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종류 : 장미앵무(이스턴로젤라 또는 종류는 가리지 않읍니다)를 키우기를 원합니다.
② 애완조/번식조 : 현재는 없읍니다.
③ 나이 : 46
④ 성별 : 남
⑤ 질문할 내용↓↓
1) 장미앵무 1쌍(번식조)(같은종으로 가능하면 미성숙 개체)을 키우고 싶은데요. 개인분양을 같은 개체(같은 형제 말고)
로 한쌍을 받을 수만 있을까요?
2) 개인분양을 받을 수만 있다면 개인분양이 나을까요? 아님 청계천에도 가 봤는데 거기서 구입 하는 것도 괜챤은가요?
전 제조건(형제말고 같은 종으로 암수 한쌍, 몇개월 차이가 있어도 되고, 한마리씩 별도로 짝을 맞추어도 괜챤읍니다)
대로 된다면 개인분양쪽을 원합니다만...
3) 장미앵무가 모란앵무와 비교해서 야외에서 키워도 될 정도로 약하지는 않은지도 궁금합니다.(모란앵무 1쌍이 번식
하여 2년간 15마리의 개체수로 불려는 봤읍니다만)
*전에 야외사육장에서 모란이 한쌍과 금계 1마리를 몇년간 키웠읍니다.
모란이는 그물에 자기들이 조그만 구멍을 내어놓고 한마리씩 탈출하였고, 금계는 족제비가 물어 죽였읍니다 ㅠㅠㅠㅠ
그래서 지금은 비워놓고 있는데 장미앵무로 다시 애조생활을 시작할 까 해서 회원님들께 여쭈어 봅니다.
분양이라든지 좋은 정보 있으면 좀 알려주십시요. 구입시기는 내년봄까지 차분히 기다릴수도 있읍니다.
(조금 있으면 가을철이라 겨울 지나고 아예 봄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한마리씩 그물망에 구멍을 뚫어 탈출했던 왕관, 모란, 잉코들

주인의 불찰로 족제비의 공격을 받아 죽어야 했던 불쌍한 금곕의 생전 사진입니다. ㅠㅠ

첫댓글 장미앵무를 비롯해...카나리아 호금조, 십자매 등의 변종은 매니아 층에서 활발히 분/입양이 이루어 지는터라 변종을 데려오고 싶으시다면 가정분양을 이용하시는게 좋으실겁니다...^^ 확실히 조류원보단 가정분양이 덩치도 더 좋은듯 싶구요.
금계는 너무 예쁘군요....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