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6호선 응암루프 단상
한우진 추천 0 조회 3,846 06.12.24 19:16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2.24 19:22

    첫댓글 < 섬식 ◁ 상대식이죠.. 갈매기 라고 해서 순간 알아듣지 못했던 -_-..

  • 06.12.24 20:20

    한우진님, 용어사용 반대로 수정해주세요. 상대식이 < 형태의 역명판이고 섬식이 ◁ 형태의 역명판입니다.

  • 06.12.24 20:35

    한우진님 정확히 쓰셨는뎅 -_-.

  • 06.12.24 21:21

    사쿠야님 반대로 알고 계시네요....

  • 06.12.25 11:22

    아! 그렇지요! 잠시 착각을. ^^;

  • 06.12.24 21:32

    2번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6327 열차는 독바위역에 종착한뒤 승객들을 전부 하차시킨다음 회송으로 독바위역 약간 앞으로 나아간뒤 다시 후진으로 주박선로로 들어가는게 아닐까 합니다. 뒷차와의 간격이 9분인점을 감안했을때 불가능 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 06.12.24 22:00

    1.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자재비 원가 절감 차원에서 푼돈이나 아끼려는 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2. 독바위 유치선은 승강장으로 보이는 공간 1편성에 불광방면으로 1편성, 연신내방면으로 1편성씩 여유가 있습니다. 독바위행 종착후 처리는 미사님이 정확히 맞힌 형상입니다.(막차를 타보았는데 실제로 독바위행이 유치선에 완전히 도착하고나서야 후속차가 들어왔습니다) 3. 오오에도선의 경우는 직선으로 된 선로를 구부려서 도쵸마에에서 접촉시킨 형상입니다. 단선인 응암루프와는 또다른 구조이지요^^

  • 06.12.24 22:48

    도청앞의 선로 구조가 옛날 2호선 성수역처럼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성수지선이 본선으로 운영되던 시절에 현재의 본선 선로는 회차선로 비슷하게 운용되었을 것입니다. 다만 차이점은 오오에도선은 2호선과 달리 두 갈래로 갈라지는 것이죠... 5호선 강동역이 3선으로 되어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가장 비슷하게 운용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06.12.24 23:15

    개인적인 생각으론 응암 순환이 왼쪽과 오른쪽 양쪽으로 순환했으면 좋겠습니다만.

  • 06.12.24 23:42

    와.. 전 오늘 처음 알았어요 진짜 보니까 그렇군요 -

  • 06.12.25 15:05

    오오에도센은 5호선처럼 양쪽으로 갈라지긴 하지만, 5호선처럼 양방향으로 가는 열차가 모두 있는게 아니라, 히카리가오카 => 신쥬쿠니시구치 방면은 한번 환승을 해야되지요.

  • 06.12.25 15:07

    1번선 록폰기방면 , 2번선 이다바시방면 , 3번선 이다바시방면에서 오는 열차 하차홈 , 4번선 히카리가오카방면. 환승은 되지만, 직결은 안됩니다 (선로는 연결되어있을지라도, 운행하는 열차는, 완전 순환을 하는게 아니라, 도쵸마에에서 회차를 해서 다시 반대쪽으로 돌아갑니다)

  • 06.12.26 08:59

    미사님의 말이 맞습니다 저도 응암역에서 평일날 응암루프 봉화산막차 전에 독바위행을 타봤는데 독바위역 주박선로로 가는것을 봤습니다

  • 10.08.12 02:24

    오에도선이 지금 계획중인 광주도시철도2호선하고 많이 비슷한 모습이네요.
    참고로 L,A지하철에서도 6호선과 같이 응암루프를 가진 노선이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