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구레국밥에서 한우소머리곰탕까지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모든 육수를 100% 한우 사골로, 그것도 암소가 아닌 황소로 우려내 더 구수하면서도 담백한 국물 맛을 즐길 수가 있다.
원래 고기는 암소가 좋지만 뼈는 황소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 가격은 암소에 비해 비싸지만 맛과 영양은 더 우수하다고 한다. 요즘 축산농가의 수익구조상 황소구입이 어려운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주인장은 황소만을 고집하여 최상의 사골육수와 착한 가격으로 손님에게 제공하기 위해 정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집의 대표메뉴로 수구레국밥과 선지해장국을 추천한다. 수구레국밥은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일품이어서 미식가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면서 콜라겐이 많아 관절에도 좋다. 선지해장국은 예전부터 서민음식으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특히 선지는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해 예부터 빈혈환자나 임산부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 같은 사골로 푹 고아 진한 소머리곰탕도 이집이 추천하는 대표 메뉴다.
연회석도 완비되어 단체예약도 무려 70명까지도 수용가능하며, 모든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다. 아울러‘ 기다림은 미학’이라고 했던가! 주문과 동시에 요리를 시작하므로, 조리시간은 약 15~20분 정도가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