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카페 회원님들께 이런 글로 인사를 드리게 되서 죄송스럽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프리웨이모터입니다.
송00님 셔블 수리건
입고일 : 07년 11월 28일
출고일 : 08년 04월 30일
차 종: 84년 FLH
-------------------------
먼저 송00님께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를 믿고 애마를 맏겨주시는 회원님들께 죄송스런 마음 뿐입니다.
항상 노력하지만 부족한 점이 너무도 많습니다. 완벽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렇지 못하기에 송00님의 질책의 글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죄송스러운 마음 뿐입니다.
송00님이 아래 글에서 밝히신 것 처럼 프리웨이에 오셔서 많은 금전과 시간이 투자된 차인데도 신형트윈캠처럼 로드에서 잘 달려 주지 못해서 더욱 화가 나셨고, 바로 응대해드리지 못한 저희도 과실이 크다고 봅니다.
하지만 글에서 처럼 정말 못된 업체는 아나라는 것 때문에 길지만 이런 글을 올리게 된점 양해해주십시요.
작업 내용은 사진으로 블러그에 올려 놓았고 차주님도 정비하는 동안 보아 오셨습니다.
블러그 링크: http://blog.daum.net/fwmc2007
위 블러그에 사진 촬영한 날짜와 시간까지 나와져 있으니 거짓은 없으리라 봅니다.
지적해주신 내용에 대한 해명을 짧게나마 하겠습니다.
1. 엔진 -교체 없이 베어링,실교체, 엔진의 모든 볼트 교체 : 엔진은 벨브실 교체를 서울의 00정밀에 의뢰해서 했는데, 셔블용 벨브실이 없는 관계로 00정밀이 보유한 벨브실을 사용했습니다. 보유한 밸브실이 오래되었던지 차 출고하고 타고내려가는 도중에 천안쯤에서 흰연기가 난다고 전화가 왔습니다. 조금 급하게 출고한듯했습니다. 바로 올려서 작업을 하려 했지만 대전에 있는 정비업체에서 벨브실교체 할 수 있다고 해서 밸브실을 보내드렸습니다. 완전하게 테스트해서 보내지 못한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그 후에도 부품은 몇번 내려 보내 드린듯한데 솔레노이드인가 뭔지는 기억이 없네요.
2. 차대 - 사용불가능하게 되어 평택에 의뢰해서 90%이상의 상태로 복원했습니다. 약 2주 걸렸습니다. 송00님과 메키닉은 차대교체를 주장했지만 각자문제가 있기때문에 적법하게 시간은 걸리지만 수리를 했던것입니다. 차후 차량을 판매할때도 좋구요.
3. 미션 - 블러그에 가보시면 미션의 상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도 사용불가능의 정도라고 판정을 내리실 것입니다. 미션 4단케이스에 5단이 장착된 킥스타터인 모델이 커스텀크롬에서만 판매를 합니다. 제작은 한국의 DIC(대일)에서 합니다.
수입이 늦어지게 된것은 제고가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커스텀크롬에 메일과 전화로 독촉을 해봤지만 약3개월이 걸려서 재고가 확보되었고 송00님께서 미국에 아는 분을 통해서 미션을 구할 수 있는 시점과 커스텀 크롬이 재고를 확보한 시점과 맞아 떨어졌서 송00님께서 오해를 하셨습니다. 그런 문제는 전화로 보고를 드렸지만 전화 응대나 미리미리 연락을 드리는 것에 미숙해서 송00님께서 더욱 화를 내셨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4.케이블이 짧았던것은 저희의 잘못입니다. 기존 핸들바의 길이만을 보고 주문한결과, 에프터 마켓의 제품들의 규격차이 때문에 짧아진것입니다. 차후 바로 주문해서 내려 보내드렸습니다.
5.출고 - 할리 넬리를 참가하기 위해 빨리 출고해달라고 해서 조금은 미비한 점이 있어도 차후 해결하기로 하고, 차주이신 송00님과 구두합의 하에 출고 했습니다. 시험운행이나 케이블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그후 넬리에 다른차로 참가하셨다고 들었습니다.
