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발과 작은 체격이라는 신체적 악조건을 극복하고 누구도 당해낼 수 없는 노력과 투혼, 총명함과 겸손함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프리미어리거가 된 박지성! 자신의 영예보다 함께 뛰는 팀을 먼저 생각하며 매번 팀의 성공을 위해 달려온 그가 자신의 인생에서 또 한 번의 큰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 축구선수에서 멘토로 변신한 박지성이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해 들려주는 정직하고 힘 있는 성공 이야기!
추천사
저랑 이름이 같아서 더욱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박지성 선수! ‘간절히 원하면 꿈은 이루어진다.’고 했는데, 이것을 몸소 보여 줘서 고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어떻게 시련을 극복하고 흔들리지 않는 꿈 하나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을 것 같네요. 강력 추천합니다._ 이지성 (《꿈꾸는 다락방》 저자)
스포츠 기자로서 바라본 박지성의 매력은 겉으로 화려하진 않아도 지켜보고 알아갈수록 말 그대로 진국 같다는 점입니다. 박지성의 플레이에 그런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한국 최고의 선수,박지성의 진면목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는 것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겁니다._ 전훈칠 (MBC 스포츠뉴스 기자)
박지성 선수의 활약 소식은 늘 저를 기분 좋게 한답니다. 박지성 선수는 누구에게나 롤 모델이 될 만하지만 특히 박 선수의 열정과 노력, 끈기는 우리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 할 덕목이라고 생각해요. 어떤 꿈을 꾸든지 말이에요. _ 김태희 (영화배우, 탤런트)
지성이 형은 매 경기마다 “내가 최고다. 이 경기장에선 내가 주인공이다!”라는 주문을 외운다고 하죠? 저도 새로운 연기에 도전하거나 떨릴 때마다 힘찬 저만의 주문을 외우면서 자신감을 찾는답니다. 어린이 여러분도 이 책을 읽고 자기만의 주문을 외워 자신감을 찾으시길 바랍니다._ 유승호 (영화배우, 탤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