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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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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석은 운성(称)이라고도 불리며 지구 밖에서 기존 궤도를 벗어난 우주 유성이나 먼지 덩어리가 빠르게 지구나 다른 행성의 표면으로 흩어지는 미연성 석질, 철분 또는 석철이 혼합된 물질이다.
1 소개
▪ 역사 기록
▪ 특징
2 변천 원리
▪ 형성
▪ 추락
3 감별
4 운석의 분류
▪ 석철 운석
▪ 돌 운석
▪ 철운석
▪ 호바 철운석
▪ 남극에서 운석 발견
5 운석에서의 주요 광물
▪ 탄화물류
▪ 황화물, 유사 화합물류
▪ 산화물류
▪ 규산염류
▪ 인산염류
6 운석과 지구가 공유하는 주요 광물
▪ 휘석류
▪ 올리브석류
▪ 사장석류
▪ 알칼리성 장석류
▪ 기타 광물
7 달 운석과 화성 운석
8 고서적 기재
▪ 외국
▪ 중국
9 유명한 운석
▪ 가장 오래된 운석
▪ 길림운석
▪ 퉁구스 운석
10 소장가치
11 관련 기사
12 관련 자료
▪ Muonionalusta
▪ 운석 구덩이
▪ 운석과 고생물의 멸종
▪ 10대 운석
소개
운석은 외우주의 도래물이기 때문에, 운석은 진가를 확인하는 데 계기 감식을 필요로 하며, 육안으로는 보조만 작용한다.대부분의 운석은 화성과 목성 사이의 소행성대에서 왔고 작은 부분은 달과 화성에서 왔다.운석은 대개 석질 운석, 철질 운석, 석철 혼합 운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운석의 평균 밀도는 3~3.5 사이이며, 주성분은 규산염이다.운철 밀도는 7.5~8.0으로 주로 철, 니켈로 구성됩니다.운철석 성분은 둘 사이에 있으며 밀도는 5.5~6.0칸입니다.운성의 모양은 각각 다른데, 가장 큰 운석은 무게가 1770kg인 지린 1호 운석이며, 가장 큰 운철은 나미비아의 고바 운철로 무게는 약 60t이다.중국 운철석의 관은 신장 칭허현에서 발견된 은낙타로 무게는 약 28t. [1]
전 세계에서 4만여 개의 운석 샘플이 수집되었으며, 다양한 양식이 있습니다.그것들은 크게 석운석(주성분 규산염), 철운석(철니켈 합금), 석철 운석(철과 규산염 혼합물)의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운석은 지상에 떨어진 운성잔체를 가리키며 철, 니켈, 규산염과 같은 미네랄로 이루어져 있어 운성석이라고도 한다.석질이 많거나 전부 석질인 운성도 포함한다.탄소 함량이 높은 운석에서는 암모니아, 핵산, 지방산, 색소와 11가지 아미노산과 같은 유기물도 다량 발견되기 때문에 지구 생명의 기원이 운석과 상당한 관련이 있다고 여겨진다.
사람들은 관찰에서 태양계의 행성, 화성과 목성의 궤도 사이에 있는 소행성대가 바로 운석의 고향이며, 이 소행성들은 자신의 궤도를 돌고 끊임없이 충돌하며 때로는 궤도를 뚫고 지구로 달려간다는 것을 발견했다.유성이 대기권으로 진입할 때 발생하는 고온, 고압이 내부와 균형을 이루지 못하면 폭발이 일어나 운석우가 된다.불탄 자가 지구에 떨어지면 운석이 된다.사람들은 미국 애리조나 주에서 170m 깊이, 지름 1240m의 웅덩이를 차례로 발견했다.남극에는 지름 300km의 큰 운구도 있다.대서양 중부에서 지름 1000여 km의 거대한 웅덩이가 발견됐다.
