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머니로부터 수직간염되어 만성 B형 보균자 상태입니다. (남33세)
보디빌딩을 좋아하고 있고 이에 따른 보충제를 10년 정도 몇 가지를 거의 쉬지 않고 복용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특별한 이상은 없었으나 작년 부턴가 조금 피로를 자주 느낍니다. 참고로 9년째 3교대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3교대 근무가 좋지 않음을 알고 있으나 포기할 수 없는 직장입니다.
여러가지 보충제는 줄이고 닭가슴살등 음식만으로 운동을 하려 합니다.
궁금한 것은 같이 운동하는 지인으로 부터 실리마린을 받았는데 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지금껏 GOT,GPT 30-50 상태고 비활동성입니다.
엉겅퀴로 자연 식물 추출물이라 간에 좋다고 하는데 보균자 상태에서 먹어서 효과가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효과보다 역효과가 오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사실 어머니께서 몇 년전 간경변 상태에서 한약을 드시고 바로 말기 간경변으로 되어
극적으로 뇌사자 간이식을 받으셨는데 다행히 지금은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십니다.
간염보균자와 실리마린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어머니께서 말기 간경변 상태 계실때 간호해 드리기 위해 간에 대해 공부를 조금 하게 되었는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보균자에겐 어떤 간에 좋은 약도 없다고 들었습니다. 어머니때와 지금 저와 상황은 다르지만 잘 못 관리하면 결국 좋지 않은 결과
를 초래할 듯 싶어 아무리 좋다는 것도 망설여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먹어도 되는지와 앞으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결정은 본인이 해야 한다는 것 알고 있지만 좀 더 사실적인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실리마린 외 다른 추천해 주실 보조제 있다면 추천해 주십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페 게시글
질문 게시판
실리마린 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헬스마니아
추천 0
조회 498
08.08.20 02:38
댓글 2
다음검색
첫댓글 실리마린은 가장 흔하게 쓰는 간장약입니다. 드셔도 됩니다만 그 효과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습니다. 먹어서 나쁜 약은 아니니 염려하실 필요 없습니다. 다만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실 때는 실리마린 먹고 있다는 말을 의사선생님께 꼭 드리세요.
네 잘 알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