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박소연기자] 동부초·중학교 학생의회가 4월 17~18일 1차 정기회를 통해 의장단을 선출하고 앞으로 활동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받았다.
1차 정기회는 중학교 학생의회는 17일, 초등학교는 18일 각각 개최됐다. 정기회를 통해 중등은 1명의 의장과 1명의 부의장이 선출됐으며 초등은 1명의 의장과 2명의 부의장으로 의장단을 구성했다.
그동안 중등은 2명의 후보가, 초등은 10명의 후보가 입후보해 온라인 선거운동을 거쳐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 및 학생의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펼쳤다. 정기회 후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학생의회’를 주제로 학생의회 위원 대상 연수를 함께 진행됐다.
학생의회 의원들은 앞으로 각 소속 학교 학생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서’라는 형식을 통해 학생의회에 안건으로 제출한다. 제출된 안건은 학생의회의 심의 및 의결 이후 교육장의 최종 검토과정을 거치며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생 관련 교육정책에 학생의회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은 “학생의원들의 열정, 지지, 관심을 모아 동부 중학교 학생의회를 이끌어 가겠다. 학생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학교 자치 과정에서 학생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학생의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숙 교육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서 민주주의를 경험하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학생의원들로 성장하기길 바란다.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회를 통한 학교 자치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