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퍼스트 리퍼블릭 자산 매입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28542#JP-Morgan-to-buy-First-Republic's-assets
JP모건, 퍼스트 리퍼블릭 자산 매입
로이터
이 2021년 6월 29일 파일 사진에는 JP모건 은행의 로고가 파리에 있는 JP모건 은행의 새로운 프랑스 본사에 그려져 있습니다. (사진 / 수영장 / AP)
미국 규제 당국은 월요일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이 압류되었으며 은행을 JP모건 체이스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
JP모건은 성명에서 1730억 달러의 대출과 920억 달러의 예금을 포함해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의 증권 300억 달러를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은행의 회사채나 우선주를 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First Republic Bank 주식은 개장 전 거래에서 36% 하락했습니다. 이 주식은 올해 가치의 97%를 잃었습니다. JP모건 주가는 2.6% 상승했고 S&P 500 선물은 보합세로 거래됐다.
JP모건은 미국 규제 당국이 운영하는 경매에서 일요일 최종 입찰을 제출한 PNC 파이낸셜 서비스 그룹과 시티즌스 파이낸셜 그룹을 포함한 여러 관심 있는 구매자 중 하나라고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JP모건은 PNC 파이낸셜 서비스 그룹과 시티즌스 파이낸셜 그룹을 포함해 관심 있는 여러 바이어 중 하나였으며, 이들은 지난 주말 미국 규제 당국이 운영하는 경매에서 최종 입찰을 제출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이 주말 동안 말했습니다.
캘리포니아 금융 보호 및 혁신부는 월요일 일찍 퍼스트 리퍼블릭을 인수했으며 연방예금보험공사(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가 수령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FDIC는 성명서에서 예금 보험 기금의 비용이 약 130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최종 비용은 FDIC가 관리를 종료할 때 결정됩니다.
더 읽어보기: 은행 라이프라인은 글로벌 금융 위기의 두려움을 완화합니다.
구조는 실리콘 밸리 은행과 시그니쳐 은행이 미국 대출 기관의 예금 도주로 인해 파산하여 연준이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한 긴급 조치를 취하도록 강요한 지 두 달도 안 되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실패는 암호화에 중점을 둔 Silvergate가 자발적으로 청산된 후에 발생했습니다.
JPMorgan Chase의 회장 겸 CEO인 Jamie Dimon은 "우리 정부는 우리와 다른 사람들에게 나서도록 초대했고 우리는 그렇게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재무 건전성, 역량 및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예금 보험 기금에 대한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실행하기 위한 입찰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JP모건은 향후 18개월 동안 약 20억 달러의 세후 구조조정 비용을 반영하지 않은 거래 후 약 26억 달러의 일회성 세후 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은행은 2024년 1분기 목표인 13.5%와 일치하는 보통주 1등급(CET1) 비율을 달성하고 건강한 유동성 버퍼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JP모건 성명에 따르면 파산한 은행의 8개 주 84개 사무소가 월요일부터 JP모건 체이스 은행 지점으로 다시 문을 열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스위스 중앙 은행, Credit Suisse 구제를 위한 개혁에 직면
JP모건은 2021년부터 총 50억 달러 이상의 거래에서 30개 이상의 기업을 인수하는 등 인수합병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규제 당국은 대규모 은행 거래를 승인하는 데 더디었습니다. Biden 행정부는 또한 반 경쟁 관행을 단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