6.기어문제 - 차량 출고와 출고전 운행 테스트 때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셔블을 운행해 보신 분이면 조금은 이해하실 수 있는 데, 클러치가 구형이다보니 약간은 꽉쥐게끔 설정을 했습니다. 그러나 내려가시고 어느사인엔가 메케닉에게 전화가 와서 클러치가 가벼워졌다고 좋다고 하셨다다군요. 그 결과 기어 변속이 잘 안됬다고 봅니다.
7.서비스문제 - 첫 문제 발생(벨브실,오일누유)시 저희업체가 차량을 픽업해와서 완벽하게 다시 수리해드리겠다고 하였으나 송00님께서 저희 업체를 못 믿겠다고하시며, 송00님의 매형이란 분께서 전화해서 폭언을 하셨니다.그래서 오일실등을 보내 드렸습니다. 바이크를 저희샵으로 가져와서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했고, 완벽한 수리를 하기 위해서도 바이크가 저희 샵에 와야 하는데도 차주이신 송00분은 그것을 거부 하셨습니다. 차주분의 마음도 이해는 합니다. 하지만 수리한 샵을 조금만 이해 하신다면 그렇게 해주셨어야 합니다.
그러나, 출고 7개월후 또 어떻게 했으면 좋겠냐는 전화만 했습니다. 바이크를 저희 샵에 입고시키면 되는 것을 사장님께서도 저희를 못믿는 분의 바이크를 완벽하게 고쳐드리더라도 또 이런 상황이 올것 같아서 이번에 거부를 했습니다.
8.부품 - 저희가 갖고 있는 딜러중에서 커스텀 크롬에서 셔블의 부품들이 많았습니다. 현재 할리 부품들도 대만제가 더 좋습니다. 중국제보는요. 대만에서 만든 부품이라고 전부 나쁜 것은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솔레노이드는 대만산이라 고장났다기 보다는 정비 불량이라는 말씀이 오를듯 하네요. 그래서 똑같은 부품 다시 보내 드렸는데 아직 까지 문제 없으신거죠.
수리하고 남은 부품은 볼트 하나까지도 전부 드렸습니다. 그 부품들 가지고 계시면 어떤 부품이 교체 되셨는지 잘 아실 것입니다.
9.세부견적서 - 견적서는 메일로 총 3회에 걸쳐 보내주었습니다. 5월달에 다시 내역서 보내달라고해서 메일로 보내 드렸던걸로 기억 합니다. 세금계산서 요구하셔서 끈어 준다고 했는데도 됐다고 하셨는데, 글에는 엉뚱하게 써있네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내 드릴수 없는 세부견적서는 서면상의 견적서입니다. 도장이 찍힌 종이 견적서를 다시 내놓으라고 하시니, 08년 06월말일로 패업을 한 관계로 서류들이 없어졌습니다. 이해하기는 힘드시겠지만 보관상자가 분실 되는 통에 많은 자료가 없어 졌습니다. 하지만 메일에 그 자료가 남아 있어서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수리비 : 견적서는 타 업체나 다른 소비자 분들을 위해 공개하면 안되지만 거짓없이 수리하고 노력했음을 보여 주기 위해 아래 그림으로 올립니다. 현재 메일에 보관중인 내용입니다.
솔직하게 다른 업체사장님들 께서 보면 바보업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적은 공임과 많은 부품을 사용하고도 정당하게 금액을 청구해도 깍아달라고 하는 것이 현재 한국의 메키닉과 그 업체가 격어야할 현실입니다. 정말 어쳐구니 없는 공임에도 일이 없어서, 또는 이거라도 해야지 하는 생각에 일을 하실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번 셔블 작업은 저희 업체가 처음 하는 셔블 작업이고 저희 메키닉들은 혼신을 다해서 일을 했습니다. 정말 나가서 프리웨이 명예를 걸고 멋진 차다 누가 만들었냐? 라고 물어 볼 정도의 정성을 기울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송00님께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바이크를 정비하고 또 운전하시는 여러 회원님들께 눈살 찌프리는 업체 되지 않으려고 많이 노력 했는데. 이런 글이 카폐에 올라오니, 다시 한번 머리숙이게 됩니다.
