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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브리핑 많이 늦었지만 대구지하철 1호선과 대구선이 부분 2복선으로 건설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배베토벤 추천 0 조회 364 06.12.21 00:04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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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12.21 08:05

    첫댓글 대구선은 한국철도공사에서 관리하기때문에 직류보다는 교류 25000V를 쓰지 않을까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6.12.21 15:08

    교류를 직류로 바꾸는 원리는 아십니까?

  • 아마 현실적으로는 힘들겠네요... 차라리 광역전철에 힘을 걸어보는게 좋을 듯 하군요...

  • 06.12.21 12:32

    대구선에 다니는 일반열차를 생각해보세요. -_-;

  • 작성자 06.12.21 15:14

    그니까 전체가 아니고 부분(약 3.4km)이라고 했을텐데요. 당연히 철도는 직류가 아니라 교류겠죠. 광역전철과는 별개로 1호선이 하양까지는 가야합니다. 그래야 환승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폐선 부분 중 안심~청천 구간은 그대로 두고 1호선 연장에 쓰여졌으면 합니다. 아 글고 교류 25kv를 쓰는 이유도 궁금하군요. 일본은 모두 1.5kv를 쓰는데 말입니다.

  • 06.12.21 16:01

    일본도 직류를 쓰는 구간이 있고 교류를 쓰는 구간이 있습니다. 괜히 485계가 튀어나온게 아니죠.

  • 06.12.22 14:53

    교류는 장거리를 가는 데 직류보다 훠~~~얼씬 유리합니다. 괜히 우리나라 일반철도가 교류 25kV 쓰는 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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