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godnjf12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guriever.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Å日月眞人 明 선생님Ω
♧마지막 구세주(救世主) 황발(黃髮: 明 선생님)♧
【인천(仁川) 중앙동(中央洞) 자유공원 작은 정자 옆에 있는 큰 정자(大亭:석정루石汀樓)黃宮】
【鄭道令(明 선생님)은 1946년 병술년(丙戌年)(음력 12월 대한민국 수도 서울 용산(龍山)에서)
해월(海月) 황 여일(黃 汝一) 선생 후손(後孫)으로 재림(再臨)하셨다】
신실시행가(信實施行歌)
어화세상御化世上 저 사람들 수명우천受命于天 이내台乃사람 사문수학師門受學 공부工夫타가 천사성훈天師聖訓 받아내어 불연기연不然其然 그 가운데 부야흥야賦也興也 비比하여서 수어數語노래 전傳해 주니 범연간과泛然看過 하지 말고 자세仔細보고 요도料度해서 실수失數말고 시행施行하소.
자고급금自古及今 넓은 천지天地 많고 많은 世上사람 서로서로 일컬어서 말을 하지만 가을이 당當해 오면 좋다하며 기다리고 바라오되 명명明明하신 하늘님이 전傳해 주는 절후이치節候理致 때를 따라 춘절春節이고 하절夏節이고 추호일리秋毫一釐 실시失時않고 한서풍우寒署風雨 상관相關없이 권고기력勸苦其力 생각生覺잖고 순수천리順隨天理 하여서로 절초분토折草糞土 많이 해서 심경이누深耕易耨 하온 농부農夫만 가을이 조을 게지 그리 시행施行 안한 농부農夫만 가을이 온다한들 좋을 것이 무엇이며 요순지세堯舜之世 좋다하고 지금至今까지 전傳해 오되 요순교훈堯舜敎訓 극極히 배워 요순지심堯舜之心 위심爲心해서 민개위民皆爲 요순堯舜된 이 낙당당樂堂堂을 이뤘으니 그런 사람 요순지세堯舜之世 조을게지 그리 시행施行 아니하고 제 맘대로 행行한사람 조을 것이 무엇이며 자고급금自古及今 넓은 천하天下 많고 많은 저 학사學士들 일일시시 日日時時 먹는 마음 근고기력勤苦其力 힘쓰기는 천상용문天上龍門 뛰어 올라 입신양명立身揚名 할 맘으로 서로서로 뜻을 두고 만과일萬科日을 기다리고 바라오되 많고 많은 그 선비가 선비마다 참방參榜되야 낙당당樂堂堂이 다 될손가.
허다許多한 사람中에 수도수신修道修身 극極히하여 적선적공積善積工 많은 선비 자연지리自然之理 천리天數로써 참방參榜되야 장낙원長樂院 大풍류로 학이시습學而時習 근고기덕勤苦其德 낙당당樂堂堂을 이룰게지 수덕수신修德修身 없는 선비 학이시습學而時習 바이없고 근고기덕勤苦其德 없었으니 만과일萬科日이 돌아온들 조을 것이 무엇이며 지금세상至今世上 사람들도 성인교훈成人敎訓 힘써 배워 성인군자聖人君子 되올마음 사람마다 다 있지만 어느 누구 성인聖人되고 어느 누가 군자君子되며 어느 누가 범부凡夫될고 수덕修德대로 되는 바니 수원수구誰怨誰咎 한恨을 말고 성지우성誠之又誠 공경恭敬하와 성인聖人스승 교훈敎訓대로 일일시행一一施行 하여보세 위기違其않고 시행施行하면 시행施行대로 덕德이 되어 낙당당樂堂堂이 다 될 테니 시호시호時乎時乎 그 아니며 대도탈겁大道脫劫 이안인가 이치이자理致理字 그러하니 현숙賢淑한 제군자諸君子들 그리 알고 시행施行하소.
