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 하세요.항상 도움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상을 보시고 전문가 분들의 고견을 부탁 드립니다
**현상**
1.2010년8월28일 입주한 아파트입니다.
시행사는 OO 0사이며, 시공사는 이름만 대도 누구나 알수 있는 건설사입니다.
입주후 안방베란다 및 반대편에 있는 실외기실 우,오수관 누수가 연속적으로 발생 하고 있어,수차례 누수의 근본적인 원인과 그 원인에 대한 하자 보수를 신청하였으나,우수관의 패킹을 두 번정도 교정하는데에 그쳤고,여전히 많은 양의 비가 오면 누수가 되어,많은 양의 빗물이 베란다와 실외기실에 흘러 넘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지 못하겠으나,패킹 교환후에도 빗물 누수 현상으로 봐서,외벽 방수공사 하자인것 같습니다.전문가의 의견도 부탁 드립니다)**많은 양의 비가 올때면 우.오수관 틈새로 빗물이 새나옵니다**
하여,누수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찿고 그원인에 대한 해결을 요구 하였으나,이에대한 어떠한,조치도 이루어 지지 않고,
2010년9월21일 현재도 많은 양의 빗물이 누수 되고 있습니다.
2. 2010년9월16일 입주지원 센타를 통해-2010년9월18일에 방수업체와 방문후 보수를 해주겠다는 연락을 받아,회사 출근도 미루고 기다렸으나,이역시 실제로는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이후,입주 지원센타를 통해 추석기간에 많은 양의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가 있으니,9월20일에는 꼭 보수를 해달라고 요구하였으나,이또한 어떠한 연락도 받질 못했습니다,
하여, 이렇게 금일(2010년9월21일)아무런 대책도 없이 누수가 되는 것을 쳐다만 보며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3.2010년9월21일 현재 많은 양의 비로 인해,안방베란다 우.오수관과 실외기실 우.오수관 빈틈을 통해
엄청난 양의 빗물이 흘러 넘쳐,벽체와 쌓아두었던 물건들이 흥건하게 젖는것은 물론
빗물이 천정과 벽체로 점점 퍼져 나가고 있는 것을 관리사무실 직원과 함께 확인하였습니다
특히,이번 처럼 많은 양의 비로 인해,그부위는 점점 번져가고 있습니다.
**질문입니다.
1.피해보상과 그에 대한 하자 보수를(및 재시공)요구 하고 싶은데.. 시공사?시행사? 누구에게 요구해야 하는 것인지요?
2.하자 보수를 미루고 계속 해주지 않을 경우 소송을 통해 서라도 그피해 보상을 받고 싶은데,피해 보상 항목과,소송을 하기 위한 절차를 자세히 좀 부탁 드립니다.
3.누수의 원인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우.오수관이 아닌 벽체를 타고 빗물이 스며 들고 있다면,안방베란다와 반대편에 위치한 실외기실 뿐만이 아니고,안방 벽체을 타고 계속 번져 나갔을까?상당히 걱정 스럽습니다.이런 경우, 어디까지 하자 보수를 해달라고 요구해야 하는 것인지요?
4.시행사나 시공사가 그원인을 제대로 찿아 시공해 줄지 의문이 듭니다? 하여,원인이 무엇인지 전문업자에게 의뢰후,그 금액에 대한 보상을 해야 하는 것인지요?
아니면,처음부터 모든 것을 시행사나 시공사만 믿고 맡겨야 하는 것인지요?
5.입주한지 한달도 안된 아파트에서 빗물이 누수가 되어 그실망감은 너무 큽니다.
전문가 분들의 고견 간절히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