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theless8132
3시간 전
의도적으로 러시아를 배제 시켰고 그걸 러시아는 감수했고 극복하고 있으니 OS 독립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브릭스 국가들이 중국제 스마트폰에 러시아 OS를 쓴다. X도 당연히 접속 가능할테고, 텔레그램 같은 채널들도 당연히 서비스될 것이고 글쎄. 저렇게 작정하고 '비 서구권' 문명을 스스로 고립시켜서 좋을 것이 하나라도 있을까요.
@user-xg5hb1om3d
러시아의 ROSA와 Rutek사가 새로운 Rosa Mobile OS,운영체제를 적용해 공동 생산한 R-PHONE 스마트폰이 모스크바에서 처음으로 전시됐다고 TASS가 보도했습니다. R-PHONE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사전예약을 12월 18일부터 받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에는 6.7인치 크기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있습니다. FullHD+ 해상도인 메인 카메라는 5000만 화소이고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입니다. 스마트폰에는 MediaTek Helio G99 8코어 프로세서와 8GB RAM이 탑재돼 편안하게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고 개발자들은 말합니다. 그리고 128GB의 내장 메모리와 MicroSD를 사용해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투브 댓글창
제공 : 코액션The Korean Actions(大高麗國復興會) : http://www.koact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