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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블로3 1.0.3패치 데이터마이닝 정보
21일 새벽5시-오후3시까지
■ 1.0.3 패치 내용
◈ 일반
- 다른 지역에서 마을로 이동했을 때 의도치 않게 몬스터를 끌고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 트리스트럼의 흐느끼는 벌판 다리 끝으로 포탈이 옮겨졌으며 이제 마을 주민이 위험에서 보호된다.
- 현금경매장이 이제 칠레, 아르헨티나, 브라질 통화로도 가능하다.
◈ 배틀넷
○ 일반
- 친구들이 이제 글자 순으로 정렬된다. (실명 아이디가 먼저 그 다음 배틀테그 순으로)
- 빠른 참여가 이제 글자 순으로 정렬된다. (실명 아이디가 먼저 그 다음 배틀테그 순으로)
- 채팅창 설정이 로그아웃 시 저장된다.
- 다른 플레이어에 대한 스팸 리포트를 하면 게임 세션 동안 그 플레이어의 대화가 안 보이게 된다.
○ 버그 수정
- 다수의 사람들이 있는 채널에서 /누구 명령어로 다운되지 않는다.
- 플레이어가 초대를 사양했을 때, 파티를 떠났을때 파티 초대 버튼이 비활성화되지 않는다.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이제 어느 퀘스트에 있는지를 제대로 보여준다.
- 실명ID를 비활성화한 사람은 실명 친구 초대할 때 에러 메세지를 출력한다.
(에러 메세지 내용: 당신의 실명 아이디가 비활성화되어 있어서 친구 추가를 할 수 없습니다.)
◈ 직업
○ 야만 용사
고통 감내 (사용 기술)
룬: 나약함에 대한 경멸
- 반사 피해가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만큼 차이를 보인다.
제압 (사용 기술)
룬: 압도적 우세
- 반사 피해가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만큼 차이를 보인다.
- 근접과 원거리 피해를 반사한다는 내용으로 툴팁이 수정된다.
무기 투척 (사용 기술)
-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을 툴팁에 표시된다.
근성(지속 효과)
- 분노 소모를 100% 감소에서 75% 감소로 변경된다.
○ 악마 사냥꾼
확산탄 (사용 기술)
룬: 눈부신 화살
- 피해 종류(물리)를 툴팁에 표시된다.
수류탄 (사용 기술)
룬: 섬광 수류탄
- 기절 지속시간이 툴팁에 표시된다.
버그픽스
쇠못 덫 (사용 기술)
룬: 톱니 못
- 1마리에게 효과가 최대 10 중첩까지만 적용된다.
원소 화살 (사용 기술)
룬: 저승 촉수
- 촉수가 각 대상을 1번씩만 타격한다.
○ 수도사
일반
- 창, 양손무기, 양손검의 사용이 가능하다.
평안 (사용 기술)
룬: 업보 청산
- 반사 피해가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만큼 차이를 보인다.
칠면 공격 (사용 기술)
룬: 끊임없는 공격
- 쿨타임이 23초로 툴팁의 표기가 수정된다.
응보의 진언 (지속 기술)
- 반사 피해가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만큼 차이를 보인다.
버그픽스
임사 체험
- 평안으로 흡수시에 임사 체험이 발동되지 않음
○ 부두술사
좀비 들개 소환 (사용 기술)
룬: 흡혈 들개
- 공격력의 50%를 좀비 들개와 플레이어에게 나누어 회복한다고 툴팁이 수정된다.
○ 마법사
다이아몬드 피부 (사용 기술)
룬: 거울 피부
- 반사 피해가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만큼 차이를 보인다.
마법 무기 (사용 기술)
- 버프 아이콘이 표시된다.
운석 낙하 (사용 기술)
룬: 별의 약속
- 이제 화염 데미지가 아닌 비전 데미지를 준다.