과학자들은 우리 지구가 하루에 5만톤이라는 '선물'을 받는다고 말한다.대부분 지상 10~40리 상공에서 불에 타 땅에 떨어져도 찾기 힘들다.그것들은 우주에서 작동하며, 다른 보호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우주선의 방사능과 재해를 직접적으로 받는데, 그 자체의 방사성 가열은 그것을 크게 변화시킬 수 없다.그래서 그 자체의 기록은 믿을 만합니다.그것에 대한 연구 범위는 상당히 넓은 영역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어 고에너지 물리, 천체 변천, 지구 화학, 생명의 기원이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철운석은 아프리카 나미비아의 호바 철운석으로 무게는 약 60t.그 다음으로 그린란드의 약각 1호 철운석이 있으며 무게는 약 33톤이다.우리나라 신장 철 운석은 무게가 약 28톤으로 세계 3위의 철 운석이다.세계에서 가장 큰 돌 운석은 길림운석으로, 수집된 샘플 총중량 2550kg, 길림 1호 운석 1770kg으로 인간이 이미 수집한 가장 큰 돌 운석 덩어리이다.
또한 유리 운석이라고 불리는 운석도 있다.그것은 검은색이나 먹빛 녹색을 띠고 약간 돌처럼 보이지만 돌은 아니다.약간 유리처럼 보이지만, 결정되지 않은 유리 모양의 매우 특별한 물질입니다.그것의 모양은 가지각색이며 보통 크지 않고 무게는 몇 그램에서 몇십 그램까지 나간다.유리 운석에 대한 검정은 샘플의 발견지와 그 화학적 동위원소 특징에 주로 의존하며 화학적 동위원소 특징을 최종 근거로 한다.지금까지 발견된 유리 운석으로 추정되는 수 십만 개에다 이들의 분포가 뚜렷한 구역성 때문에 지역성에 따른 원인이 무엇인지는 아직 정하지 못했다.
역사 기록
《한서·두예전》은 "邺 언민반언(民筹民邺)과 언행책정, 및 곡영(王王) 언왕자가 사전(私田)을 사들이고 혜성 운석牡비(彗星石石)이 차지한 것은 《오행지(。"行志)》에 있다.
청왕타오( 《王牖)는 "각국사에 실린 운석(铁石)과 운철(。")의 일, 바로 이 물건"이라고 했다.
특징
운석은 대기권에서 연소되어 부식되고 형태가 많고 둥글고 끝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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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융 구덩이: 운석 표면에는 모두 크기와 깊이가 같지 않은 움푹 패인 구덩이, 즉 용식 구덩이가 있습니다.적지 않은 운석들은 또한 얕고 긴 막대 모양의 기인을 가지고 있는데, 아마도 저융점 광물이 떨어져 남아 있는 것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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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는 껍질: 운석이 대기권을 지날 때, 매우 높은 온도로 인해 운석 표면이 용융되어 마이크로미터에서 밀리미터 레벨의 유리질층이 생기는 것이 바로 녹는 껍질입니다.운석이 지표면에 오래 존재하게 되면, 그 용융각은 풍화되어 사라지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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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중: 운석은 니켈 함유 비중이 크기 때문에 철운석 비중이 8.그러나, 매우 적은 양의 석질 운석(예: 탄소성 구립 운석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미포함 또는 금속 함량이 극히 낮으며, 그 밀도는 일반 지구 암석과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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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성: 다양한 운석은 철 함유로 인해 강도가 다른 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경풍화된 운석은 자성이 없기 때문에 운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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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대 자국: 운석은 무유약판에서 마찰을 일으키면 보통 줄무늬가 없거나 연한 회색 줄무늬만 있는 반면, 철광석은 그 자국이 검은색이나 갈색인 빨간색으로 구별됩니다
운석 구덩이에 있는 운석은 어디로 갔습니까? 2018-12-14 10:12
운석은 우주에서 가장 흔한 물질 중 하나이며, 일부 운석도 지구 대기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거의 다 타 가루로 변하고, 아주 적은 수의 운석만이 원활하게 지구에 착륙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아주 이상한 현상이 하나 있는데, 이 운석들이 지구에 거대한 구덩이를 형성한 후에 운석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것은
변천 원리
편집자
작은 천체가 우주에서 변화할 때의 공간적 환경은 태양을 둘러싸고 움직이는 작은 천체의 경우 직경이 수십 km, 수백 cm, 작은 수십 cm의 작은 자갈과 같다.작은 천체는 운행 중에 자주 서로 충돌하는데, 일반적으로 척도가 10cm 이상인 작은 천체는 수천 개, 수만 개의 자갈 또는 모래 알갱이에 의해 충돌한다.
