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이슈 같은 것은 당장 해결해야하는 것이 맞고, 옹호할 생각도 없지만.
마치 이것 때문에 게임 망할 것처럼 말하면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2/9일에 어떻게 패치가 되냐에 따라 떠나는 사람도 맞겠지만, 그냥 일단 눕고 보자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1. 영지코인
- 이벤트 2배 기간 동안 대략 2~3시간 정도 남아서 초기화 100다이아 밑이면 초기화하고 돌렸습니다.
- 하루 최소 6천~8천 코인 정도가 벌렸네요.
-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초기화를 안하면 벌어들이는 양은 진짜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2.초기화 비용
- 1개 12시간 초기화 비용 = 300다이아
- 6마리 초기화 = 1,800다이아
- 깡다이아 5,950개 = 119,000원
대략 6마리 3번씩 12시간 일괄초기화 시키면 12만원을 쓰는 겁니다.
3. 이슈되는 연못
- 연못이 100%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 재수없으면 하루초기화 모두 진행해도 안나옵니다.
- 이벤트 기간 2주간 하루 1개씩 구매를 했다라고 가정해도 8000코인을 최소 1일 100%구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 비용이 낮을 것 같진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버그 악용자들이 어디까지 설치했는지 누구도 모르지만, 그냥 알려진 것만 보면 12개까지 설치했다는 분이 게신듯한데.
요정연못 크리스탈 2.5% × 12 = 30%
기존 4개라고 생각하던 분들과 비교하면 20% 차이
그 20%가 장기적으로 보면 엄청 큰 차이가 될 것은 맞지만
현재 2주(이벤트 코인 2배 기간)으로만 가정하면 이게 또 생각하는 만큼 미친듯한 차이가 나는건 아닙니다.
300레벨을 기준으로 난 안되고 쟨 되는 이유가 그거네 라는 분을 봤는데, 300레벨 여러개 될 정도면 애초에 오브젝트를 떠나서 그 사람이 쓴돈이 적지않다는 뜻도 됩니다.
결론적으로
2월 9일에 패치 제대로만 하고
오브젝트 여럿 갖고 있는 사람은 알아서 수거해가고 영지코인 그만큼 돌려주고
그냥 적절한 사람들 보상정도 주면 될 문제라고 생각
근데 카카오라서 왠지 패치가 제대로 안되도 이상하진 않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그냥 게임 잘 되고 오래 즐겼으면 합니다.
첫댓글 좀 과함. 그리고 카페에서 지들 스스로 망겜인거마냥 분위기 만들면 안접을 사람도 접고 유입하려다 유턴 하는 사람도 생길텐데 ㅋㅋㅋ걍 머릿속에 사료 받을 생각밖에 없음.
같은 생각이에요.
제가 핵과금을 하는 유저가 아니니 그분들의 입장만 생각하면 억울할 수는 있다고 생각은 들어요.
그렇지만 애매한 소과금 수준에선 저거 있어봐야 사실 큰 차이도 없는게 팩트. 아니 결과값만 따지면 핵과금도 마찬가지. 결국 맵 위치 15지~16지였으니..끽해야 이벤트 기간 2주간 처음부터 설치했다고 가정해도 크리스탈 20% 더먹은건데..
그게 왜 게임이 터질 수준으로 보는지는 모르겠네요.
@두두콘 20%까지도 안 갈 거 같은데요. 대다수는 끽해봤자 5%차이 아님?
@SaDo 본인들이 알면 했을 거라고 주장하는 분들 기준으로 잡으면 20%가 맞긴합니다.
하루 최소 영지 휴식이라는 것에 12만원~많게는 수십만원 쓰실분들(현금)
그게 아니라면 운이라는 요소도 필요하니 끽해야 5~10%차이지 않을까 싶긴해요
@두두콘 아 그거 노리고 과금도 하는구나.. 근데 그러면 문제가 더 애매하네요. 이게 다른 버그처럼 버그라고 미리 공지 올렸던 것도 아니고, 오로지 요정연못만 보고 과금 돌린 사람들일 텐데..
문제 제대로 바로 잡으려면 그 사람들 환불 조치까지 수반되어야 할듯
@SaDo 굉장히 애매한 영역이 과금영역인데..사실 이건 에버소울의 문제보단 그냥 우리 한국 이라는 나라의 게임산업 하자의 문제긴 하죠..ㅋㅋ
사과라도 하면 다행이지.
먹고 떨어지라고 보상 좀 던져주고, '아 미안' 으로 끝내도 사실상 법적으로 문제 될 일이 거의없어서 환불 안해준다고 해도 게임사 입장 자체에서는 문제가 없을거긴해요.
그리고 전 뭐.. 애초에 핵과금들 즐길 컨텐츠라도 있어야 붙잡지 않나싶었는데 그냥 이거 원래 취지라고 하고 핵과금들에게 휴식 그냥 무한대로 초기화 시키라고 유혹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보는데..
분석 좋네요. 이슈가 와닿지 않았는데 글 보니까 역시 와닿지가 않네요.
그저 엉성함에 어이없을 뿐ㅋㅋ..
20%차이는 사실 레벨 201 이후 레벨 10개도 못올릴 수준이니 무시해도 되고.
말씀하신 것처럼 뭔가 엉성한 것은 웃기긴합니다
물론 과하게 분탕질처럼 도배하는 사람도 있긴하고
단일 사건으로 보면 적어논내용이 맞습니다
무소과금 입장에서 보면 사실 이번 영지 버그는 신경 안써도 되는 문제기도한데
지금 더 크게 터진건 운영 태도때문도 있을겁니다
분명 초기에도 버그까지는 아니고 보유 수량이랑 설치랑 카운팅이 제대로 안된다는 글도 있었는데 대응이 없었고
지금까지 수많은 버그가 있는데 안고치고 이걸 2월9일에 한번에 한다는 어이없는 대처가 큰몫을 한거같네요
버그픽스를 몰아서 2주뒤에 한번에한다고 공지하는 글은 첨봤습니다 ㅋㅋㅋ
쌓이고 쌓인게 폭발한 느낌도 있네요
운영하는 스타일하고 게임방향성 보면.. 애초 방치형/스테이지 돌파형/영지꾸미기 정도를 가장 큰 베이스로 잡아논 만큼 인력도 많이 쓰는 것 같지 않은데...
뭔가 하나씩 부족하게 느껴지긴하죠.
스테이지를 친구로 깰 수 있게 해둘거면 뭔가 목표를 갖게해줄(조각파밍 등) 뭔가라거나.
영지꾸미기를 좀 더 큰 베이스로 갈거면 자율도나 편집방법이 좋아야하는네 그것도 아니니..
전 나름 겜 재미있는데....물론 불만이없을순없지만 제가 이런류겜만해서 그런가 나름 재미있음!다만 요일던전이생기고 정령휴식시간조금줄이고 휴식끝나면 자동휴식만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