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과 신약을 통해 유월절을 지킨 역사와 의미에 대해 확인해 보고 하나님의 교회가 왜 유월절을 지키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해 주시고자 세워주신 생명의 진리입니다.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인 ‘유월절(逾越節, Passover)’은 매년 성력 1월 14일 저녁입니다.
유월절은 3500년 전,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린양의 피를 힘입어 재앙을 면하고 고된 애굽의 종살이에서 해방된 날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에 ‘모든 재앙을 넘어가게 해주시겠다’고 언약하시고, 이 날을 기념하여 영원한 규례로 삼아 대대에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출 12장 1~14절).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날 밤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그리스도의 살과 피로 언약해주셨습니다. 이로써 인류는 예수님의 살과 피로 표상된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심으로 마지막 재앙에서 보호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는 축복도 허락받았습니다(요 6장 53~58절, 마 26장 17~19, 26~28절).
유월절은 예수님과 제자들, 초대교회 성도들이 모두 지켰지만(마 26장 17절, 고전 11장 23~26절), A.D. 325년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주재한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폐지되어 1600여 년 동안 지켜지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성경 예언에 따라 하나님께서 친히 이 절기를 회복해주심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에서 거룩하게 지켜지고 있습니다(사 25장 6~9절).
하나님의 절기를 그대로 따르고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엘로힘 하나님 주시는 구원과 영생의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하나님의 교회만이 유일하게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교회가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라는 뜻 아닐까요?
하나님의 계명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전 세계적으로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세상 사람들 비록 귀히 여기지 않지만 하나님의 참 백성들은 반드시 알고 소중히 지키며 전하는 새언약 유월절. 오직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알아보고 깨닫는 것 같아요~~^^
천국 가기 위해 당연히 알고 지켜야하는 유월절!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유월절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영생을 주시겠다 약속하셨으니 유월절은 반드시 지켜야 할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영생의 길인 유월절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성경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맞습니다~` 성경을 통해서 바라보면 너무나 정확히 하나님의 절기가 유월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지키는 유월절이지요 ^^
다시금 영생할 수 있는 길인 유월절을 허락하신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께 감사를 드립니다.
끝까지 유월절을 지켜서 천국가고 싶어요~~
네네~~ 맞아요~~ 끝까지 유월절 지켜서 하나님 약속하신 영생의 축복 받고 하늘 천국 돌아가길 소망합니다.
유월절은 하나님의 성도에게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규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킬수 있도록 전하여야합니다. ☺️
아멘!! 세상 많은 사람들이 유월절을 깨닫고 하나님 주시는 유월절의 축복 다같이 받아 천국가기를 기도합니다~~^^
새 언약 유월절로 사망을 영원히 멸하여 주신 우리의 하나님 안상홍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