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0f-eYgZ1YEY
헌법기관에 외국인이 있어서는 안된다 (토라포션 출28:13-30)
출28:30. 너는 우림과 둠밈을 판결 흉패 안에 넣어 아론이 여호와 앞에 들어갈 때에 그의 가슴에 붙이게 하라 아론은 여호와 앞에서 이스라엘 자손의 흉패를 항상 그의 가슴에 붙일지니라
하나님께서는 아론에게 이스라엘 열두지파를 위해 판결하는 권한을 주셨다. 그의 판결은 하나님의 법에 따라 하며 최종적으로 판결흉패 안에있는 우림과 둠밈으로 하나님의 뜻을 물고 순종했다. 우림의 뜻은 빛들이며 둠밈의 뜻은 완전함이다. 즉 빛과 완전함을 의미하는 돌로 하나님의 뜻을 물었다.
우리는 모두 살아가면서 나름대로 옳고 그름을 판단한다. 판단력은 명석함을 의미하기도 한다. 빠른 판단력은 중요한 직책에 있을 때 더욱 필요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비판하지 말리고 하지만, 성경은 모두에게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위선자들에게 경고 하신 말씀이다. 왜냐하면 자기 눈에 들보가 있으면서 다른 사람의 눈에 티를 빼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위선으로 맹인이되어 보지 못하는 자들이다.
그럼에도 비판적 사고방식과 분석적 사고방식이 필요하다. 물론 이유 없는 비난과 정죄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법인 명령을 말씀하고 있다. 순종하면 축복이 있고 불순종하면 대가가 따른다.
탈무드에 이런 말이 있다. 세사람이 작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너고 있었다. 그런데 한 사람이 자기 자리 밑을 뚫고 있었다. 그러자 다른 사람들이 뭐하는 거냐고 그러면 배에 물이 들어와 가라앉아, 다 죽는다며 말렸다. 그러나 그는, 내 자리 내가 뚫는데 너희가 무슨 상관이냐! 라며 계속해서 뚫었다. 이들은 한배를 탄 것이다.
이처럼 한사람의 불순종은 가정을 무너뜨릴 수 있고, 더 나아가 공동체를 무너뜨리고, 마침내는 나라 전체를 무너뜨릴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린 옳게 판단하여 이웃의 잘못을 멈추게 하고 막아야 하는 책임이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한 배를 탄 운명 공동체이기 때문이다.
성경은 개인적 구원에 머무는 말씀이 아니다. 성경은 나라 공동체를 말한다. 대표적으로 이스라엘에게 하시는 말씀이다. 그러면 대한민국과는 상관이 없는 말씀일까? 그렇지 않다. 이스라엘은 모든 나라의 장자이고, 모든 나라는 하나님의 소유이고 백성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스라엘 개인을 부르셨지만 사실 나라 전체를 부르신 것이다.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것도 거룩한 나라를 이루고 거룩한 백성이 되는 것이었다. 아브라함의 자녀된 우리도 동일한 언약을 받았다. 거룩한 나라와 거룩한 백성이다. 우린 영적 이스라엘로서 대한민국을 부여받았다. 우린 대한민국을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로 회복하여 주께 드릴 책임이 있는 것이다. 이것이 온 나라를 창조하신 목적이다.
오늘 우리는 우림과 둠밈을 판결 흉패 안에 두고 아버지의 뜻대로 판결하라는 말씀을 읽었다. 우리가 거룩한 나라를 세우기 위해서는, 성경적 가치관으로 판결하고 공의와 정의와 공평으로 다스릴 때, 이 나라는 거룩한 대한민국이 될 것이다.
그러나 공산주의의 이념을 바탕으로 사회주의 체제로 판결하고 포악과 불평등으로 다스린다면 결국 이 나라는 망하고 말 것이다.
그러므로 나라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법이다. 어떤 법으로, 어떤 가치관과 어떤 체제로 법이 세워지고, 집행되고 다스려지는 가가, 이 나라에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안타까운 것은 나라의 가장 중요한 헌법 기관에, 다른 나라 사람이 채용되어 있다는 것은 참담한 일이다. 더군다나 공산주의, 사회주의 체제인 북한이나 중국 사람일 수 있다는 사실은 우리 나라가 엄청난 위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 나라가 이지경이 되기까지 부패하였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회개해야 하는 것이다. 특별히 성도들이 법의 중요성과 법치주의를 깨달아야 하며 사람이 결코 법위에 있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고 겸손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법에 따른 좋은 법을 세우기 위해 우린 힘써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좋은 법이 곧 좋은 나라를 만들기 때문이다.
기도제목 입니다.
1, 공의로운 법을 세우게 하소서.
2, 헌법기관에 외국인이 세워지지 않게 하소서.
3, 헌법기관에 성경적 가치관을 따르는 정의로운 자들이 세워지게 하소서.
4, 사람이 결코 법위에 올라서지 않게 하시고 겸손하게 하소서.
5, 법치주의를 실현하게 하소서.
6, 반기독교적인 공산주의와 사회주의 체제를 이 나라에서 몰아내 주소서.
7, 하나님의 법이 우리로 자유롭게 한다는 진리를 알게 하소서.
첫댓글
할 렐 루 야 ~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