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행 중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하여 원인과 처방에 대해 자문을 받고자 합니다
1)차 종 : 00년 로드킹 캬브
2)현 상 : 주행 중 정지하고자 기어가 들어간상태에서 클러치를 잡고 탄성으로 2~3m 가면 시동이 꺼져 버립니다
시동 거진 뒤 엔진 경고등은 안들어오고 오일경고등만 들어오고 다시 시동은 정상적으로 잘 걸립니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요?
카브레타는 얼마전 젯팅과 청소를 하여 후적은 없습니다
첫댓글 허! 색다른 현상이군요.
열선사용하셨나요? 아님 충전계통 이상 일수도
오일 휠타 옆쪽에 아마 기억으론 CKP 쎈서인가 그게나가면 그래요 크랑크 상사점 센서인가 있어요 그게 나가면 꺼집니다. 여러대 똑 같은 현상이 있어서 갈았더니 괞찮 아 졌어요. 갸브 청소 별거 다했는대 원인은 센서 고장 이였어요. 알아보세요.
답 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쎈서쪽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인젝션인데 같은증상이 있었습니다. 엔진과열로 추정됩니다.슈퍼트랩머플러 후적을 잡아보겠다고 엔드켑, 디스크 이것저것, 막았다 열었다 늘렸다 줄였다 하면서 테스트하던중 위와같은 시동꺼짐 증상이 연속으로 있었습니다.엔진이 과열되어 크러치를 잡으면 시동이 꺼지더라구요.
첫댓글 허! 색다른 현상이군요.
열선사용하셨나요? 아님 충전계통 이상 일수도
오일 휠타 옆쪽에 아마 기억으론 CKP 쎈서인가 그게나가면 그래요 크랑크 상사점 센서인가 있어요 그게 나가면 꺼집니다. 여러대 똑 같은 현상이 있어서 갈았더니 괞찮 아 졌어요. 갸브 청소 별거 다했는대 원인은 센서 고장 이였어요. 알아보세요.
답 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쎈서쪽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인젝션인데 같은증상이 있었습니다. 엔진과열로 추정됩니다.
슈퍼트랩머플러 후적을 잡아보겠다고 엔드켑, 디스크 이것저것, 막았다 열었다 늘렸다 줄였다 하면서 테스트하던중 위와같은 시동꺼짐 증상이 연속으로 있었습니다.
엔진이 과열되어 크러치를 잡으면 시동이 꺼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