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이후 중국의 수출 차트 및 매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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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 이후 중국의 수출 차트 및 매핑
로마 제국의 여명기부터 산업 혁명으로 건설된 최초의 공장 사이에 중국은 세계 경제의 약 30%를 차지하는 국내 총생산 으로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경제 중 하나였습니다 .
1970년대까지 국가 경제는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1/3에 해당하는 1인당 소득으로 역사적 자아의 그림자로 후퇴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40년 동안 중국의 급속한 산업 변혁은 중국을 세계 제조 강국으로 만들었고 수출은 급속도로 팽창했습니다.
이러한 수출품을 모두 받고 있는 시장은 어디입니까? Ehsan Soltani 의 이 그래픽은 세계무역기구( WTO)와 중국 세관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2000년대 이후 중국 상품 수출의 최대 목적지(한 국가의 영토를 떠나는 상품으로 정의됨)를 추적합니다.
2001년부터 2022년까지 중국의 최고 수출 시장
2001년 중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했을 때 중국의 상품 수출액은 2660억 달러 였다 . 그 후 7년 동안 한국의 수출은 2008년 금융 위기로 인해 세계 무역이 급격히 감소할 때까지 중단 없이 성장했습니다.
이 주기는 2015년까지 연속적인 성장(또 다른 글로벌 무역 둔화)과 2020년(COVID-19 대유행의 시작)까지 둔화된 성장으로 다시 반복됩니다.
그러나 상품 수출은 2021년에 30% 급증했고 2022년 말에는 연간 약 3조 6000억 달러 로 성장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수출만 영국, 인도, 프랑스와 같은 국가의 전체 경제 보다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러한 상품 수출을 가장 많이 받는 국가는 어디입니까? 2022년 이후 중국의 상위 수출 시장과 2001년 이후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의 수출 시장2001년2022년변화 (%)총$263,822백만$3,593,601백만1,261%
우리를 | $54,355백만 | $581,783백만 | 970% |
유럽 연합 | $37,922백만 | $562,000백만 | 1,382% |
홍콩 | $46,541백만 | $297,538백만 | 539% |
일본 | $44,941백만 | $172,927백만 | 285% |
대한민국 | $12,519백만 | $162,621백만 | 1,199% |
베트남 | $1,798백만 | $146,960백만 | 8,074% |
인도 | $1,896백만 | $118,502백만 | 6,150% |
말레이시아 | $3,221백만 | $93,711백만 | 2,809% |
대만 | $5,001백만 | $81,587백만 | 1,531% |
영국 | $6,781백만 | $81,545백만 | 1,103% |
세계의 나머지 | $48,847백만 | $1,294,427백만 | 2,550% |
트럼프 시대의 관세와 지난 몇 년 동안 증가하는 지정학적 균열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지난 20년 동안 중국의 최대 수출 시장이었습니다. 2022년에 중국은 약 5,820억 달러의 상품을 중국으로부터 받았습니다.
그 뒤를 이어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이 5620억 달러로 중국산 상품을 수출하는 두 번째로 큰 시장이다. 개별 국가 중 가장 큰 국가는 네덜란드 로 1,180억 달러 또는 EU에 대한 중국 상품 수출의 21%에 조금 못 미쳤습니다.
다른 개별 국가는 어떻게 비교됩니까? 다음은 2022년 국가 및 지역별 중국 수출 시장의 전체 목록입니다.
찾다:
국가/영토중국 수출(2022년)
우리를 | $581,783백만 |
홍콩 | $297,538백만 |
일본 | $172,927백만 |
대한민국 | $162,621백만 |
베트남 | $146,960백만 |
인도 | $118,502백만 |
네덜란드 | $117,731백만 |
독일 | $116,227백만 |
말레이시아 | $93,711백만 |
대만 | $81,587백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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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수출은 계속 성장할 것인가?
더 넓은 세계 경제와 마찬가지로 중국 경제도 재조정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나라는 제조가 많은 믹스에서 제조와 서비스의 보다 균등한 할당으로 수출의 균형을 재조정하기 시작했습니다. 둘째, 경제의 전반적인 수출 의존도 는 2000년대 중반을 정점으로 크게 감소했으며 , 이는 내수를 늘리고 전반적인 경제 자급자족을 목표로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세계 수출 무대에서 중국의 지배력이 흔들릴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One Belt, One Road 이니셔티브 및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의 15개국 간의 RCEP 무역 협정 과 같은 광범위한 경제 정책을 통해 중국 수출을 위한 미래 성장 경로가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중국이 전례 없는 내부 인구 통계학적 변화 에 직면함에 따라 아마도 중국의 강력한 수출 부문이 지속적인 경제 성장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