록이 겹처있는데.. 본래는 쌍록이라 해야 맞은 말이 돼는데..어떻게 이중천록이라 했을까... 천록은 .. 생년천간에 의하여 정해지는 것을 말하는데..갑생은 ...인궁이 ...병인궁이 되는데...갑인궁으로 착각한것인가.. 병인궁이라면..염정은 ..화기가 될터인데... 왜... 실제로는 .. 전권을 장악하는 ... 좋은 일이 생기게 됄까.. 여기에서... 각궁마다... 부치는 ...화..록 권 과 의.. 무용론을 생각합니다..
연화미소.. 부처님이..설법을 마치고 연꽃을 들어 올리는 것을 보고...가섭존자가.. 입가에...미소를 띱니다 그로부터... 불법은 .. 가섭존자에게 ..전권이 이어저 내려갑니다.. 미소앞에.. 연꽃을 부치여.. 연화미소라 합니다... ... 왜 ...희이선생은..인궁 천록을 ...여기에서...... 이중천록<二重天祿>이라 하는가.. 하고 화두를 삼아봅니다.. 두이 二...무거울...重 ..하늘 天...복 祿...二重天祿...?? 인물편에는 유독.. 오자와 ... 잘못 기제됀 글이 많이 있읍니다...1.2.3.권에 비해 4권에는 ..오자가 여러군데 나타납니다.. 왜 그럴까...뭔가 ..의도됀 .. 숨겨진 뜾이 있는 것은 아닌가...하고 ..의심을 해 봅니다..
첫댓글 여태후이면... 유방의 ...안사람을 말할것으로 짐작은하나..여씨의 태후가 ..또 있는가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무로...
뎃글을 달지 못하고있다..누가 아는 사람은 .. 이점을 ..찾아서 알려 주었으면 합니다...
여후는 한 고조 유방의 황후로 야심이 큰 여장부였고, 한 고조 사후에 그녀는 황태후의 자리에 올라 스스로 수렴청정하여 막후에서 황제 노릇을 하였다.
맞아요... 유방이 ..관상가 여문의 딸..안랑을 부인으로 맞이합니다..
정비석 소설 ..초한지 ..2권 36~40 페이지에서... 만나는 ...그럼...여기서 말하는 여태후는 .. 즉...여문의 딸...안랑을 말하는 것인가 봅니다...
여씨성을 가진 태후라하여 여태후라 하는것같고 태후나 황후또한 황제입장에선 일반 보좌하는 신하와 같은입장인데 안록산처럼 주인에게 불충하고 인간으로선 극악한 면을 들어내며 권력을 휘두루며 공포정치를폈으니 대표적인 음이 극왕한 시대의 여인의모습을 초선이와 함께 상징성으로 올린듯합니다.
여기 있는 글자중에는 ..이런말이 있읍니다...경운...여후전권 이중천록<經云...呂后專權二重天祿>
사실은 ... 천록과 화록이 겹처있는데.. 본래는 쌍록이라 해야 맞은 말이 돼는데..어떻게 이중천록이라 했을까...
천록은 .. 생년천간에 의하여 정해지는 것을 말하는데..갑생은 ...인궁이 ...병인궁이 되는데...갑인궁으로 착각한것인가.. 병인궁이라면..염정은 ..화기가 될터인데... 왜... 실제로는 .. 전권을 장악하는 ... 좋은 일이 생기게 됄까..
여기에서... 각궁마다... 부치는 ...화..록 권 과 의.. 무용론을 생각합니다..
자궁에 칠살이 갑자궁이라 태원궁에 별이 인궁으로 옴겨지면 칠살과 자궁이 이동한것으로 보고 태원궁의 천간이 많은 작용을 해서 화록과 화기의 영향을 많이 받아 적어놓은듯 합니다.
연화미소.. 부처님이..설법을 마치고 연꽃을 들어 올리는 것을 보고...가섭존자가.. 입가에...미소를 띱니다
그로부터... 불법은 .. 가섭존자에게 ..전권이 이어저 내려갑니다..
미소앞에.. 연꽃을 부치여.. 연화미소라 합니다...
... 왜 ...희이선생은..인궁 천록을 ...여기에서...... 이중천록<二重天祿>이라 하는가.. 하고 화두를 삼아봅니다..
두이 二...무거울...重 ..하늘 天...복 祿...二重天祿...??
인물편에는 유독.. 오자와 ... 잘못 기제됀 글이 많이 있읍니다...1.2.3.권에 비해 4권에는 ..오자가 여러군데 나타납니다..
왜 그럴까...뭔가 ..의도됀 .. 숨겨진 뜾이 있는 것은 아닌가...하고 ..의심을 해 봅니다..
자미두수전서...골수부주해편...11에..65를 보면... 여태후의 이야기가 나와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