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읽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결론
1.사냥용 : 아에르 - 에어 / 로키 - 스퀘어쇼크 / 르미에 - 치유의증폭
2.별의전장용 : 아에르 - (극한전)거스트OR에어 (극한후)에어 / 로키 - 스퀘어쇼크 / 르미에 - 장판제외 취향
3.PK용 : 아에르 - 거스트OR에어 / 로키 - 장판 / 르미에 - 치유의증폭
4.컨텐츠용 : 아에르 - 에어 / 로키 - 장판 / 르미에 - 취향
글쓰기에 앞서... 사실 좀 떨리네요
비호분들은 전문가들도 많고 도는 컨텐츠도 다르고
탱을하는지 서폿을 하는지에 따라서도 달라서 틀린부분이 많을수 있습니다
많은 비호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아나이스의 비호정령 계열에는 아에르, 로키, 르미네 세가지 정령이 있고
각각 3가지씩의 특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화만 보면 총 9가지의 조합이 있고
특화선택에 따라 사냥을 잘 할 수 있는지, 보잡을 잘 할 수 있는지가 달라집니다
우선 비호정령의 특화 스킬 설명을 보고 쓰이는 스킬과 안쓰이는 스킬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조합해야 뭘 잘 할 수 있을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아에르
셋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스트 특화는 크리티컬 공격시 감전을 걸게 해주는 특화입니다
실험결과 몹에게도 상당히 잘걸리고
극한패치전, 별전에서 아주 잘걸렸습니다
극한 후 침묵이 걸리지 않음. 적용되지 않습니다
논란이 많은 프레시 에어 특화입니다
프레시에어 특화는 프레시에어에 명중률증가를 추가로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에어효과가 비호 본인에게 적용되지 않는걸로 보아(정령 재소환시) 명중률 증가도 적용되지 않을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장판 위에 서있을 시 크리티컬확률이 증가하게 해주는 특화입니다
아에르장판의 효과는 적의 방어력감소 / 아군의 선후딜레이감소 인데요
크리티컬확률 증가가 효과를 보려면 아군의 어질이 낮아야 한다는건데
어질을 낮게 준 사람들은 보통 콤보를 위해 많이 그러죠... 장판을 깔면 콤보가 불가능해지구요
고로 쓸데가 없음. 찍지 않습니다
2.로키
셋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퀘어 쇼크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특화입니다
하드 웨폰 효과에 방어 무시 공격(펫스킬 강타효과)을 확률에따라 적용시키는 특화이고
극한패치후 방어 무시 비율은 50%입니다
펫스킬 강타의 방어무시비율이 100%이므로 쓰지 않습니다
장판 위에서 피격당할시 일정확률로 흙(?)같은게 튀어나오면서 피격데미지가 약 5~10배정도 줄어듭니다
3.르미에
셋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치유의 증폭 특화시 지속적으로 치유되는 스킬입니다
생기의 축적이 발동될시 약 1~2초가량 완전회피 상태가 됩니다
장판특화입니다. 장판 틱이 약 1.5~2배가량 빨라집니다
이상 9가지의 특화스킬 설명이었습니다
이 중 아에르의 장판특화는 전혀 찍지 않으며
로키의 하드웨폰특화는 기존의 펫강타가 100%인데 웨폰의 방어무시비율이 50%이므로 쓰지않습니다
(이부분 의견 부탁드립니다. 펫 강타를 쓰지않으면 웨폰을 사용하는가? 라던가...)
파괴정령이 극한 전후 스타일이 다르다면
비호정령은 잡는 보스 / 주로 하는 컨텐츠 / 컨텐츠에서의 역할 (탱/서폿)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극한 전후를 통일시키고 컨텐쪽을 세분화 해보겠습니다
1. 사냥용
아에르 - 에어 / 로키 - 스퀘어쇼크 / 르미에 - 치유의증폭
사실 아에르의 프레시에어는 본인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재소환시 이지만 에어걸고 로키 소환하면.... 네 적용되지 않네요. 다른사람들을 위해 찍는겁니다
주요 사냥 스킬이 로키의 스퀘어쇼크이기때문에 스퀘어쇼크를 찍고 물약값을 덜기위해 치유의증폭을 찍어줍니다
2. 별의전장용
아에르 - (극한전)거스트OR에어 (극한후)에어 / 로키 - 스퀘어쇼크 / 르미에 - 장판제외
별의전장에서는 장판의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때문에 장판특화는 배제해였고
극한전엔 거스트특화가 통하므로 거스트 혹은 다른팀원들에게 명중보정을 해주시려면 에어를
극한후엔 거스트특화가 먹통이므로 에어특화를 찍어줍니다
로키는... 별의전장하시는 분들이라면 펫강타정도는 가지고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스퀘어쇼크
르미에는 물문양효과로 피를 채우면서 생축을 안꺼뜨릴 자신이 있으시면 생축 / 피관리가 불안하신분들은 치증을 찍어주세요
3. PVP용 (단체)
아에르 - 거스트OR에어 / 로키 - 장판 / 르미에 - 치유의증폭
단체전에서는 취향에따라 (극한전)거스트나 팀원 명중보정용으로 에어특화를 찍어주세요
로키는 당연히 장판입니다. 어차피 비호가 단체전에서 딜링을 하진 않을테니까요
르미에는... 취향입니다
상태이상을 풀기위해 장판을 깔긴 깔지만 상대편 막시민이 미스틱을 걸어오면 그냥 사망입니다
또한 생기의축적의 완전회피효과는 도플갱어의숲에서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4.컨텐츠
아에르 - 에어 / 로키 - 장판 / 르미에 - 취향
거스트특화는 보잡 및 컨텐츠에선 적용이 되더라도 무쓸모. 극한후에는 적용이 안되서 무쓸모.