이 작은 천체들은 우주 속도로 우주를 운행하기 때문에 총탄, 포탄의 진행 속도보다 훨씬 크다.따라서 작은 천체끼리 서로 부딪치면서 발생하는 충돌력은 매우 크다.이러한 충돌력의 작용으로 작은 천체 사이의 충돌면에 고온고압이 생기고 광물 암석 용융이 변질되어 용융체가 형성될 수 있다.이런 용융체의 모양은 천태만상이다.요약하자면, 작은 천체의 겉모습에 남겨진 변질된 용융체는 작은 천체의 용융체, 용광구, 그리고 용해조입니다.작은 천체 내부에 남아 있는 변질된 용융체가 바로 용동벽, 용광대입니다.운석의 관찰을 통해 매번 충돌하여 만들어진 녹은 껍질의 두께는 일반적으로 1밀리미터에서 10밀리미터 사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작은 천체가 수천 개의 조약돌이나 모래 알갱이에 부딪히면 국지적인 작은 용융체가 쌓여 작은 천체의 껍데기가 된다.일반적으로 충돌력이 클수록 발생하는 용융체도 커지고, 만들어진 작은 천체의 껍데기도 두꺼워진다.보통 우리가 운석에서 만나는 작은 천체의 껍데기는 두께가 수 밀리미터, 수 센티미터 이상이다.신장의 큰 운철을 보면, 그 두꺼운 껍데기는 수천 개의 자갈과 모래 알갱이가 부딪쳐서 만들어진 것이다.
작은 천체끼리 서로 부딪치는 것은 종종 그 내부의 구조와 구조를 변화시킨다.예를 들어 구립구조를 무구구조로, 물론 무구구조를 구립구조로 바꿀 수도 있다.작은 천체가 지면에 낙하하면 바로 운석이다.지구 대기를 지날 때 공기와 강한 마찰을 일으켜 고압 고온의 작용으로 겉면이 용융되어 변질되는 경우가 많고, 식으면 운석 표면에 두께가 1mm 정도 되는 녹이 슬게 된다.
일반적으로, 같은 운석은 두 가지 종류의 녹이 있는데, 하나는 우주에서 소행성이 서로 충돌하면서 생기는 녹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지구 대기로 들어가 공기와 마찰하면서 생기는 녹이는 것이다.
이루어지다.
운석은 고공에서 비행할 때 표면 온도가 수천도에 이른다.이런 고온에서 운석 표면은 녹아 액체가 된다.나중에 낮은 층이 비교적 빽빽하게 막혀서 그는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녹은 표면이 식어가면서 얇은 껍질을 형성하여 '융각'이라 불렀다.녹은 껍질은 매우 얇고 보통 1mm 정도이며 색깔은 검은색이나 갈색이다.용해로가 냉각되는 동안 공기 흐름이 운석 표면에 부은 자국도 그대로 남아 '기인'이라고 합니다.기인의 모양은 반죽 위에 눌러진 손가락 자국과 매우 비슷하다. 용해된 케이스와 가스 인하는 운석 표면의 주요 특징입니다.만약 당신이 본 돌이나 쇳덩어리의 표면에 이런 녹은 껍질이나 가스 자국이 있다면, 당신은 즉시 이것을 운석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그러나 떨어진 연대가 긴 운석은 오랜 세월의 바람과 햇볕, 비로 인해 녹은 껍질이 벗겨지면 기인이 쉽게 식별되지 않지만 그래도 괜찮다.