항상 정직하고 신뢰있는 샵으로 거듭나라는 말씀으로 세겨 듣겠습니다.
정비일지
07년 11월 28일 : 차량입고
07년 11월 29~30일 : 가견적을 위한 차량 분해 작업
07년 12월 1~10일 : 가견적과 차량 상태에 대해 설명 및 바이크 구성 협의
08년 01월 10~22일 : 차대 교정 , 분체
08년 03월 22일 : 미션 입고 (커스텀크롬 오더 1월26일)
08년 03월 25일 : 프라이머리 , 건식으로 제작(차주분과 협의로 추진)
08년 04월 07일 : 엔진 조립완료(성수동로데오와 합동조립하려 했으나 작업차질로 다른분과작업)
08년 04월 14일 : 차량 조립 및 정열 , 1차 조립 완료.
08년 04월 17일 : 2차 조립 및 차량 마무리 작업 시작
08년 04월 30일 : 차량 출고
정비금액
07년 12월 12일 : 1차 물품 주문 및 선수금 : 400만원
08년 03월 27일 : 미션 구입비용 2차 선수금 : 300만원
08년 04월 30일 : 미수금 입금 1300만원 (2,384,600 원 DC해드림)
전체 금액 모두 적법하게 세무 신고 했습니다. 차량이 문제를 일으키고 기분 나쁘실때 세무서에 신고한다고 하셔서 세금 계산서 끈어 드린다고 해도 나중에 괜찮다고 안끈어 주셔도 된다고 해서 저희는 일반 매출로 세무서에 신고 했습니다.
*아래 견적이 다른 업체분들께 문제가 있다면 뎃글 남겨 주십시요. 바로 삭제 하겠습니다.
*위의 견적서에서 가린 부분은 타 업체의 가격 고시의 문제 때문에 지웠습니다.
제가 보기에 지금송00님이 악덕 차주처럼 말씀하시는데 절대 잘 하신 거 없습니다. 카페 여러분 송00님에게서 잘 해결되었다는 글이 올라오기 전에 절대 이 업체 이용하지 맙시다. 우리가 봉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줘야 합니다.
뭐가 매도가 된다는 건가요? 제거 없는 말을 만들었다는 말씀이세요???
뭘 이업체를 이용하지 말아야하는 이유가 뭔데여...저는 저렴한 금액에 정비잘받고있는데 도대체가 산빛님 여기 이용하셨어요...그말에 책임져야합니다..저는 고양시에사는 할리라이더입니다..왜 둘이해결할문제를 글을올려 문제를야기시키는지 모르겠군요..마티즈에1억발랐다면 믿겠어요...
제가보기에도 너무 편파적입니다.. 뭐든지 양쪽의 의견을 수렴해 중용하심이 옭다고 생각합니다. 손벽도 부딛쳐야 소리가나는법 둘다 문제가있다고 봅니다.. 할리를 사랑하는 한사람으로 원만한 해결 기대할께요
아무튼 원만히 잘 해결되기를 바라오나,, 얼렁뚱땅 해결되면 차후에 이런 문제가 재발 되겠죠. 프리웨이모터의 잘못이 100%가 아닐지 모르나 많은 할리라이더들이 써비스센타에 대한 피해의식과 불신이 큼니다. 프리웨이를 이용해봤던 라이더 입장에서 공감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일을 잘 마무리 한다면 반대로 프리웨이가 더 성장할 수도 있는 기회라 봄니다.
