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ar*East Movement (feat. The Cataracs, Dev) - Like A G6
결국 삼주만에 정상을 탈환했습니다. 그것도 방송횟수 5위, 디지털 다운로드 7위라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순위로 합산 순위 1위를 기록한 것입니다. 작년 Boom Boom Pow, I Gotta Feeling에 대한 인기가 이 곡으로 옮겨진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2. Rihanna - Only Girl (In The World)
드디어 2위입니다. 후속곡이 먼저 1위를 밟고 내려갔지만 리아나는 아직 이 노래를 더 홍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3. Bruno Mars - Just The Way You Are
여전히 방송횟수 1위를 기록하면서 3위 자리도 지켜내고 있습니다. 후속곡도 빠른 속도로 올라오고 있으니 두 곡이 Top 10에서 만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4. P!nk - Raise Your Glass
So What을 연상시키는 인기입니다. Max Martin과 함께라면 핑크는 언제나 든든할 것 같습니다.
5. Nelly - Just A Dream
다시 5위로 올랐습니다. 음반 판매량 전망은 아직도 어둡지만 적어도 이 노래만큼은 잘 나가고 있습니다.
6. Ke$ha - We R Who We R
한 계단 하락하여 6위입니다. 방송횟수 순위가 크게 오르고 있어서 가파르게 떨어질 염려는 없어 보입니다.
7. Rihanna (feat. Drake) - What's My Name
한 주 만에 여섯 계단이나 떨어졌습니다. 아무리 리아나라고 할 지라도 비슷한 시기에 두 곡을 같이 밀어준다는 게 아직은 힘든 일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그걸 해낸 가수들도 있지만)
8. Glee Cast - Teenage Dream
네, <Glee> 출연자들이 또 다시 Hot 100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제목을 보면 아시겠지만, Katy Perry의 그 노래 맞습니다. <Glee>의 인기가 어디까지 지속될 지, 지켜봐도 좋을 듯 합니다.
9. Katy Perry - Firework
한 계단 올라가 9위입니다. 아직까지 1위는 멀어보이지만 이런 상승세라면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10. Trey Songz (feat. Nicki Minaj) - Bottoms Up
이젠 순위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트레이 송즈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준 것만으로도 이 노래는 역할을 잘 소화해냈습니다. 니키가 랩 좀 한다는 걸 다시 확인한 건 덤.
11. Usher (feat. Pitbull) - DJ Got Us Fallin' In Love
12. Black Eyed Peas - The Time (Diry Bit)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작년 Hot 100의 '주인공'인 블랙 아이드 피스가 음반 [The Beginning] 발매를 앞두고 첫 곡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The E.N.D]의 냄새가 강하게 풍깁니다.
13. Katy Perry - Teenage Dream
14. Taio Cruz - Dynamite
15. Neon Trees - Animal
한 순위에 이토록 오래 있는 것도 힘든 일인데, 자릿세라도 낸 것마냥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16. Flo-Rida (feat. David Guetta) - Club Can't Handle Me
17. Sugarland - Stuck Like Glue
처음으로 20위권 안으로 진입했습니다. 음반 발매한지도 한 달 정도 되었는데, 곡의 인기는 되려 올라가고 있습니다.
18. Willow - Whip My Hair
19. Mike Posner - Please Don't Go
20. The Band Perry - If I Die Young
이상 Top 20였습니다.
영상의 출쳐는 유튜브입니다. 영상 아래 있는 파란 글씨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Billboard 200 (2010.11.27) - Top 20 (from PenaltyKillah)
Billboard 200 역시 고기를 먹어본 자가 다시 1위를 수확했습니다. Susan Boyle의 [The Gift]가 31만여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름부터 크리스마스의 선물을 연상시키는데, 작년에 대단한 파괴력을 과시했던 것에 비하면 아직 미약한 시작입니다.
2위는 삼주만에 왕위를 내려놓은, Taylor Swift의 [Speak Now]입니다. 오늘로서 올해 연간 판매량 4위에 올랐습니다. 연내에 200만장을 파는 건 무난해보이는데, [Fearless]처럼 연말에 판매량이 다시 상승하면 300만장도 노려볼 수 있는 추세입니다.
3위는 iTunes에서 폭풍을 일으킬 뻔했던(...), Kid Cudi의 [Man On The Moon 2 : The Legend Of Mr. Rager]입니다. 17개의 곡을 다섯개 부분으로 나눈 독특한 컨셉의 음반이기도 합니다. 별다른 히트 싱글 없이도 이 정도의 판매고를 기록한 건, 순전히 키드 쿠디의 인기일지, Kanye West에 대한 팬들의 여전한 지지일지, 연말에 구매욕을 올리고 있는 소비자들의 힘일지...
4위는 [Now 36]입니다. 처음에는 해외판매용 편집음반이었던 [Now That's What I Call Music] 시리즈가 벌써 36번째 음반을 갖게 되었습니다.
5위는 Bon Jovi의 [Greatest Hits]입니다. 신곡도 있지만, 무엇보다 본 조비의 인기 곡들이 대다수 들어 있으니 팬들이 안 살 수 없게 만드는 음반입니다.
6위는 지난 주 2위였던, Jason Aldean의 [My Kinda Party]입니다. 7위는 Reba McEntire(=Reba)의 [All That Women I Am]입니다. 이 음반에는 Beyonce의 If I Were A Boy의 커버 버전도 들어 있습니다.
8위는 Sugarland의 [The Incredible Machine]입니다. 9위는 무척 기다리고 있던, Cee-Lo의 [Lady Killer]입니다. 10위는 Lil Wayne의 [I Am Not A Human Being]입니다.
첫댓글 릭로스 수염보고 예전에 락카펠러 레코드에 있던 freeway인 줄 알았네요 ㅋ 목소리 상당히 맘에 드내요. 멜로디도 요즘 힙합처럼 거추장스럽지도 않고 좋내요. 정보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릭 로스는 여전히 거칠지만, 드레이크와 크리셋 미쉘이 피처링하려면 역시 이런 멜로디가 좋습니다. 하핫.
업치락 뒷치락...요즘 빌보드 참 잼있습니다..으다시 glee cast가 순위에 올라갔네요.
사실 이래야 저도 쓰는 맛이 생깁니다. 하핫.
블랙아이드피스 이번 노래가 올라있을줄 알았는데 없네요...아쉽...
'The Time(Dirty Bit)'은 이번 주 12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