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11월 6일 대구와의 경기에서 발목이 부러져 6개월간 경기에 뛰지 못하다가 지난달 24일 울산과의 홈경기에서 복귀한뒤 컨디션이 완전치 않다는 우려 속에서 4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한 수원의 곽희주선수가 6일(수) 동수원병원에서 핀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번 수술은 지난해 독일에서 수술할 당시 발목에 박은 핀을 제거하는 수술이었습니다.
곽희주선수는 현재 병원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written by [수원]GrandBleu. - SO FOOT -
-
사실 상당히 무리한 복귀였고..
진작에 받았어야 할 핀제거수술을 이제야 했다는게 안타까울 따름입니다.(원래대로라면 3월쯤에 했어야겠죠.)
팀에서는 계속해서 빠른 복귀를 원했고, 이를 위해 조금만 운동강도를 높이면 통증이 와서 훈련을 쉬고.. 다시 운동강도를 높이면 통증이 와서 훈련을 쉬고..
이러한 고통스러운 과정의 반복으로 인해 심적으로 상당히 힘들었으리라 생각됩니다.
팀이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일단 출장했으나, 제 컨디션이 아닌 상태에서의 출전으로 인해 정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여러모로 아쉽습니다.
본인이 그토록 원하던 핀제거수술도 받았으니, 다시 옛날의 멋진 모습..아니..그것까진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저 아프지 않고, 다치지 않고, 정상적으로 뛰어주었으면 합니다.
*이건 푸념입니다만, 지나치게 (부상)투혼과 투지를 강조하는 대한민국 스포츠문화가 너무 밉습니다. 우리가 그토록 강조하던 "부상투혼" 으로 인해 빛을 보기도 전에 날개가 꺾인 축구선수들을 생각하고, 다시는 이런 선수들이 안 나왔으면 하는 게 제 작은 소망 중 하납니다..
ㅠㅠ
첫댓글 헉..우리 곽사마님..ㅠㅠㅠㅠㅠㅠㅠ 후기리그 좋은모습 보여주셔요~~>ㅇ<
한상균 기자님 이 사진을 보고 많이 배우시길 ㅠㅠ
지금 수원삼성 경기장 가면 서포터즈들 많나염?? 옛날처럼
확연하게 줄었어요 일반광중도 시즌초만해도 2만명은 거뜬했는데 1만명을 겨우넘고 못넘을때도 많다는....ㅜㅜ
희주 선수 얼른 나으세요. ''
힘들었을 우리 희주선수..ㅠㅠ부상 완전히 회복하시고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와주세요♡
곽희주 선수 어서 빨리 낫기를 바랄께요 힘내세요 화이팅!!!
곽희주선수 국대복귀꼭 해주세요!!홧팅~~
뭐야.. 다 낫고 나온줄 알았는데.. 희주선수 화이팅입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