티르칼라그나 아카드라트같은 상위 컨텐츠에선 상당한 명중이 필요하므로 에어특화를 찍어줍니다
역시나 상위컨텐츠에선 많이 아프겠군요. 로키는 장판특화를 찍어줍니다
르미에는... 본인이 더 컨트롤에 자신이 있는 부분, 혹은 같이 가는 팀원들에 따라서 조절해주면 되겠습니다
치유의증폭 유지가 잘 안되시는분들 혹은 틱뎀이 빠르게 들어오는 컨텐츠를 더 많이하시는 분들은 장판특화를 찍어주시고
봉인된궁전 최대8명 / 라르사쪽 컨텐츠 최대4명이므로 생기의축적을 유지하는데는 좀 더 쉽겠군요
1~2초라도 완전회피효과가 있으면 좀 편하겠지요? (그렇습니까?)
혹은 고정팀이 있는데 고정팀원이 언데드를 사용하고 있다던가... 하면 치유의증폭특화를 찍으면 안되겠네요
일반적으로는 치유의증폭입니다.
결론 :
1.사냥용 : 아에르 - 에어 / 로키 - 스퀘어쇼크 / 르미에 - 치유의증폭
2.별의전장용 : 아에르 - (극한전)거스트OR에어 (극한후)에어 / 로키 - 스퀘어쇼크 / 르미에 - 장판제외 취향
3.PK용 : 아에르 - 거스트OR에어 / 로키 - 장판 / 르미에 - 치유의증폭
4.컨텐츠용 : 아에르 - 에어 / 로키 - 장판 / 르미에 - 취향
위의 결론은 제 주관이 담긴 취향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 정답이 아니며
다른 조합으로 쓰신다고 해서 캐릭을 못키우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긁어온 것이지만 틀린부분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리고
조합 부분에서 이건 나랑 안맞는데...? 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엇 네 저도 그런글을 본것같은데요! 특화가 적용이 안되는지 에어가 적용이 안되는지 둘다 안되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올ㅋ민두상 나 비호키울꺼임 좋은정보감사
민머리님 열심이시네요ㅎ 홧팅이에요ㅋ
컨텐츠용은 르미에 장판특화도 나쁘지않아요!
틱뎀이 빠른 간격으로 들어오는곳(새탑1&2층, 봉궁3수호기사, 신전 이그니스&암페르카등) 에선 오히려 치증특화보다 힐장특화가 훨씬 안정적인것 같더라구용...
치증 맵이동 할 때마다 새로 걸어주는거 까먹으시는분들도 많아서 장판특화도 좋은거같아요
넵 치증유지에 자신이 없으신분 / 혹은 컨텐에따라 장판이 좋다는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단체 pvp 진행시 르미에 특화 "치유의증폭" 추천합니다. 생축특화의 완전회피효과 도플에서 미적용으로 알고있고. 청정화(힐장) 특화는 미스틱 들어올시 빠른게 피가 채워져 만컨을 하지 못하고 죽어요^ㅅ^
아 완전회피 적용 안되나요...ㄷㄷ? 빠르게 삭제하겠습니다 ㅋㅋㅋ
@민머리기여어 작년 말쯤에 생기의축적 특화 PVP지역 미적용 패치됬어요 도플뿐아니라 별의전장 공성젓 모두안되요
@쿰척쿰척파오후 정보 감사함다!
에어.. 링오아처럼 컨셉인지 8ㅅ8 특화는물론 기본스킬효과조차 안들어옵니다 OTL
컨텐에서도 생축특화는 거의 노쓸모수준. 여러명이 하는 컨텐츠들의 특성상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치증이 낫던(혹은 힐장)
민머리엔 추천
안주무시고 뭐하세욧 ㅋㅋ
비호 스킬
ㅂㅣ호특화ㅇㄷ
오오 비호키우는데굳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