석운석의 모양은 지구에 있는 바위와 매우 비슷해서 손대중을 해보면 같은 부피의 바위보다 약간 무겁게 느껴질 것이다.석운석은 보통 몇 퍼센트의 철을 함유하고 있고, 자성이 있어서, 철을 빨아들인 돌로 시험해 보면 느낀다.또 돌 운석의 단면을 자세히 보면 작은 구강이 적지 않게 눈에 띈다.볼알은 보통 1mm 정도 크고 2~3mm 이상 크다.돌 운석의 90퍼센트 이상이 이런 구립을 가지고 있고, 그것들은 운석이 생성되었을 때 생겨납니다.돌 운석을 식별하는 중요한 표시입니다.철운석의 주성분은 철과 니켈이다.이 중 철이 90% 정도를 차지하고 니켈은 보통 48% 정도 함유돼 있어 지구상의 자연철 중 니켈은 보통 이만큼 함유되지 않는다.
철운석에 단면 하나를 잘라 광을 낸 뒤 질산알코올 5%로 침식하면 광이 나는 단면은 꽃체크처럼 특이한 줄무늬를 띄게 된다.이것은 철운석 자체 성분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며, 어떤 곳은 니켈을 많이 함유하고, 어떤 곳은 적게, 니켈을 많이 함유하고, 화학질이 안정되어 산으로 쉽게 부식되지 않으며, 니켈이 적게 함유된 부분은 산으로 부식된 후, 조잡하게 됩니다.니켈 함유량이 특히 많은 극소수의 운석을 제외하고 이 줄무늬들이 나타난다.이것은 철운석을 식별하는 주요한 방법이다. 석철 운석은 매우 드물게 돌과 철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은 대체로 같은 철분과 규산염 광물을 함유하고 있다.
석운석이 가장 많았던 3종 운석 중 하나인 1976년 3월 8일 지린성 지린(吉林) 지역에 대규모로 내린 운석비는 바로 돌무지 운석우였다.이번 운석 비는 4,500 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며, 수집된 운석은 백여 개이며 총 무게는 2,600 킬로그램 이상이다.이 중 가장 큰 운석 1호는 무게가 1770kg으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돌 운석 1개다.2위는 1079kg의 미국 노턴스톤 운석이었다. 철 운석은 돌 운석보다 더 무겁고, 가장 무거운 덩어리는 아프리카 나미비아에서 고바 운석이라는 이름으로 60톤이나 나간다.우리나라 신장에 있는 큰 운철은 무게가 30톤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크다.
추락하다.
대부분의 유성체는 대기권 진입 시 와해되며 매년 500개 정도가 남아 있고 농구공보다 작은 운석이 땅에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보통 매년 5~10개의 유성만이 발견돼 과학자들에게 알려지고 있다.소수의 운석은 거대한 충돌 구덩이를 만들 정도로 충분히 컸고, 그에 비해 다른 운석은 충분히 크지 않아 지상에 떨어질 때 이미 단말 속도에 도달해 최대 하나의 작은 구덩이만 만들어낼 수 있었다.
큰 운석이 지면에 명중할 때의 속도는 여전히 그들의 제2우주 속도에 근접할 수 있으며, 초고속 충돌로 인해 충돌구 하나가 남게 될 것이다.구덩이의 유형은 운석의 크기, 구성, 깨진 정도, 그리고 들어오는 충돌 각도에 따라 결정된다.이러한 충돌의 힘은 광범위한 파괴를 초래할 수 있다.지구 상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초고속 충돌은 대기권을 가장 쉽게 넘나드는 철운석에 의한 것이다.