마비 (지속 효과)
- 툴팁에 마비시간을 표시
◈ 아이템
○ 일반
- 무기와 방어구에 붙은 공속증가 수치가 50%씩 감소된다. (화살통 제외)
- 61~63레벨 아이템의 드랍장소 변경
- 53~63레벨 아이템의 수리비가 증가된다.
- 매찬이 더는 오브젝트(상자, 통, 관, 병, 시체)에 적용되지 않는다.
- 소몰이 지팡이의 도안, 재료, 지팡이 자체가 모두 전설템으로 변경된다.
- 소몰이 지팡이가 더는 분해되거나 버려지지 않는다.
- 제작 아이템이 제작자의 가방이 꽉 차서 떨어질 경우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는다.
- 지옥과 불지옥의 보스들이 더는 2개의 매직 아이템을 항상 떨구지 않는다.
- 무기걸이가 항상 무기를 떨구지 않게 변경된다.
- 파괴 가능한 물건들이 더는 아이템을 떨구지 않고 낮은 확률로 골드를 떨어뜨린다.
○ 무기 및 방어구
- "균형 잡힌" 무기들의 추가 공격 속도가 쌍수의 경우
양쪽무기에 적용되던 것을 자체에만 적용되게 수정된다.
- 군중제어 효과 감소 옵션 중 이동 속도 감소, 오한, 공격 속도 감소에 한해
디버프 시간을 줄여주지 않고 디버프 효과를 줄여주게 변경된다.
- 만티코어가(60레벨 전설 쇠뇌) 추가 랜덤 옵션을 하나 더 가진다.
○ 유저 인터페이스(UI)
- 최소 공격력 X - 최대 공격력 Y로 표기되던 것이 최소 공격력 X와 최대 공격력Y로 나눠서 보여진다.
- 땅에 떨어진 아이템의 툴팁도 비교수치를 보여준다.
- 비교수치에서 방어에 저항 (모든저항)을 추가해서 계산해 준다.
- 양손무기와 (착용중인) 한손무기의 비교수치에서 정확하게 보조무기도 제거한 수치로 계산해 준다.
- 재구입 탭에서 가장 최근에 판 아이템이 아래쪽으로 이동되어 정렬된다.
○ 버그 수정
- 50레벨 이상 아이템은 이제 아이템레벨이 툴팁에 표시된다.
- 지속 피해 기술들이 아이템의 해당 기술 극대화 증가 옵션이 적용된다.
- 전설급 아이템의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이제 공격속도를 제대로 증가시켜준다.
단, 이는 새로 드랍되는 전설급 아이템에 한하며 기존 아이템들은 추후에 수정을 고려해 본다.
- 처치 시 생명력 옵션이 더는 소환물에 적용되지 않는다.
- 소켓 아이템을 링크할 때 버그 수정되었으며 가끔 상인들이 아무 아이템도 안 팔던 것이 수정되었다.
- 12개 이상의 아이템을 팔고 재구입으로 한 개를 샀을 때
다수의 아이템이 재구입 탭에서 사라지던 것이 수정되었다.
- 보관함에서 1칸짜리 아이템과 2칸짜리 아이템의 위치를 교환할 때 버그가 수정되었다.
- 소장판 염료가 중첩 개수에 상관없이 같은 가격에 팔리던 것이 수정되었다.
◈ 제작
○ 일반
- 1 ~ 59레벨 아이템의 제작 비용과 재료가 50~75% 감소했다.
○ 대장장이
- 대장장이의 등급을 상승시키는 데 필요한 골드가 50% 감소했다.
- 대장장이 등급을 상승시키는 데 필요한 문서, 책, 고서의 개수가 감소했다.
- 기본 등급 상승은 5개에서 1개로 감소했고 중심 등급은 5개에서 2개로 감소했다.
- 1 ~ 59레벨 아이템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문서와 책의 개수가 감소했고,
3개의 옵션을 가지는 아이템의 경우 더는 문서와 책이 필요 없다.
