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96년 당산철교 운행중단 안내문...
도시철도5호선 추천 0 조회 1,362 06.12.22 18:42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2.22 21:21

    첫댓글 우와... 철교가 화려하네요^^..

  • 06.12.22 21:23

    홍대,당산,합정역 게이트가 개방되어서 수도권 어디서나 세 역으로 가는 경우는 최저운임이면 가능했었죠. 홍대-합정-당산 상호간에는 무임승차도 가능했었던...ㅋㅋ...

  • 06.12.23 02:09

    딴소리지만 98년도인가 그때에 서울메트로서 파업을 한적이 있었습니다..그때 배불뚝이GEC가 당산철교쪽으로 돌진한적이 있었죠..사람이 좀 다쳤었는데 사고원인이 기관사의 졸음운전이라고 했었죠...파업으로 인해 무리해서 운행한 결과지요..그리고 당산서 홍대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 전철환승객이 아닌 사람도 많았다고 합니다.

  • 06.12.23 08:46

    구철교는 처음보는데.. 굉장히 높군요.. 그나저나 마지막사진에.. 새 당산철교는 튼튼한 다리로 만들겠습니다의 압박;;

  • 06.12.23 09:29

    옛날다리가 멋잇엇네요..

  • 06.12.23 13:11

    두번째 사진 보자마자 <새 당산철교는 튼튼한 다리로 만들겠습니다>가 제일 눈에 띄었던.... 그럼 구 당산철교는 허술했단 말인가???

  • 06.12.23 13:50

    예. 점검결과 위험하다고 판단되서 근본부터 뜯어고쳐버렸죠.

  • 06.12.23 16:22

    성수대교 붕괴 이후 전국 교량 긴급 점검에 나섰는데, 당산철교가 걸려버린 것입니다... 만약 구 당산철교 그대로 써먹었다가 무너지면... 후덜덜...

  • 06.12.24 15:09

    전철잃고 욕만먹고 누이싫고 매부싫고 -_-;;

  • 96년 12월 30일에 마지막으로 구 당산철교 탄 적이 있는데.. 25km 내외로 빌빌 기어갔던 기억이 납니다. 셔틀버스도 역시 기억나네요.. 양화대교도 구교 였나요?? 대보수공사 한다고 신교 왕복 4차선으로만 통행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하도 막혀서 짜증낸 적도 많았는데.. 근데 셔틀버스는 어디서 조달했나요?? 예전에 안양천로 오목교 앞에서 셔틀버스가 지나간 걸 본적 이 있는데 말이죠..

  • 06.12.23 22:34

    셔틀버스는 양화대교를 건너다니던 회사들 차를 차출(?)했습니다. 보영,안양,신촌운수 등등....덕분에 차내 곳곳에 118번, 103번, 139번 등의 흔적이 역력했었죠...배차간격 1분으로, 도로가 막히면 정말 열차처럼 줄줄이사탕 운행을 했었던...

  • 06.12.23 18:14

    당산행, 홍대입구행.. 참으로 햇갈린기억도,,, 그당시에는 외선순환을 신도림 역에서 기돌리면.. 약간 빈 차가 왔었던 기억이...~

  • 06.12.23 22:03

    당산철교의 철골(트러스)은 전부 뜯어내고 새로 조립했는데, 교각도 보강했나요?

  • 06.12.24 05:45

    (수정) 교각도 모두 재시공했다는군요.

  • 06.12.23 22:10

    5호선 도심구간 개통(전구간 개통)된 직후에 당산철교 폐쇄됬었죠...;;

  • 06.12.24 15:34

    구)당산철교는 트러스구조물로 제작되었는데 볼트연결부에서 계속 크랙이 발생하고 강구조학회에서 그 원인을 밝혀내질 못하자 결국은 철거하고 재시공한거죠,, 참고로 구당산철교 건설회사는 남광토건이구요, 신 당산철교는 현대중공업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