철운석에 의한 충돌구의 예는 예를 들면, 바레인제 운석갱, 오데사 운석갱, 와바갱 그리고 낭계 운석갱, 이 운석갱들 모두에서 연관된 철운석이 발견된다.대조적으로, 충분히 큰 석질 유성체나 혜성과 같은 눈덩이나 소행성은 무게가 수백만 헥토미터에 달하더라도 대기권으로 진입하고 통과할 때 파괴되어 충돌구가 남지 않는다.비록 이러한 와해 사건은 매우 드물지만, 그것들은 중시의 진동을 일으킬 수 있고, 유명한 퉁구스 사건은 아마도 이런 사건일 것이다.엄청나게 큰 석질 유성체, 수백 미터 직경 혹은 이것은 더 크고 질량이 천만 톤에 달하거나 더 무거워서 지구 표면으로 떨어지게 하고 큰 충돌 구덩이를 부딪힐 수 있지만 이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이 충돌은 보통 엄청난 에너지를 둘러싸므로 충돌체는 완전히 파괴되고 운석은 남아있지 않습니다(첫 번째로 석운석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발견된 큰 운석 구덩이, 2006년 5월에 보고된 남아프리카의 몰로 운석).
몇 가지 현상은 너무 작아서 초고속 충돌 구덩이를 만들 수 없는 墬 낙하 운석 목격자가 제시해야 할 증거이다.유성체가 대기권을 통과할 때의 불덩이는 태양의 강도에 비견할 정도로 밝을 수 있지만 대부분 어둡고 낮 동안에는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어둡다.노란색, 녹색 및 빨간색을 포함하여 많은 색상이 보고되었다.물건이 부서짐에 따라 섬광과 폭발이 있을 것이다.운석이 추락할 때 주요 산산이 부서진 사건으로 인한 격파가 폭발, 부서짐 또는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넓은 범위에서 이런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반경이 수백 킬로미터나 더 크거나, 때로는 휘파람 소리나 쉬쉬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아직 이해가 부족하다.불덩이가 지나간 뒤에는 몇 분 동안이나 연기와 먼지의 꼬리가 대기권에 남아 있는 것이 자주 목격된다.
유성체는 대기권으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가열되고 그 표면이 녹고 소식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이 과정에서 그것들은 다양한 다른 모양으로 조각되어 표면에 기인이라 불리는 얕은 층의 지문 모양이 움푹 들어가게 하고 남길 수 있다.유성체가 일정한 방위를 유지하고 뒤집히지 않고 일정 시간 동안 전진할 경우, 그것은 송곳 모양의 코뿔이나 열 가리개 모양을 형성할 수 있다.그것이 속도를 줄이면, 결국 녹은 표면층을 얇은 녹인다.대부분의 운석에서 이 층은 검은색이다(예: 일부 무립 운석에서는 녹이 매우 밝은 색일 수 있다).석운석의 경우 열영향 구역은 기껏해야 몇 mm 깊이에 불과하고, 철운석의 경우 비교적 양호한 열 전도체는 표면 아래 1 cm(0.39 인치)의 금속 구조에 고온의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보고는 같지 않다.일부 운석들은 착지 후에 뜨겁게 달아오른 촉감이 있다고 보고되는 반면, 다른 것들은 물이 서리로 얼 정도로 춥다고 한다.Bjurbole, 타지시호 운석, 그리고 Buzzard Coulee와 같은 수많은 추락 운석으로부터 발견되었고, 차가운 호수나 바다안에 떨어져 있고, 어쩌면 그것들은 추락할 때 뜨겁지 모릅니다.
유성체가 대기권에서 산산이 부서지고 운석비가 형성될 수 있으며 떨어지는 운석은 몇 개에서 몇 천 개까지 가능하다.이러한 운석우가 추락하는 구역은 산포 구역이라 불리며, 보통 타원의 형상이며, 장축의 방향은 유성이 비행하는 방향과 평행이다.대부분의 경우에, 운석 비에서 가장 큰 운석은 산포 구역에서 가장 먼 거리에 떨어질 것이다.
운석은 현대의 기록이 있은 이래도 매우 작은 확률로 인축을 박살낼 가능성이 있지만, 인간의 사상자는 거의 없다.하지만 2016년 초, 인도 관계 당국에 따르면, 한 대의 자동차가 운석에 맞았다고 합니다.세 사람을 다쳤지만 운전사는 불행히도 조난당했다.운석이 사망으로 추락한 것은 명확한 기록이 있는 이후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