- 4개, 5개 옵션을 가지는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골드량이 감소했다.
(불지옥 난이도의 아이템 포함)
- 무기 제작에 들어가는 비용이 감소했다.
- 60레벨 아이템을 분해했을 때 전설 제작 재료가 나오는 확률이 감소했다.
○ 보석 장인
- 2 ~ 8랭크의 보석을 조합하는 데 필요한 골드와 재료가 감소했다.
- 2 ~ 8랭크의 보석들은 이제 2개의 하위 보석만 필요하다.
- 각 랭크의 보석조합에 들어가는 골드비용이 다음과 같이 감소했다.
◈ 추종자
○ 일반
버그 수정
- 추종자의 최대 생명력이 게임 UI상에 표시되는 값과 다르게 표시되는 것을 수정했다.
○ 요술사
대규모 제어
- 범위가 15야드에서 8야드로 감소했고 기술들을 이제 모든 상황에서 적에게 제대로 발사한다.
- 요술사가 투사체 반사를 배웠을 경우 군중 지배가 더는 플레이어를 닭으로 변신시키지 않는다.
◈ 보스
○ 일반
- 보스들의 길찾기 인공지능이 향상되었다.
- 네팔렘 버프 4스택 이상일 경우 보스에서 나오는 아이템의 질이 약간 감소했다.
○ 해골왕
- 이제 지옥과 불지옥에서 해골궁수를 소환한다.
○ 교도관 (중간 보스)
- 이제 간수에 추가로 빠름과 융해를 가지며 불지옥에서는 신성모독을 추가로 가진다.
○ 도살자
버그 수정
- 고통의 방의 구석 바닥에서 나오는 불길이 의도된 것보다 두배의 데미지를 주던 것을 수정했다.
○ 그홈
가스 구름
- 가스 구름의 양이 약간 감소했고 느려짐 효과가 삭제되었다.
- 가스구름으로 처음 들어오는 데미지가 감소했지만 구름 위에 계속 있을 경우
들어오는 데미지는 증가했다.
- 불지옥 난이도에서 가스구름이 더 오래 지속되고 한번에 2개씩 나오며
4분이 지난 후에는 더 빠르게 생성된다.
○ 마그다
버그 수정
- 형벌의 먼지덩어리의 투사체가 더는 반사되지 않는다.
○ 줄툰 쿨레
일반
- 줄툰 쿨레가 이제 불지옥 난이도에서 3분이 지난 후에 광폭화 한다.
- 천장 붕괴 기술을 더 자주 사용하고 이 기술이 더 높은 데미지를 준다.
천장 붕괴
- 이제 플레이어가 어느 사거리에 있더라도 사용한다.
화염구
- 화염구가 이제 천천히 움직인다.
- 플레이어가 어느 사거리에 있더라도 사용한다.
순간이동
- 이제 텔레포트로 플레이어에게 도망가는 것을 더 적게 사용한다.
- 때때로 텔레포트로 플레이어에게 다가온다.
○ 베리알
일반
- 베리알이 이제 불지옥 난이도에서 마지막 페이즈에서 3분 경과할 경우 광폭화 한다.
화면 전체에 더 많은 초록장판을 생성한다.
버그 수정
- 베리알이 특정 상황에서 플레이어를 향해 브레스를 발사하지 않고
플레이어의 반대쪽으로 브레스를 발사하는 버그를 수정했다.
○ 공성파괴자
일반
- 전체적인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더는 혼란이나 매혹에 걸리지 않는다.
- 이제 체력표시바 25%에 도달할 때 마다 체력구슬을 뱉는다.
- 이제 불지옥 난이도에서 4분경과 시 광폭화하며 피해 반사를 가지게 된다.
○ 키데아
새끼거미 소환
- 새끼거미가 이제 플레이어를 좀 더 잘 때리며 데미지가 20% 줄어들었다.
