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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과연 온수역에 급행열차 정차가 이루어질까요?
여의도역 추천 0 조회 799 06.12.20 00:44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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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12.20 09:16

    첫댓글 개인적으로는 구로착발 급행열차만 정차했으면 합니다.

  • 06.12.20 10:14

    지금 다니는 인천급행을 이요하여서 동두천, 동두천중앙, 덕정, 가능~구로 각역정차, 대학이 있거나, 환승역을 정차시키거나 지금 동인천급행이 정차하지 않는 역을 인천급행이 운행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 06.12.20 14:55

    온수역 주변에 승강장 부지를 넓힐 수 있을만한 부지가 있다면 할 수도 있을텐데요....

  • 06.12.20 15:23

    부천과 인천에 거주하는 숭실대, 중앙대, 건국대 학생들은 좋아하겠군요..

  • 06.12.20 19:08

    상행만 온수정차정도면 좋을듯 싶은데 ㅜㅜ

  • 06.12.21 11:33

    온수역의 경우, 쌍섬식 구조에 북쪽으로 도로와 인접해있어 역 확장이 사실상 힘듭니다... 플랫폼을 양쪽으로 2량길이 정도씩 확장하여, 정차하는 위치를 다르게 하는 방법으로 플랫폼 공간을 늘이면 가능하겠군요. 다만 환승통로를 좁혀야 하기 때문에 이것 또한 어렵지요.

  • 06.12.21 11:34

    현실적으로 적은 예산을 들여 효과를 얻는 방안은 반밀폐식 스크린도어 설치 후 경인급행 온수역 정차가 아닐까요? 첨두시 혼잡이 문제라면 출퇴근시간에 한해 온수는 무정차 통과, 평시에는 온수 정차의 방법도 괜찮다고 봅니다.

  • 06.12.21 12:15

    근데 인천역 3번홈 플랫폼은 공간을 늘일수 없나여

  • 06.12.21 12:15

    온수역에 급행이 정차하면 신도림역 혼잡도도 좋아질것 같은데여

  • 06.12.21 15:33

    온수역의 경우 급행정차를 위해서는 플랫폼 4곳에 스크린도어를 모두 설치해야 합니다. 좁은 승강장에 환승수요까지 겹치면 사고위험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CGV입점 등으로 부천의 새로운 상권으로 성장중인 역곡역 무정차의 부작용도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제 생각으로는 환승편의를 위해 출근시간(7~10시)엔 서울방면만 온수역에 급행정차를 하고, 퇴근시간(5~8시)엔 인천방면만 온수역에 급행정차를 하며, 나머지열차는 모두 역곡에 급행정차를 하는 안을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단, 전제조건: 급행은 역곡, 온수 중 한 곳에만 정차한다. )

  • 06.12.21 23:47

    그냥 ..현재처럼 통과하는게 날듯싶네요~ 동인천급행.. 차가 아무리 많이다녀도..사람이 정말 빽빽히 들어찹니다. 게다가..현재.. 경인선급행열차..속도가 엄청 느린편이라..완행몇대 따라잡기도 어렵구요. 그냥 ..서울7호선이 부평구청까지 연장하는그날에..정차하는게 날듯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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