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의 매우 성공적인 가격 전략은 AMD와 인텔 투자자에게 장기 부담을 줄 수 있음
요약
AMD의 최신 ZEN 2 코어 설계로 구동되는 두 번째 Epyc CPU 세대의 출시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AMD는이 Epyc 세대의 가격 대비 성능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를 감안할 때 인텔에게는 매우 인상적인 패배가 있습니다.
AMD 투자자는 편견없이 AMD의 운영을 검토하고 경영진이 회사에서 가능한 모든 수익을 실제로 가져오고 있는지 자문해야합니다.
내 생각에 AMD는 포커스를 침투 전략에서 조금 더 멀리두고 대신 스키밍 전략으로 조금 더 전환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018 년 11 월 AMD ( AMD )는 Epyc 2를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AMD의 최신 ZEN 2 코어 설계로 구동되는 두 번째 Epyc CPU 세대의 출시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코드 이름이 Milan 인 차세대는 여전히 20121 년에 판매가 시작되었지만 조금 더 멀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AMD는 여전히 2 세대에서 최대 수익을 내기 위해 바쁘다. 이 경쟁 에서는 인텔 ( INTC ) 만 잃을 것으로 보입니다 .
이 기사에서는 AMD가이 목적으로 사용하는 전략을 평가하고 싶습니다. AMD는 여기서 명확하고 매우 공격적인 전략을 추진합니다. 이 전략은 현재 성과를 거두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투자자의 관심사인지 아닌지 의심 할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인텔 만이이 경쟁에서 투자자를 잃게 될 것임은 의심 스럽다.
적극적인 가격 전략
AMD는 2 세대 가격 대비 성능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인텔에게 매우 인상적인 패배가되는 시점입니다. SPECRate 2007의 정수 성능을 기반으로 AMD의 Epyc 포트폴리오는 지출 한 달러당 최대 5.6 배까지 Intel의 Xeon 포트폴리오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이 표는 두 가지를 말합니다. 우선, AMD는 여기에 인텔보다 우수하므로 투자자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동시에 AMD의 가격 전략도 분명히 강조됩니다. 그것이 바로 제가 생각하는 결정입니다. AMD는 일종의 침투 전략을 사용합니다. 원칙적으로이 전략은 높은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얻기 위해 초기에 가능한 한 낮은 가격을 유지합니다. 다음에서는이 전략이 투자자에게 얼마나 혜택을 주는지 분석 할 것입니다.
분석
AMD의 공격적인 가격 정책은 현재 가치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인텔이 이미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최대 32 코어의 2 차 Threadripper 세대가 출시 된 후 인텔은 차세대 HEDT CPU를 도입하고 가격을 반으로 줄였습니다 ( 이전 세대 와 비교 ! ). 따라서 AMD 관리는 AMD 투자자의 이익을 위해 모든 것을 올바르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투자자는 내 AMD 투자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 2016 년 이후 주가 성과는 인상적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AMD에서도 잘 작동하기 때문에 특히 그렇습니다. 이러한 가격 전략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는 여전히 강력한 매출 성장을 지적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AMD는 계속해서 유리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에너지 부의 Exascale 슈퍼 컴퓨터 (Frontier)에 Zen CPU와 Radeon GPU의 조합을 제공 할 것입니다. 이 회사는 또한 영국의 ARCHER2 슈퍼 컴퓨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컴퓨터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CPU 컴퓨팅 성능을 가져야합니다. 이를 위해 12,000 Epyc-Rome 프로세서가 사용됩니다. 또한 AMD는 슈투트가르트 및 핀란드 IT 과학 센터에서 고성능 컴퓨팅 센터를 수상했습니다.
