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의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해당 언론사의 메인페이지 링크를 제공하오니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원문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냉동식품산업은 복잡하고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제품 고급화와 자원 융합, 경영체제 혁신, 기술투자 확대, 엄격한 안전관리 등 변화를 모색해 왔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생산량과 판매량, 이윤이 작년 동기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올해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상하이(上海) 광다(光大)컨벤션센터에서 제10회 아이스크림∙냉동식품 설비 및 재료 전람회가 열린다. 냉동식품의 재료, 설비, 포장, 생산 등 업계 전반의 국내외 유명업체 100여 개가 참가하는 이번 전람회는 1만여 업계 종사자들의 교류와 사업의 장이 될 전망이다.
매년 5월 개최되는 중국 국제 베이커리 전람회(Bakery China)에서는 업계의 유명 CEO, 기술자, 아이스크림 디자이너들의 학술 교류와 함께 식품안전과 산업표준 등 정책법규에 관한 권위 있는 연구와 경영, 마케팅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정상급 전문가들의 시연도 볼 수 있다.
중국 베이킹-슈가크래프트협회는 권위 있는 네트워크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관련 업체들에게 정보 교류와 기술 공개의 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전람회소식, 법률법규, 업체현황, 신제품 출시 등의 소식을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전람회에서 SNS의 계정과 공유된 화면을 보여주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중국 베이킹-슈가크래프트협회와 냉동식품전문위원회는 중국 아이스크림∙냉동식품산업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목표로 업계 최고 권위의 전문 박람회를 통해 홍보, 무역, 교류, 학습의 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발전전망이 좋은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중국의 국제적인 영향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