제가보기엔 프리웨이에서 사과하시고 끝까지책임지은것이 맞을겁니다 이천만원이란돈을투자하고 칠개월의세월을투자했은데 이정도라면 수리을맏지말아야지요 토달지마시고 끝까지책임지십시요 그게업자의살길입니다
감사합니다. 글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5개월입니다. 사진도 브러그 링크를 보세요. 물론 저희가 책임져야합니다. 저희 메키닉은 자기가 평생 가져갈 차라고 말했습니다. 할리를 만지면 그래야 된다는 것이 저희업체가 업체의 목표였습니다. 또 그런 샵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나 원참 프리웨이 사장님 처음에는 수리기간을 얼마를 말씀 하셨죠???
아~~~놔참 도대체가 미국 폴리스님은 무슨 대리인 입니까...진짜 글들 올라온거보면 무슨 프리웨이가 사기꾼업체로 알겠습니다...저희 클럽에서는 프리웨이에서 엔진완전 분해해서 수리후 기종은 다르지만 정비잘받고 바이크잘 굴러갑니다..프리웨이를 이용안하신분들은 이러쿵 저러쿵 말씀안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두분이 해결할수있도록 걍 지켜들 보세요...
네 대리인 입니다 뭘 놔요~~~그러는 락스님은 왜 잘 알지도 못하시면 나서시는 거죠 본인 당사자라면 이렇게 말씀 하실수 있습니까? 락스님이나 가만히 계세요 저는 JERRY님 사촌 형 됩니다 됐습니까???그리고 저는 법조인 으로 일하고 있고 현제 JERRY님 건에 대해서 소송절차를 준비하고 있는 대리인 입니다 락스님이 프리웨이를 이용하시면서 개인적으로 친하시니까 프리웨이를 공격하는 사람들이 좋지 않게 보이듯이 제가 JERRY님의 측근인으로서 프리웨이 태도가 좋지 않게 보이는것과 같은 겁니다 자신의 주장과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강요 하지 마세요 옳고 그름은 법정에서 밝혀질겁니다 준비하고 있는 자료가 공개 되면 알게되겠죠
그리고 락스님 본인 바이크가 잘굴러 간다고 해서 다른 사람 바이크가 어찌 됐던 본인의 생각처럼 남들이 생각하고 판단해야 되는 건가요? 그누구도 프리웨이를 사기꾼이라고 한사람은 없습니다 출고후 사후 태도 와 셔블엔진에 대한 정비문제를 가지고 평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락스님 바이크도 셔블인가요???일반적으로 트윈캠 이나 에보 엔진은 웬만한 바이크샾이면 정비를 잘 합니다 하지만 셔블은 금속의 재질이 신형엔진과 틀린점 또한 정비 방식이 다르다는 점 이런부분이 미흡 했을 경우에는 내구성도 문제가 발생이 되기 때문에 구조는 간단 하지만 정확한 정비 지식으로 정비를 해야 된다는점을 강조하는거고
그런점에서 프리웨이측의 미흡했던부분을 대부분 사람들이 지적을 하는겁니다 현제 시점에도 프리웨이측은 전혀 태도의 변화가 없다는점에 차주나 저를 비롯해서 다른 회원분이 분노하는거죠
폴리스님 글잃어보셨어요..악덕업주에 사기꾼이런글 올라왔거든여..님이 법조인이든 사촌형이든 좋습니다..팔은안으로 굽으니깐요..어쩔수없습니다..저흰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니까..법으로하세여...여기 카페에다 업주를 안좋은 쪽으로 몰고가지말고요...