AMD의 투자자로서 귀하는 경쟁 업체로서 인텔에 대한 그러한 성공에 대해 기뻐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도 투자자에게는 매우 위험합니다. 특정한 감정을 가진 사람들이 그들의 투자를 볼 때,인지 적 편견의 큰 위험이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AMD가 실제로 투자자의 이익을 위해 여전히 상업적으로 행동하고 있는지 다른 방법으로 물어볼 수 있습니다. AMD가 다른 가격 옵션, 즉 스키밍 전략을 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바로 비판의 대상입니다. 가격 감추기 (price skimming)는 제품을 높은 가격으로 처음 도입 한 후 점차 낮추는 가격 책정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애플 ( AAPL )은 아이폰이 고객 관점에서 매우 높은 예약 가격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이용하여이 점에서 매우 뛰어납니다.경제 이론에 따르면,이 가격은 고객이 지불하고자하는 최고 금액입니다. 이 전략으로 Apple은 두 가지를 달성 할 수있었습니다. 한편으로, 그것은 다른 고객 그룹, 즉 다음과 같이 점차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장기적으로 iPhone의 이익을 깎아 낼 수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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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애플은 그 결과 극한의 마진을 달성 할 수있었습니다. 이전 리더로서 인텔은 항상이 전략을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끝났을 것 같습니다.
이를 감안할 때 침투 전략의 단점은 이익이 적다는 것입니다. 낮은 가격으로 인해 고정 비용이 완전히 보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판매 가격이 유일한 수입원 인 경우 회사는이 가격을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히 내 요점입니다. 일이 잘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AMD는 이제 좀 더 스키밍 전략으로 넘어갈 수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매출을 늘리고 수익성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인텔에 비해 이익률, EBIT 마진 및 운영 마진이 훨씬 낮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두 회사 모두 마진이 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가격 전쟁이 두 회사에 영향을 미치고 결과적으로 수익성이 저하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결과적으로 인텔뿐만 아니라 AMD 및 AMD도 투자자를 잃게됩니다.
일반적으로 후반 수입은 처음부터 손실 이익을 초과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이 절차가 유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투자자는 침투 전략의 경제적 중요성을 인식해야합니다. 따라서 침투 전략에는 긴 제품주기가 필요합니다. 코드 이름이 Milan 인 다음 세대는 20121 년에 판매가 시작되면서 조금 더 멀어 질 수 있지만 점심은 적어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이는주기가 예를 들어 Apple의 iPhone보다 조금 더 오래 지속됨을 의미합니다.
이는 스키밍 전략이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데 합당한 주장 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마찬가지로, AMD 투자자들은 의심의 여지가있을 때 AMD가 장기적으로 침투 전략을 유지할 수있는 입장에 있는지 자문 해보아야합니다. 총 이익률, 마이너스 프리 캐쉬 플로우 및 나쁜 프리 캐쉬 플로우 / 자산 비율은 AMD가 인텔보다 비효율적이고 수익성이 낮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부정적인 FCF로 인해 AMD는 운영 사업을 지원하기에 충분한 현금을 창출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투자자들은 AMD가 기술적 우위에도 불구하고이 우위를 더 잘 활용하지 못한다는 점에 특히 우려해야합니다.
인텔은이 가격 전쟁과 함께 할 것입니다. 물론 중기 적으로는 계속해서 이익을 gna 아 먹으며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동시에 인텔은이 길을 가기 위해 많은 재정적 여유가 있습니다.
순방향 P / E 비율이 11 인 인텔은 AMD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따라서 AMD의 대체 위험은 훨씬 큽니다. 반면에이 회사는 사용할 수있는 가격 위도가 약간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AMD가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이 전략 선택에 약간 귀찮습니다. 따라서, 저는 또한 AMD 입장을 강세 에서 중립으로 바꿉니다 ( 참고 : AMD에 투자하지는 않았지만, 평가를 통해 투명성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결론
AMD가 인텔과 함께 축하하는 성공은 물론 AMD 투자자에게는 큰 것이며 인텔 투자자에게는 고통 스럽습니다. 그러나 AMD 투자자는 편견없이 AMD의 운영을 검토하고 경영진이 회사에서 가능한 모든 수익을 실제로 가져오고 있는지 자문해야합니다. AMD의 가격 전략과 관련하여 실제로 이것이 사실인지 궁금 할 것입니다. AMD가 확실히 투자자들을 위해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