- 불지옥난이도에서 새끼거미가 더 오래 살아남고 더 많이 나오며
4분 후에는(광폭화) 더 자주 생성된다.
○ 라카노트
일반
- 불지옥 난이도에서 3분 후에 광폭화한다.
○ 이주얼
일반
- 체력량이 증가했다.
- 전투 중에 소환되는 소환수가 4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했다.
- 이제 추종자나 티리얼을 주기적으로 타겟팅하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
- 기본공격의 데미지가 감소했다.
- 더는 기본공격에 냉기공격이 들어가지 않는다.
돌진
- 돌진 데미지가 감소하고 넉백이 삭제되었다.
- 이제 돌진을 약간 더 자주 사용하며 플레이어를 대상으로만 시전한다.
얼음 폭탄
- 얼음폭탄의 데미지가 감소하고 폭탄이 이제 더 빠르게 터진다.
- 이제 플레이어 주위로 12개가 아니라 8개의 폭탄만 생성된다.
- 폭탄이 이주얼의 발에서 약간 덜 자주 생성된다.
냉기 폭팔
- 냉기폭팔의 데미지가 70%로 감소하고 얼어있는 시간이 증가했다.
- 얼어있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면 효과가 깨진다.
- 플레이어가 얼어붙은 동안 방어적 쿨다운을 사용할수 있다.
- 플레이어가 더이상 이주얼에게 많은 데미지를 입혀서 냉기폭팔을 피할수 없다.
버그 수정
- 이제 이주얼 진입 컷신을 스킵했을때 이주얼이 두마리 생성되지 않는다.
○ 디아블로
버그 수정
- 2페이즈에서 디아블로가 사라지고 그림자를 소환할 때 디아블로에 들어간 지속 피해가 사라진다.
- 디아블로의 발구름 기술이 더는 버프가 아니라 디버프로 정상적으로 분류되었다.
- 펫(벗이나 악사 소환물 종류)이 그림자를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다.
◈ 몬스터
○ 일반
- 챔피언, 유니크, 희귀몹들의 길 찾기가 개선되었다.
-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희귀)가 네팔렘 5중첩일 때 1개 이상의 레어 아이템을 보장한다.
- 불지옥의 액트 2,3,4 몬스터들의 데미지가 줄어들었다.
- 거대 골고르의 기본 데미지와 역병의 촉수 공격 데미지가 줄었다.
- 영혼 갈취자와 영혼 휘갈이들의 데미지가 줄고 덜 도망간다,
- 액2의 말벌, 불멸자 영매 액3,4의 날으는 몰로크가 덜 도망간다,
- 서큐버스가 덜 도망가고 짧은 거리만 도망간다.
- 고난의 벌판의 숲의 망령과 고산지의 숲의 망령의 체력을 일치시켰다.
- 라쿠니와 스캐빈저 희귀, 챔피언몹이 부하들을 부르고 땅속으로 숨지 않는다.
- 핓빛 혈족 전사가 버프를 받았을 때 넉백을 하지 않고 공격이 약간 느려진다.
- 몰루가 더는 무적하수인 생명력 연결 또는 연쇄화염을 동시에 가지지 않는다.
- 역병과 비전 강화, 감전 속성은 더는 독, 비전, 전기데미지에 저항을 갖지 않는다.
- 무적하수인의 보스는 체력이 줄었으며 포격 몬스터가 더멀리 발사하는 대신
몬스터의 최소 사거리도 100% 늘어난다.
- 싱글 게임에서 게임 중 정지를 걸어둔 상태에서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계정 로그인을 통해 캐릭터의 죽음을 방지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출처 : 디아인벤]
첫댓글 후 공속 반타작 ㅠㅠ
인벤에서 esc를 누르고 다른컴으로 재접할경우 죽는다라고 하더니만
그게 아니었나보네요. 몰래 몰래 그렇게 사용한건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