사기꾼이란 그런 글을 제가 썼나요??? 이세상 사는게 모든게 법으로만 해결이 된다고 생각 하십니까? 법으로 해결 하지 못하는게 더 많습니다 그건 바로 도덕성 과 인간성 과 그중에 상도덕성도 포함이 되겠죠 지금 락스님의 행동은 오히려 프리웨이를 불리하게 작용하도록 하고 계시는 겁니다 명심 하십시요 그리고 락스님이 뭔데 법으로 하라 마라 하시는 겁니까 락스님이야 말로 프리웨이의 대변인 이라도 되시나요? 고객이시면 그냥 고객으로서 지켜 보세요 그리고 저는 당사자나 같은 사람 입니다
락스님..님께서 프리웨이와 제리님과의 일이니 두고보자고 하시지만 그 역시 하나의 사견일뿐..누구에게 이래야 옳고 저러면 틀리다는 식의 주장은 아니라고 봅니다..님의 말씀데로 님과 주변의 사람들은 프리웨이업체의 서비스에 만족하시고 애용하시고 계시다고해서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이야기 하지말라는 그말 자체는 참으로 잘못된 생각이라고 봅니다..또한, 님을 비롯해 그 업체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댓글을 자제하고 계시다고 하셨습니다..왜 자제를 하시는지...않좋은 평으로 글들이 전개되니 거기에 락스님처럼 프리웨이 두둔하는 글을 올리면 일종의 마녀사냥감이 될까 두려우신겁니까? 아니면 프리웨이에 쓴소리 했다간 프리웨이에
제리님처럼 부당한 일을 당할까 겁나시는 겁니까? 제가 볼때 후자쪽으로 보입니다..즉, 프리웨이업체 눈치보기로 보일뿐입니다...누구를 두둔하고 안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락스님 지금 상황을 냉정히 살펴보십시요..아무이유없이 제리님께서 문제제기를 했겠습니까? 프리웨이에서 댓글 남긴거 잘 보십시요..회원님들 글마다 정말 친절하게 당장이라도 제리님께 사과하고 보상수리 해줄것처럼 댓글 달지만 실제 제리님한텐 사과전화한통, 댓글도 그어떤 대책도 전무합니다...상황을 잘 보세요..님께서 프리웨이를 전혀 모르는 안면부지의 관계라고 가정해보시고 생각을 해보세요...이역시 제 사견입니다..강요는 아니지요...
락스님 법대로 하라고 ?? 괜히 후회할말 하지마세요~
아효!...난 프리웨이도 모르고 현재 할리도 없는 사람이지만 최근......락스라는 아이디 쓰는 저 사람의 글을 보고 정말 어이가 없어서...도대체 저 사람의 말을 어떻게 이해 하라는건지?..완전 자기중심 합리화에 귀머거리니!.............
어려운 시국에 서로 힘든 일들이 생겨서 안타깝습니다.
저도 프리웨이에서 잘못이 크다고봅니다..끝까지 책임지세요.. 우리는 봉이아니에요...
에효~~~! 짜증난다.... 그러니께 돈을 맨 나중에 줘야혀.... 모른겠거니 하고 덤텡이 쒸우는 일이 너무 많아요.
올바르게 견적을 내는 것도 업체가 당연히 해야할 일입니다. 특히 이런 작업은 돈이 정말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도 있는데 첨부터 차주와 적절한 합의와 이해가 우선되어야하겠지요.. 블로그에 적힌 눈탱이등등이 이에 해당하겠지요.. 그리고 견적이 나오고 수리가 들어갔으면 어떻든 업체가 끝까지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책임져야합니다. 물론 프리웨이가 애쓰신것도 있지만 이런 작업 훌륭하고 깔끔히 마무리하셨으면 그 명성에따르는 이익도 생겼으리라봅니다.. 프리웨이도 이번 작업으로 많은 경험 쌓으셨을텐데요.. 깔끔히 끝났으면 아마 업체 홍보용으로도 좋은 작업이었을것입니다..
뭐 문제는 간단하네요.. 업체의 명예를 걸고 고쳤다면, 완벽하게 고쳐주면 되는것을,,, 앙금만 자꾸 남기네요.. 감정싸움하지마시고 명예를 생각하면, 돈같은 건 생각하지 마십시요.. 빚내어서라도 고쳐주시고, 멋진바이크 구경시켜주세요.. 아직도 돈때문이라면, 이 싸움은 끝나지 않습니다. 명예란 말은 책임질 각오가 되어있을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명예를 위해 손님의 요구사항을 다 들어주면, 해결됩니다. 이렇게 계속 시끄러우면, 명예란 아무 의미없고 거짓말 같잖아요.. 아니면 명예롭게 사과하고, 돈 돌려드리면 됩니다. 억울해도 회사이미지가 돈 몇푼보다 중하지는 않죠.. 그래야 다른분들도 계속 귀사를 찾을거 아니가요.. 명예...
