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1년을 보내고 돌아갈 때가 되니, 더 빨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이 떠오르네요. 그중 알뜰 쇼핑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1. rakuten
온라인 쇼핑 많이 하시죠. 아직 사이버 먼데이 세일의 여운이 남아있는데요. 온라인 쇼핑 하실 때 라쿠텐이나 비프루걸을 거쳐 가면 해당 서비스에서 제시해주는 %만큼 적립이 됩니다. 블프나 사이버먼데이 때엔 쇼핑몰 자체 할인에 더해서 적립률도 높아지더라고요. 최고 14% 적립까지도 봤습니다. 귀국 일자가 얼마 남지 않아 사지는 않았습니다만.
라쿠텐은 아래 리퍼럴 링크에서 가입한 뒤 라쿠텐을 경유해 40달러 이상 쇼핑하면 40달러를 돌려줍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그냥 가입했었죠.
https://www.rakuten.com/r/ZANG2Y?eeid=28187
캐시백 돌려받는 방법으로는 체크, 페이팔, 아멕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 가입하시거나, 미국 주소 있으니 체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딱 12달러 적립했는데 바로 체크로 날아오더라고요.
참고로 많이들 쓰시는 BOA 앱에서 Direct deposit 메뉴 선택한 뒤, 체크에 수령인 사인해 앞뒷면 사진만 찍어 올리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바로 계좌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
2. befrugal
비프루걸도 라쿠텐과 비슷한 쇼핑 경유 적립 사이트입니다. 회원 가입 후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비프루걸을 설치하면 인터넷 쇼핑할 때 각종 쿠폰을 자동으로 찾아서 적용해주는 기능도 쓸 수 있습니다.
www.befrugal.com/rs/LHYVZHL/
비프루걸은 위 리퍼럴 링크로 회원 가입하실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10달러인데, 대신 10달러만 쇼핑하면 되니 허들이 낮습니다. 메리어트 등의 호텔 사이트, 호텔스닷컴 같은 서드 파티 예약할 때에도 리워드가 적립됩니다.
라쿠텐은 베스트 바이, 삼성 공홈 같은 전자기기 쇼핑에 조금 더 유리한 것 같고, 비프루걸은 호텔 예약에 조금 더 유리한 것 같습니다만 그때 그때 다릅니다. 두 사이트 중 적립률 높은 곳을 선택해서 그때 그때 쇼핑하시면 됩니다. 두 개 다 하면 정신 사나우니 하나로 몰아 쓰셔도 상관은 없을 듯하고요. 다만 현금화는 라쿠텐이 더 빠른 느낌입니다. 비프루걸은 인출 가능한 현금으로 전환되기까지 약간 딜레이가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비프루걸은 적립금이 쌓이면 Check, PayPal, Direct Deposit, Venmo, Zelle or Gift Card로 적립된 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현금화해보진 않았습니다만, 기프트카드로 받을 경우 추가로 1~6%까지 덤을 주네요. 기프트카드에는 아마존, 스벅, 월마트, 호텔스닷컴, 나이키, 세포라 등등이 있습니다.
3. ibotta
아이보타는 위 2종의 서비스보다는 제가 느끼기엔 조금 번거로운 경유 앱입니다. 주로 그로서리 쇼핑에 특화돼 있어요. 월마트, 해리스티터, 알디 등 각종 그로서리에서 특정 상품을 미리 터치해놓고 구입하면 해당 (오프라인 매장 쇼핑시) 영수증을 모바일로 스캔해 상품별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새는 온라인 주문할 때에도 캐시백을 받을 수 있도록 돼 있어서 더 편리해졌습니다. 보통 마트에서 할인하는 행사들이 아이보타에도 딜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면 매장에서 적용하는 행사금액 + 캐시백까지 해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죠. 다만 저는 캐시백을 받기 위해 매번 특정 상품을 미리 터치해둬야 한다는 게 피곤해서.. 25달러까지만 모으고 손놨습니다. 25달러 이상 모아야 출금이 가능하거든요. 아래 링크로 가입하면 20달러 사인업 보너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ibotta.onelink.me/iUfE/8cc13c64?friend_code=frsehfi
첫댓글 안녕하세요! 저도 라쿠텐 쓰고 있어요 ㅎㅎ 좋은 정보 나눠주셔서 감사해욜!
Ibotta 를 써봐야겠습니다
도로시님 ~~~~
내년 1월중순에 캐리로 중2아들과 함께 나갑니다.
항상 좋은 정보 남겨주셔서 많이 도움되고 있어 정말 감사드립니다.일정이 일치 하지 않아 뵙지는 못 하지만 먼저 거주하신 경험과 좋은 정보 나눔해 주시는 배려에 다시 한번 고맙다는 마음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