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ㅈ 등
자율, 진로 세특이 지금 수정한거, 원래꺼 이렇게 두가지로 나뉜 상태입니다ㅜㅜ 내일 오전까지 선생님께 어떤 걸로 해야할지 말씀드려야 하는데, 두가지 중 어떤게 더 좋은 내용일지 감이 잡히질 않아서요ㅜㅜ 두가지를 비교해서 피드백해주실 수 있나요??
첫댓글 늦었지만 혹시 안 자고 계시면 댓글달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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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라임오렌지나무 멘티님 여기서 ‘~단계’는 무엇을 의미하는 건가요? 생기부에 그대로 기재하고자 한 건지, 아니면 선생님이 보기 쉽게 적은 건지 궁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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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쵸파 그리고 서두에 <~~하는 학생>도 그대로 기재하고자 한 건가요?!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아 그런가요! 일단 1번 글과 같은 형태는 생기부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글 형태예요. 형태만 따졌을때는 글만으로 구성되는게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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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라임오렌지나무 선생님이 써주신 거라면 생활기록부가 교사 재량이라 그대로 쓰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흔한 형태는 아니지만 또 완전히 달라서 저렇게 쓰면 안 된다!는 뜻은 아니에요 :)
한 글에는 한 주제만 다뤄주셔야 읽기가 편합니다 :) 자율은 복붙해서 따로 글 작성해주세요~
아아 그럼 자율은 다른 게시물에 올릴게요! 너무 많아서 죄송해요ㅜㅜ
멘티님 2번은 선생님께서 작성해주신 건가요?
넵 두개 다 선생님이 작성해주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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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라임오렌지나무 멘티님 댓글은 한 댓글에 꼬리로 달지 말고 하나씩 달아주세요! 줄줄이 달게되면 피드백이 가독성이 떨어져서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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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라임오렌지나무 🥹🥹🥹 멘티님의 감사 몇 마디만으로 정말 뿌듯하네요 ☺️☺️ 내일 다시 답글 달아드릴게용~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아 그리고 결론은, 2번 형식으로 쓰면 좋을 거 같구요!
1번처럼 1, 2 ,3단계로 섹션을 나누기 보단, 내용은 따오되 1번처럼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면 좋을 것 같아요.
ex. 더 나아가 / 이를 발판 삼아 / 더 심화하여 이런 식으로요!
정리하면, “2번처럼 서술하고 1번처럼 발전 양상 드러내기” 정도입니다 🧐
< ~~하는 학생> 은 선생님이 학생을 강조해서 칭찬하는 느낌이라 지우진 마세요! 어미를 ‘학생임.’ 으로만 수정하면 될 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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