설사 부품값이 대부분이라도 아무리해도 2천만원어치 서비스에는 턱없이 못 미치는것 같습니다. 거금을 들인 차주입장에서 생각하셔야지 자꾸 변명만 하시니 모습만 우스워집니다. 손해를 보더라도 신뢰를 회복해서 좋은 이미지를 굳히셔야할텐데 자꾸 반대로 하시네요.
다시 맡으셔서 완전하게 수리를 해드려...일산 프리웨이의 명예를 키우시길 바랍니다.... !!
5여년전 할코에서 있었던일- 정비 맡긴 바이크 시운전하다 사고나서 티안나게 고쳐준다는거 항의 후 새차로 교환받음(100주년). 다른 케이스- 불하차 엔진 오버홀 맡김 미국갔다 온 엔진에 잡소리 난다고 항의하자 빡빡이 미국친구 자존심 상했는지 그럴리 없다며 새엔진 가지고 한국 들어와서 확인 후 교체해줌... 끝까지 책임진다란 이런거죠... 프리웨이 경우는 씁쓸하네요...
맟아요, 미국할리업체의 자부심,프로정신을 볻받을만합니다. 전에 j&p 에 주문을 했는데 자세히 보니 년식 다른파트가 왔더군요. 자세히 보니 넘복잡한 할리엔진 파트 호환년식땜에 라벨을 잘못부착 했더군요. 그래서 메일 보냈더니 파트매니져는 자기네 실수라고 제가받은물건 확인도 않고 다시 제년식파트로 보내주더군요. 잘못보네준것은 미안하다고 그냥 가지라고 하고요. 얼마나 감사하고 고마운지 우리나라 업체 같았으면 믿지몿해서 보내라고 하고 확인하고 반품힘들다고 하고 그랬을겁니다. 이런 프로정신이 j&p 사를 세계적인 바이크 파트 회시로 만든것 같아요.
맞습니다....꼭 그런 날이 오겠죠....^^
첨부터 끝까지 답글을 읽어보면 다른할리회원들한테는 좋은신말씀만하시는데.. 정작 차주분에게는 무엇을 어떻게 해주시겠다는 말씀이 없으시네요.. 모든회원이 업체가 책임지고 해결을 해주셧으면하는데.. 이렇다 저렇다 핑계만하시고 뚜렷한 답을안주시네 어쩨 저는 모든일을 회피하시는걸로만 들릴까요?? 업체의 명예을 걸고 시작하신거면 , 끝까지 책임을 지셔야지요
내가 정비했으면 쪽팔려서 다시 가져가겠다... 기술이 없으면 새엔진이라도 가져와서 하던가... 벌려놓고 사용불가 상태였는니 이러쿵 저러쿵 바이크 상태나 탓하는 꼬라지 하고는...........................................그럼 고치질 말던가..
별짓다하시네
1000마넌짜리 차를사도 as기간이 최소3년인데 2천마넌들여 고친 바이크 서비스가 저모양이라면...ㅡㅡ?
