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떽떼구르르 캠프는 15명 내외의 소규모 집단 활동으로 더 활발한 자기 표현이 가능하며,
함께 하는 친구들과의 친밀감과 협동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보다 많은 인솔자가 함께합니다.
★곰배령
강원도 인제의 진동마을은 인제군에서도 가장 오지에 속하는 곳으로, 점봉산의 일부인 곰배령(1100m)은 생태계의 보고로 불리며 야생화 트레킹 1번지로도 꼽힙니다. 봄이 되면 들꽃과 함께 산나물도 지천으로 피어나고, 겨울이면 20㎞에 이르는 진동계곡이 하얗게 변해 마치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키는 눈부신 정경에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와 인제읍 사이 능선상의 일부로 국내유일 유네스코에 등재된 식물자원 보호지역인 점봉산은 우리나라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자연생태계의 보고로 허가 없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숙소
곰배령 주차장에서 안내소를 지나 도보로 30분가량을 걸어 산속에 위치한 팬션의 건물 한동을 이용합니다.
★식사
아이들을 사랑하는 숙소의 주인이 3박4일 동안 식사와 간식을 만들어주십니다.
소박하고 맛난 반찬으로 이루어진 정성 가득한 시골밥상을 드실 수 있습니다.
★교통수단
- 25인승 버스 : 곰배령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않아 전세버스로 이동합니다.
- 곰배령 내에서의 이동은 도보로 합니다.
포함사항
교통비, 식사, 숙박, 체험비, 여행자보험, 지역가이드, MAP 인솔자
불포함사항
기타 개인 비용
★꼭 챙겨야 할 것
- 방수가 되는 신발
등산화가 가장 좋지만, 등산화가 없을 경우 방수가 되는 신발을 신어주세요.
- 아이젠
눈이 많은 곰배령은 길이 굉장히 미끄럽습니다. 아이젠을 꼭 챙겨주세요.
아이젠은 아주 좋은 것이 아니어도 됩니다. 시중에 만원 미만으로 살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배낭
3박4일의 일정 동안 각자의 물건을 스스로 챙겨야 합니다. 주차장에서 내려 숙소까지 도보로 이동할 때에도 각자의 배낭을 메고
이동할 것입니다. 어깨에 멜 수 있는 배낭을 준비해 주세요.
- 여벌옷
방수가 되는 옷이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더 많은 여벌 옷을 준비해 주세요.
- 모자, 장갑
대부분의 시간을 야외에서 보내게 됩니다. 머리와 얼굴을 덮을 수 있는 모자를 준비해 주세요.
모자는 꼭 방수가 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장갑은 꼭 방수가 되는 것으로 챙겨주세요.
- 세면도구(수건포함), 여벌 속옷
- 개인 컵
★ 꼭 필요하진 않지만, 있으면 좋은 것들
- 보온병 : 둘쨋날 곰배령 산행 시에 따뜻한 음료를 담아 갈 수 있습니다.
- 선글라스, 선크림, 입술보호제, 카메라
★ 챙기지 말아야 할 것
- 전자 기기(게임기, 휴대폰 등)
- 귀중품
- 간식
이번 여행에서는 가능 한 인스턴트 음식은 지양할 생각입니다. 고구마, 감자, 떡, 과일 등 간식은 저희가 준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