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비창업자 육성에 나선다.
나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강 대상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으로 개인 또는 팀(3인 이내) 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누리집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오는 5월 9일부터 7월 4일까지 주 1회(2시간), 9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법인 설립, 비즈니스 모델 구축, 정책자금 및 금융교육,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이 제공된다.
시는 총 9회차 중 7회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을 교부하고 비즈니스 모델 발표를 통해 우수 수료생(팀) 2개소를 선발해 초기 창업자금 300만원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모든 수강생에게는 사회적경제 진입을 목표로 맞춤형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컨설팅을 제공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는 우리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가치 실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교육이 사회적경제 분야에 뜻을 품은 예비창업가들의 꿈을 현실로 이뤄내는 소중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은 천연염색, 먹거리, 농업, 관광, 문화·예술, 복지 등 총 152곳에 달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96836
나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나주=박소연기자]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비창업자 육성에 나선다. 나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202
www.miraenews.co.kr
#나주시 #윤병태시장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가 #천연염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