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같은경우 항암 부작용 중 변비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항문외과가서 좌약처방도 받고 관장도 했습니다. 의사에게 항암중인거 말씀하시고 의사처방에따라 진행하면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항암중 변비해결한 방법을 다른분들 댓글에 공유해 드렸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참조해 보세요.
저도 설사와 변비 (설사때문에 지사제를 쓰면 변비가 오고 변비약을 먹으면 설사가 오고 ㅠㅠ) 때문에 고생했는데 특히 변비가 오면 배에 가스가 차서 복통이 심하게 와서 대장내시경까지 해봤답니다. 결론은 하루에 물 2리터는 기본으로 마시고 산책 등 가벼운 운동과 담당 의사와 의논해서 처방에 따르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소화기 내과 처방을 받아 대장 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는 유산균 2종류 와 가스 제거약을 (매일 3회,두달) 꾸준히 복용한 이후로는 변비 탈출 입니다.
첫댓글 관장은 세균번식될수 있어서
함부로 하면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희엄마도 변비때문에 고생하시다가 담당교수님이 처방해주는 변비약먹으시고
운동좀하시고 물많이드시니 보시드라구요
날씨가 추워서 산책도 힘드시고 잘걷지 못하셔서 거실에서만 조금씩 걷는 연습하고 계세요.
물은 많이 드시고 계시는데도 변이보고 싶다는 생각이 안드신다 그러시네요.
연세가 있으시다보니 4차항암이 많이 힘드셔서
침대에서만 거의 계셨던지라 많이 약해지셨어요.
퇴원할때 처방받은 변비약은 효과가 없어요.
물도 많이드시는데 다른약이 또 있나요.
관장은 위험하고, 저는 푸룬주스 멸균포장된 거 추가로 먹였어요.
그리고 산책하며 움직여주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감사해요. 푸룬주스 종류도 다양하던데 추천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관장이 위험한지 몰랐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푸룬쥬스도 효과있고 저는채소랑사과 엄청먹었어요.
감사합니다. 푸룬주스 추천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하루살이 그냥 gs25에서 파는거 먹었어요.사실 저는효과를 잘못봐서 항암할 때는무조건 사과당근 샐러리양배추 방울토마토 이런거많이 먹습니다. 그나마 덜울렁거리는 채소과일류로먹구요. 마그밀이랑듀라칸이지? 인가 변비끼보이면바로 먹어요. 물도억지로라도 많이 먹구요. 아배문지르는 운동도많이 해요. 온찜질도하구요.
@h8556 안녕하세요. 항암할 때 생채소는 피하라고 하는 것 같은데 사과, 당근, 샐러리, 배추, 방울 토마토 모두 익혀서 드신건가요?
저희 딸은 동네 내과가서 진료보고 다른 변비약 먹고 효과봤어요.
전 매일아침 공복에 푸른주스 마시고있어요~
푸룬쥬스가 제일 직빵이었어요
병원에서 처방해준 이지시럽 먹었어요.
변비로 죽을수도 있겠구나 싶었던적이 두번 있었어요.
묽은 변이지 않다면 첫날부터 드시길 추천드려요.
이지시럽 하루3번 드시고 계신데도
효과가 없어요.
다른 약이 매우 많아요
저같은경우 항암 부작용 중 변비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항문외과가서 좌약처방도 받고 관장도 했습니다. 의사에게 항암중인거 말씀하시고 의사처방에따라 진행하면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항암중 변비해결한 방법을 다른분들 댓글에 공유해 드렸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참조해 보세요.
저도 설사와 변비 (설사때문에 지사제를 쓰면 변비가 오고 변비약을 먹으면 설사가 오고 ㅠㅠ) 때문에 고생했는데
특히 변비가 오면 배에 가스가 차서 복통이 심하게 와서 대장내시경까지 해봤답니다.
결론은 하루에 물 2리터는 기본으로 마시고 산책 등 가벼운 운동과 담당 의사와 의논해서 처방에 따르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소화기 내과 처방을 받아 대장 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는 유산균 2종류 와 가스 제거약을
(매일 3회,두달) 꾸준히 복용한 이후로는 변비 탈출 입니다.
저는 둘코락스 먹었어요
다른약은 다ㅡ소용없더라고요
저는 항암 전날부터 브로콜리 쪄서 먹으며 관리했어요.
항문이 찢어져 피가 멈추질 않아 응급실도 몆번 갔네요. 저도 변비가 가장 무서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