그는 또한 그러하나 몽중夢中같은 저 사람들 제 소위所謂 추리推理라고 동국참서東國讒書치켜 들고 횡설수설橫說竪說 하는 말에 이전임진已前壬辰 왜란倭亂때는 이재송송利在松松하여 있고 가산정주嘉山定州 서적西賊때는 이재가가利在家家 하여 있고
지금시절至今時節 때 운수運數 이재궁궁을을지간利在弓弓乙乙之間 말을 하며 인묘寅卯에 사가지 事可知니 진사辰已에 성인출聖人出이니 오미午末에 낙당당樂堂堂이니 쥬언부언 말을 하나 공부工夫없는 너의 사람 성문수학聖門受學 바이없어 이일 저일 많다하되 한 가지도 모르면서 천장지비天藏地秘 하온 글뜻 그 이치理致를 어찌 알꼬.
애달 愛怛하다 애달愛怛하다 世上사람 愛달하다 그런 글 뜻 말한대도 아는 사람 알 것이요 행行할사람 행行할게지 사람마다 다 알고 다 행行할까 천지조화天地造化 시운세변時運世變 이치理致붙여 지분절해支分節解 하온 말을 너의 사람 공부工夫없이 어찌 그리 알기 쉬울꼬 그런 이치理致 알라 말고 어서어서 생각生覺해서 어둔 꿈을 밝게 깨어 사문수학師門受學 힘써 해서 교훈敎訓대로 시행施行하면 경천순천敬天順天 자연自然되야 낙당당樂堂堂이 다되련만 어리석은 저 사람들 어찌어찌 하올런지 자세仔細알지 못하니와 다시 생각生覺 깨달아서 일일상고一一詳考 비比해보소. 사람사람 弓弓乙乙 논단論斷하나 그 이치理致를 알았는가 알지 못한 노래나마 대강대강大綱大綱 들어보소.
선천지수先天之數 일정지도日精之道 행行하는바 弓弓이오
후천지수後天之數 월정지도月精之道 행行하는바 乙乙이니
이기二氣미뤄 합이논지合而論之 말하자면 천지일월天地日月 조화지기造化之氣 명명기덕明明其德 음양진퇴陰陽進退 사시순환四時循環 차서지별次序之別 시중시중時中時中 行하는바 거의 거의 깨달아서 실시失時않고 행行해 가야 이재궁궁利在弓弓 마칠 테니 자내子乃사람 높은 공부工夫 그와 같이 달리達理했나 나는 또한 자세仔細아지 못하여서 자내子乃사람 의심疑心일세.
弓弓乙乙 무궁조화無窮造化 천변만화千變萬化 하는 이치理致 욕언호이欲言浩而 난언難言이니 그 이치理致는 그만 설화說話 덮어두고 인묘寅卯에 사가지事可知를 말한대도 인묘寅卯는 동방목東方木이 그안인가 도로 선천先天 회복回復되야 목덕왕운木德旺運 행行하는바 일을 옳게 다 알어야 인묘사가지寅卯事可知 뜻 아는 게니 어찌 하야 자내子乃사람 사가지事可知 하겠는가.
사람사람 사가지事可知하자 하면 다른 도리道理 바이없네 인간만사人間萬事 되는 바가 천리天理로써 되는 바니 천지도수天地度數 영허지리盈虛之理 일일상고一一詳考 비比하여서 삼재오행三才五行 고루 갖춰 사대오상四大五常 풀어내어 경천순천敬天順天 하자하고 일일교육一一敎育 하옵시는 성인교훈聖人敎訓 시행施行해야 사람마다 사가지事可知를 이룰 게지 다른 도리道理 없는 바요 진사성인辰巳聖人 출出한다고 世上사람 서로서로 붕숭崩騰하게 말을 하나 천황시절天皇時節 다시 와서 청룡복덕靑龍福德 지세持世되야 목덕왕운木德旺運 시행차施行次로 성인출세聖人出世 하시지만 어찌하여 사람마다 좋겠는가.
