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어린이, 청소년, 장년 모든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는 질병입니다.
두통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단순히 진통제만을 먹고 견디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두통 질환을 더 키우고 있는 과정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공부하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두통으로 인해 학업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므로 치료를 잘해야 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두통이 발생하면 “어지럽다, 피곤하다, 하기 싫다, 답답하다” 등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두통 유발 원인으로는 학업 스트레스, 수면 부족, 운동 부족, 배고픔, 무더운 날씨, 게임, 과로, 초콜릿, 콜라, 탈수 등이 있습니다.
미국 뱃맨겔리지 의학박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두통은 탈수로 인한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두통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규칙적으로 수면하기
공부가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건강이므로 하루에 7~8시간은 수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면시간은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므로 충분한 시간을 잘 수 있어야 학업 집중력이 더 높아집니다.
가급적 오후 10시~오전 6시 사이에는 수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둘째, 물 섭취 충분히 하기
물을 연구하고 있는 의학박사들의 저서에 의하면 물을 마시지 않는 탈수가 지속되면 두통, 관절통 등 각종 통증과 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환이 발생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초콜릿, 카페인 등이 함유된 가공 음료를 마시고 물을 마셨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초콜릿, 카페인 등이 함유된 가공 음료는 물이 아니고 액체입니다.
내 몸의 수분 섭취를 위해 필요로 하는 것은 미네랄이 들어 있는 물입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나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를 마실 수 있는 ‘미네랄메이커’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미네랄메이커는 마그네슘 미네랄을 강화시킨 알칼리성 미네랄워터를 만들어 주는 기능성 물병입니다.
미네랄메이커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루 적정 음수량은 체중 1kg당 물 33ml이고 9번씩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물을 규칙적으로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굿워터라이프’ 앱을 사용하면 바이오리듬에 따라 물을 마실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셋째, 아침 먹기
유태인들의 지혜서로 알려져 있는 《탈무드》는 아침 식사를 매우 중요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① 더위 · 추위를 막고 뇌를 활성화시킨다
② 우매한 자를 총명하게 만들고 학문을 증진시키게 도와준다
③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몸이 활성화되고 피로회복에 좋다
④ 장 건강, 피부미용에 좋고 일의 능률도 높인다
⑤ 집중력과 추진력을 강화해 준다.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아침 식사를 챙겨주는 것은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이고 비만을 방지하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적당한 운동을 통해 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두통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통이 심할 경우에는 병원 진료가 필요하지만 위에서 열거한 규칙적인 수면하기, 물 섭취 충분히 하기, 아침 먹기, 운동하기 등으로 대부분의 두통은 자연치유력을 통해 해소될 수 있습니다.
자연치유력을 높이기 위해 위 내용들을 실천하면 두통을 서서히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