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일 말씀과 함께 기도와 함께 하는 오늘은 2023년 8월 3일 목요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시편] [백 사편] [15절] 말씀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아멘
[종합선물세트]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겠습니다.
[전투식량]이라는 이름으로, 요즘은 민간 기업에서, 일반인들에게 판매 할 목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투식량은 제2차 세계대전때 부터 사용된 미군의 전투식량 [씨-레이션]이 전투식량의 원조입니다.
해방 이후엔 [씨-레이션]이 상자당, 쌀 1되 값에 시장에서 팔리기도 하였습니다.
한국전쟁을 거친 뒤에는 껌, 과자, 땅콩, 베이컨, 일회용 커피 등의 식품과 비누, 수건이 담긴 주한 미군의 [씨-레이션]이 미군 부대에서 불법적으로 흘러나와 암시장에서 인기리에 팔리기도 하였습니다.
미군들의 [씨-레이션]이 불법으로 시중에 유통되면서 커피가 대한민국에서도 일반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전투중인 군인들에게는,전투식량은 너무나 요긴했을 것입니다. [육 이오] 전쟁시에 미군들은 [이 일]간 먹을 수 있는 씨레이션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전투 중인 군인들에게, [씨-레이션]은 종합선물세트였습니다. 그안에 하루 살기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가 한창 유행 할 때, 확진자가 되어 자택에서 격리를 하게되었을 때, 방역 당국에서 격리물품이라 하여 한보따리를 주었습니다.
방역 키트로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그리고 식료품으로는 라면과 쌀을 주었으며, 그 외에도 1회용 체온계와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등을 주었습니다. 격리자들에게는 방역당국에서 보내준 이런 물품들이 들어있는 가방을 받는다는 것이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되었습니다.
격리자들에게 방역 물품은 종합선물세트였습니다. 격리 중에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도 우리에게 종합선물세트를 주셨습니다.
첫째 :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쁨을 주시려고 포도주를 주셨습니다. 이 포도주는 그리스도의 피, 곧 보혈을 상징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심으로 우리가 살아났습니다. 우리 영혼이 성령으로 거듭날 때 우리는 죄를 벗어버리게 되면서 기쁨을 얻게되었습니다.
가나 혼인잔치에서 물을 포도주로 만들어 주신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 만들어 주신 포도주는 실망과 절망에 빠졌던 잔치를 기쁨으로 바꾸어 주셨습니다. 아멘
둘째 :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을 주셨습니다.
기름은 성령을 상징합니다. 우리 모두 성령에 충만함으로 우리 얼굴에 빛이 나는 복을 주셨습니다. 윤택하다는 말은 광채가 난다는 말입니다. 또한 넉넉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성령님은 우리 삶을 넉넉하게해 주셨습니다.
셋째 :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습니다.
마음이 힘들때가 있습니다. 마음이 괴로울때도 있습니다. 마음이 칭체 될 때도 있습니다. 마음이 곤고하게도 됩니다.
이러한 마음이 힘있게 하는 것이 하나님이 주시는 양식입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를 힘있게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세가지가 듬뿍 담은 선물세트를 주셨습니다.
이 [종합선물세트]를 열어서, 나의 것으로 삼으시기를 축원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귀한 선물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십자가의 보혈의 은총으로 죄사함 받아 사망의 종살이에서 자유 주심을 감사합니다. 성령으로 영혼을 윤택하게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살아 역사하는 말씀을 먹여 주심으로 심령에 힘 주심을 감사합니다. 이 귀한 종합선물세트를 잃지 않도록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