좋을 바를 사람사람 실시失時않고 시행施行하면 성인교훈聖人敎訓 극極히 배워 일일달기一一達其 아니하고 분부分付대로 시행施行해서 도덕군자道德君子 되온 사람 성인출세聖人出世 하는 날에 조을 게지 성인문聖人門에 교훈敎訓배운다 말은 하되 교훈시행敎訓施行 아니하고 근고기덕勤苦其德 없는 사람 조을 것이 무엇이며 오미午末에 낙당당樂堂堂이 온다한들 뜻 모르고 시행施行없이 가만히 앉았어도 사람사람 낙당당樂堂堂이 다될손가 나는 도시都是 모르겠네 자고성인自古聖人 이른 말씀 불로자득不勞自得 없다하고 명명明明이 일렀건만 애달愛怛하다 저 사람들 성인聖人의 전 傳한말씀 추호秋毫도 생각生覺잖고 아무소업亞務所業 바이없이 때 모르고 앉았으면 진사오미辰巳午末 때 오기만 기다리고 바란다 말을 하니 허죽방호虛築防胡 네 아니냐
넉넉잖은 그런 생각生覺 두지 말고 다시 생각生覺 들어보소 인묘진사寅卯辰巳 오미午末로서 낙당당樂堂堂이 된다 해도
진위천근震爲天根 회복回復되야 장남득의長男得意 조은 운수運數 시호시호時乎時乎 베풀려고 천필명지天必命之 내신 성인聖人 하늘님 전前 받은 교훈敎訓 필지어서筆之於書 경전經傳되어 사람사람 가르쳐서 호생지심好生之心 회복回復시켜 경천순천敬天順天 행行하도록 교육敎育하는 그 경전經傳을 나도 배워 경천敬天하고 남도 권勸해 경천敬天시켜 천하포교天下布敎
널리 해서 사해지내四海之內 개위형제皆爲兄弟 우애지심友愛之心서로 미뤄 성지우성誠之又誠 권선勸善해서 성인교훈聖人敎訓 극極히 배워 성인지심聖人之心 위심爲心되면 사람마다 성인聖人되어 요순지세堯舜之世 이룰 테니 낙당당樂堂堂이 그 아니며 태고순풍太古淳風 이안인가. ***
이런 운수運數 모르고서 인묘진사寅卯辰巳 오미午末 뜻을 말한다니 공부工夫아직 미급未及하면 어찌어찌 다 알것나 그런 생각生覺 두지 말고 성경현전聖經賢傳 많이 읽어 교훈敎訓대로 시행施行하면 수심정기修心正氣 자연自然되어 경천순천敬天順天 되는바니 지성지극至誠至極 생각生覺해서 잊지 말고 시행施行하소 이내台乃말 헛말인가 네 일을 본다 해도 성인성인聖人聖人 내어나서 道와 德을 밝혀내어 경천순천敬天順天 하는 법法을 사람사람 교육敎育하여 전지우전傳之又傳 전傳해 와서 지금至今까지 유전遺傳하되 스승 교훈敎訓 원기遠其않고 일일시행一一施行 잘한 사람 도성덕립道成德立 군자君子되야 연원도통淵源道統 전傳해 왔지 스승 교훈敎訓 시행施行않고 넉넉잖은 그 소견所見의 사사욕심私邪慾心 못 이기어 저 아는 것 행行한사람 어찌어찌 되었든가 자내역시子乃亦是 이世上에 고금사古今事를 듣고 보고 다했으니 모른다고 할 수 있나 이치이자理致理字 그러하니 자행자지自行自止하여내어 자작지얼自作之孼 짓지 말고 교훈敎訓대로 시행施行해서 어진 군자君子 되어보세.
해월종택(海月軒): 봉황이 알을 품는 형국으로 풍수학상 강릉 이남 최고의 명당(明堂)
경북 울진군 기성면 사동리 433 (해월헌길70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