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Q | 2차인증이란 무엇인가요? |
A | 나이스에 접속하여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교육부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과정을 통해 본인인증을 수행하는데, 이를 편의상 「1차인증」이라 합니다. 그리고 나이스 내에서도 학생부 관련 메뉴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인증을 통해 업무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는데, 이를 「2차인증」이라 합니다. 나이스에서는 2차인증 수단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나이스mOTP인증과 ARS인증을 사용합니다. |
2차 인증이 무엇인지 첨부된 메뉴얼 파일을 통해 알았습니다.
그러면 이 2차인증을 학교생활기록부 담당자는 필수로 해야하고,
학생부 메뉴를 사용하는 담임 교사 모두 해야하는 건가요??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질문 남깁니다.. ㅎㅎ
|
첫댓글 네, 맞습니다. 학생부 메뉴의 서술형 기록 관련된 부분에 대한 작성/수정/접근기록을 서버에 남기기 위함입니다. 2학기부터 사용 예정이고, 추후 해당 내용에 대한 별도의 전달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