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협의회 실시
[담양=조미선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 Wee센터에서는 지난 16일 담빛배움터 집단상담실에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에서는 학교상담활동의 내실화 운영을 위한 Wee센터 지원방안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사업 공유를 통해 위기학생 통합지원을 위한 연결망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매년 위기 학생이 증가하고 다양한 양상들이 나타남에 따라 상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상담사례 슈퍼비전 및 다양한 상담 활동, 연수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관내 한 전문상담교사는 “여러 다른 선생님들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공유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경애 교육장은 “Wee센터와 Wee클래스, 지역 유관기관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항상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담양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지난 16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를 개최하고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
담양청은 2024년 3월 28일부터 시행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약칭:교원지위법)을 근거로 학교교권보호위원회가 지역교권보호위원회로 이관됨에 따라 담양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를 구성했다.
지난 16일에 지역교권보호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했고 이어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규정 및 소위원회 구성·운영, 위임에 관한 사항과 교육활동 침해 예방 대책 수립을 보고 및 의결하는 정기회를 실시했다.
또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권역 담당 교육활동 보호 전담 이지연 변호사를 강사로 초청해 교원지위법 개정에 따른 주요 변화 내용과 교육활동 침해행위의 유형과 사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심의 절차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해 이해하고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애 교육장은 “교원지위법 개정에 따른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자리를 맡아 주신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교원의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6416
#담양교육청 #이경애교육장 #Wee센터 #위기학생 #지역교권보호위원회 #교권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