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26 11:56:25
정부가 26일 남북 고위급 접촉에서 합의한 당국회담 개최를 위한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앞으로 당국회담은 언제, 어떤 급으로 진행되느냐’는 질문에 "미래 관련된 사항은 지금 현재 준비 중이고, 검토 중이기 때문에 자세히 얘기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정부는 남북이 판문점 고위급 접촉에서 공감한 당국 회담의 정례화와 관련, 남북 회담의 체계를 설계하는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북한이 요구하는 5·24 대북제재 조치 해제 문제도 앞으로 개최될 남북 당국 간 회담에서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 대변인은 "5·24 문제와 관련해서는 당국 간 회담이 열리고 그 밑에 하부의 여러 가지 회담들이 제기되면 5·24 문제에 관심이 있는 북쪽이 제기할 사항으로 생각된다"며 "그러면 그때 가서 충분히 대화로서 다뤄질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5·24 조치 해제와 연계된 천안함 피격사건에 대한 북측의 사과 혹은 유감 표명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회담에서 다뤄질 사항이기 때문에 (지금) 얘기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그는 북한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이 전날 조선중앙TV에서 지뢰도발과 관련 ‘근거 없는 사건’이라는 취지로 언급한 것에 대해 "황병서 총정치국장의 발언에 대해 우리가 구구절절이 얘기하지는 않겠다"며 "합의문에 나와 있는 것이 정답이다. 앞으로 북한이 이 합의사항을 잘 이행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159344
정부, 남북회담 업무 체계화 착수…"회담 준비·검토 중"
2015/08/26 11:23
"당국회담서 5·24 조치도 다뤄질 수 있어"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정부가 26일 남북 고위급 접촉에서 합의한 당국회담 개최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앞으로 당국회담은 언제, 어떤 급으로 진행되느냐'는 질문에 "미래 관련된 사항은 지금 현재 준비 중이고, 검토 중이기 때문에 자세히 얘기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정부는 남북이 판문점 고위급 접촉에서 공감한 당국 회담의 정례화와 관련, 남북 회담의 체계를 설계하는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
http://www.yonhapnews.co.kr/politics/2015/08/26/0505000000AKR20150826083800043.HTML?template=2085
첫댓글 보여지는 작은것들에
일희 일비 하지않기를 바랍니다.
큰파도가 오기전 잔물결들의 일렁임들은
자연스런 법칙입니다.
올려놓고보니 아래 댓글에서 이미 언급하셨군요,,,
물론 다 옳은 말씀입니다 만
이런 저런 기사들을
요리조리 뜯어보고 분석해보는것도
나름 의미가 있다봅니다.
그리고 우리회원님들의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위해
일정부분 기성언론들을 인용하지 않을수밖에 없는
현실적 문제라는 점에서
조금 문을 열어두었으면 좋겠습니다.
왠지 정론님이나 유성님의 글에서
시잘때기 없는 이야기 하지말라는
어떤 강압적인 느낌이 드네요.
저의 공연한 오해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보였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저는 단지 '유감' 이라는 합의문의 표현을두고
꿈보다 해몽이라는둥,,사과는 어디에도 없다는둥,,
오히려 찌라시보다 진보 언론과 SNS 에서 너무 떠들어 대는것이
왠지모르게 거슬리고 사안의 본질보다 이해관계의 득실 또는 눈앞의 현상만 바라보는
근시안적 태도에 쬐금 화가 치밀었습니다,,,
글을쓰다보니 그렇게 비췄나봅니다,,죄송~
듣고 보니 양북 모두의 승리 맞다고 봅니다 북한이 일방적으로 남한에게만 손해를 강효할 것이라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협정으로 남북 모두에게 좋다면 당연히 남북 모두에게 승리이지 남한은 패배 북한 승리 이것은 아니죠
글쎄여.공동의 승리란 말씀에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공동이란 대다수 민중을 두고 한 말이겠지만. 그렇다하더라도 남한의 민중이 어떤 역할이라도 햇습니까? 양키와 내부의 쪽바리에 대한 민족의 승리라곤 말할수 있겠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온마루님 댓글을 삭제 처리합니다..
직필님 말마따나 개ㅅㄲ들이 아뭇소리 못하고 그냥 냅다 앞만보고 꽁지 빠져라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