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SA’ ‘REI’ ‘딕스’ 全美 스포츠웨어 매장 압도적 1위 - 60개 아이템 중 노스페이스 37개 석권, 1위-9위까지 싹쓸이
<사진설명 : 전속모델 공효진의 노스페이스 F/W 광고 이미지>
우리나라에서 난공불락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본고장 미국에서도 스포츠웨어 브랜드 중 부동의 매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노스페이스’ 돌풍이 전 세계를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국내 스포츠웨어 업계 전문가가 미국을 방문해 미국 내 스포츠웨어 소비 실태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미국 내 최대 스포츠웨어 및 장비용품 판매업체인 ‘더 스포츠 오솔리티(TSA)’의 전국 매장 유명브랜드 스타일별 판매실적에서 올 들어 10월말 기준 스포츠웨어 브랜드 판매고 1위는 단연 노스페이스로 밝혀졌다는 것이다. ‘TSA’는 미국 전역에 초대형 매장 450개를 운영하고 있고, 이웃 일본에서도 ‘제스코’와 합작으로 60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최근 중국에도 1개 매장을 오픈한 미국 내 최대규모의 스포츠의류ㆍ용품ㆍ장비전문 판매업체인데 10월 말 현재 스포츠웨어 톱브랜드별 60개 아이템 중 노스페이스 브랜드가 37개 스타일에서 단연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는 것이다. 이로써 60개 아이템 중 노스페이스가 1위를 차지한 품목을 빼면 나머지 23개 아이템을 놓고 다른 유명브랜드 제품이 나누어 점유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도 1위부터 9위까지 노스페이스가 압도적 비교우위를 차지하고 있어 스포츠웨어 분야에서는 어떤 유명브랜드도 노스페이스 매출을 따라가지 못한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사실은 ‘더 스포츠 오솔리티’ 다음으로 미국 내 또다른 대형 스포츠 멀티샵 수백개를 운영하고 있는 ‘REI’나 ‘딕스’ 같은 초대형 스포츠 매장의 전국 매출집계에서도 노스페이스가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본고장 미국 내에서 부동의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같은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미국 내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스페이스는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서 영원무여 계열 골드윈코리아가 전개하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난공불락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