땅따묵기님 말씀대로 이제는 프리웨이측에서 jerry님에게 해답을 내놓으셔야할 것 같군요. 위에 와이드맨님이 올려놓으신 댓글부분도 그렇지만......다 제쳐놓더라도, 일단 차주의 가장 큰 불만은 완성해서 출고한 차량이 제대로 굴러가질 않는다는데에 있으니 그점에 대한 해결책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저런 자료들을 올리셨지만 확실한건 바이크가 정상이 아니라는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칼날같이 예리한 지적 입니다. 간과할수없는 아니 무엇보다 당근 중요한 핵심이죠..정상적으로 자알 굴러가 줘야쥐..고럼.. lovingmylife
에휴~ 그놈의 추억의 올드쇼벌의 말밥굽소리 땜에 이런일이 벌어진것도 같네요. 76년식이면 미국이나 호주처럼 초기정비만 잘 되었다면 지금도 잘 굴러다니는데... 지인분 차는 67년식FLH인데 전엔 호주대륙도 횡단했고, 국내와서 다시 소모품들 교체 했더니 다시 새것처럼 성능좋게 잘굴러다닙니다. 문제의 쇼벌은 초기정비상태가 아주 않좋았나 봅니다.샵,오너 양쪽분들 고생하시네요.. 서로 잘 양보,타협하셔서 국내서는 보기힘든 AMF 시대의 70년대 쇼벌 잘 굴러가기를 기원합니다. 참고로, 올드바이크는 대충고치기엔 구조가 간단해 누구나 쉽지만 초기상태로의 완벽한 복원은 미국서도 경험이 아주 많은 탑미케닉이 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프리웨이 사장님도 아시겠지만,할리전문 잡지나 사이트 가보면 프레에보이전의 올드할리를 전문으로 복원해주는 개인숍들이 많이 있습니다, 할리는 말그래도 올드니스 굳드니스이지요. 미국인들은 그당시 스탁그대로의 할리에 가장 큰가치를 두거든요? 샤시, 전장수리야 국내서도 별문제 없지만 크랭크,헤드재생같은 엔진재생은 전용설비를 갗춘 미국내 올드할리전문 샵으로 보내셔서 복원하시는게 확실하고 비용이 더 절감될수있습니다. 완벽하게 복원해서 테스트까지 다 해주거든요, 올드할리복원은 애프터 파트 처럼 할리본사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남의일 같지 않네요, 사장님 꼭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말발굽 소리라도 나오면 다행이죠 완전 125cc엔진 소리 입니다 모양만 셔블이지 전혀 셔블만의 가진 매력이나 느낌 없습니다
예, 아직 마무리단계가 덜됬나봅니다. 쇼벌은 서비스메뉴얼에 나온 스펙데로 조정만해도 엔진이 정상연소상태가 되면 우리들이 미치도록 좋아하시는 포테이토 사운드가 자연스레 나옵니다. 좀더 튠업작업을 하여 엔진이 정상 연소되게 해야 합니다.
" NO, EXCUSE !"
서로가 양보해서 프리웨이 고쳐주세요...이불경기에 차주가 얼마나속상하겠어요,,서로조금씩 양보하세요..
자잘못을 떠나 이 문제가 할리맨들에게 최대의 관심사가 된 것은 분명합니다~ 검색횟수와 댓글 숫자가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프리웨이를 방문해서 대단한 규모에 놀라웠고 규모만큼이나 기술과 기업정신 또한 클것이라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수많은 할리맨들 역시 제 생각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결과를 모든 할리맨들이 지켜보고 있음을 프리웨이측은 잊지말기를 부탁합니다~
좋은방향으로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프리웨이~~~메모리...발길 뚝~!
나도 프리웨이에 않가야 되겠네요~~ㅠㅠ
나두.. 프리웨이 가서 수리해야지....ㅋㅋㅋ
할코로가는게 속편하지않나?! 프리웨이도 공임시간당4만원이네..
다들 좋으신 말씀이지요 정이 판단 하시고 오랜 시간에 걸쳐 리모델링을 하신거라면 타의 추을 불허하고 국내에서 만큼은 프리웨이의 자랑이 되어야 하건만 여컨데 소비자를 봉이라 생각을 하시는건지 소비자는 왕 이라는것 이점 만큼은 분명 말씀 드리고 싶읍니다 자숙 하십시요
차주분이 정말 가엽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수리비가 2천만원이 넘으니.
정직한 센터들이 많이 생겨 났으면 좋겠네요
이업체는 갈일도 없지만 누가 간데두 말려야겠네요
프리웨이...아직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