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엘라 >
2월 2일인가 3일인가 학교에서 <크루엘라> 라는 영화를 봤다. 예고편부터 봤는데 이건 꼭 봐야겠다고 생각해서 투표를 했다. 결과가 나왔는데 제일 많이 뽑혀서 이걸 보게 되었다.
줄거리
에스텔라는 패션 쪽 재능이 있지만 성향이 잔인해서 어머니 캐서린은 그녀를 크루엘라라 불렀다. 결국 반항적인 성격 탓에 자퇴하고 어머니와 런던으로 이사 가서 캐서린은 알고 지내던 남작부인의 파티에 가서 재정적 지원을 해달라 부탁한다. 하지만 캐서린은 남작부인의 달마시안들에게 몰려서 절벽에 떨어져 죽고 에스텔라는 이를 목격한다. 에스텔라는 고아가 돼 런던으로 가서 소매치기하는 재스퍼, 호레이스와 친구가 된다. 크루엘라는 눈에 띄지 않으려고 머리 염색을 하고 에스텔라로 산다. 10년이 흐르고 에스텔라는 재스퍼, 호레이스와 소매치기를 하며 생계를 이어나가고 재능을 살려 의상을 제작해 변장술을 선보인다. 에스텔라의 생일, 재스퍼, 호레이스는 이력서를 조작해서 백화점 잡역부에 그녀를 취직시킨다. 에스텔라는 위스키를 마시고 취해서 자기 마음대로 진열장에 손을 댄다. 디자이너였던 남작부인은 그걸 보고 에스텔라에게 같이 일하자고 한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신임을 얻는데 그녀의 목에서 어머니 캐서린의 목걸이를 발견한다. 남작부인은 직원이 훔친 거라 말하지만 에스텔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에게 목걸이를 되찾아달라고 한다. 에스텔라는 크루엘라로 꾸미고 파티에 참석한다. 화려한 크루엘라에게 시선이 모두 주목되자 남작부인은 질투해 경비들에게 크루엘라를 내쫓으라 한다. 남작부인이 달마시안에게 명령 내리려고 호루라기를 부르자 에스텔라는 그 호루라기로 달마시안들에게 캐서린을 살해하라 지시한 걸 알게 된다. 어머니의 복수를 하기 위해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모임에 화려한 옷 입은 크루엘라로 나타나서 남작부인을 조롱한다. 에스텔라는 옛 친구 아니타와 가까이 지내며 오만한 행동을 하고 재스퍼, 호레이스가 불만이 쌓인다. 남작부인은 크루엘라를 막지 못한 변호사를 해임한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달마시안이 실수로 목걸이를 삼키자 달마시안을 납치한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쇼를 방해하려고 리젠트 공원에 자기 쇼를 올리고 남작부인은 크루엘라와 에스텔라가 같은 사람인 걸 알고 재스퍼, 호레이스를 협박해 에스텔라를 묶게 하고 에스텔라는 화재 때문에 죽을 위기에 빠진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하인인 존에게 구조되는데 존은 그 목걸이가 에스텔라의 출생기록이 있는 상자의 열쇠라 말한다.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이 자신의 친어머니인 걸 알게 된다. 남작부인은 자신의 커리어 때문에 딸 에스텔라를 존에게 죽이라 명령하고 존은 에스텔라를 죽이지 못해 남작부인의 시녀 캐서린에게 아기를 줬고 캐서린이 에스텔라를 몰래 키웠다. 에스텔라는 자기를 속인 캐서린에게 화가 났지만 복수하기 위해 진실과 타협하고 크루엘라로 살기로 한다. 크루엘라는 재스퍼, 호레이스, 아티를 영입해 팀을 만들고 남작부인의 자선 갈라쇼에 가서 자신이 남작부인의 버려진 딸이라 밝힌다. 남작부인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척 그녀에게 안아달라 하면서 절벽으로 밀려고 한다. 남작부인은 손님들이 밖에 나와 보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 크루엘라는 옷에 달린 낙하산으로 살아남고 에스텔라의 모습을 버리고 돌아가 남작부인이 체포되는 걸 보고 드빌이라는 자신의 성을 채택하고 크루엘라는 상속자로서 상속을 받는다.
느낀 점
마지막 부분에서 남작 부인이 크루엘라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하면서 크루엘라를 미는 장면을 보면서 진짜 충격받았고 그걸 또 예측하고 미리 코트에 낙하산을 달아둔 크루엘라를 보면서 2차로 충격받았다. 역시 자식은 부모를 보고 닮는다더니 진짜 신기했다. 그리고 재스퍼랑 호레이스도 대단했던 것 같다. 크루엘라는 일반 사람이 생각할 수 없을 만한 걸 생각하는데 재스퍼랑 호레이스가 그걸 다 이룰 수 있게 뒷받침해주는게 대단했다. 2시간짜리라 조금 길지만 집에서 보기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