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씨가 추우면 쉽게 안걸리지요..
어쩔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번시동이 걸리기시작했다면 별문제가 아니지요.. 엔진열때문에 그다음부터는 잘 걸리거든요..
2. 오버쵸크일때..(오버쵸크란 엔진안에 연료가 너무 많이 들어왔을때를 말합니다.)
오버쵸크일경우 평상시보다 플라이휠이 상당히 안돌아갑니다. 이럴경우 내엔진 압이 좋아졌다구 좋아하지마시고 엔진에 플러그를 뽑아주신뒤 리코일을 당겨서, 또는 스타터를 돌려서 엔진안에 들어온 연료를 밖으로 빼내주세요.. 그리구 나서 플러그다시 꼽고 거시면 됩니다.
계속 오버쵸크현상을 보인다면 니들을 조여가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3. 플러그이상일 경우
플러그가 허옇게 타버렸을경우 시동성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걸렸다가 금방 꺼져버리죠..
이럴땐 플러그를 바꿔주세요..
4. 부스터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경우
플러그를 뽑아가지구 부스터에 한번 대보세요..
빨갛게 달궈지지 않는다면 부스터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은것입니다. 절때 시동이 걸릴수 없지요..
5. 셋팅이 엉망일경우
여기에는 다양한 경우가 있는데요.. 일단 에어필터를 빼보시면 조그만 구멍이 보입니다. 그 구멍의 틈이 1mm 남짓되어야해요. 브레이크상태에서.. 일단 그정도가 나오도록 스프링달린 나사를 조이거나 풀어주시면 됩니다. 다른곳에 문제가 없다구 가정할때 그래두 안걸린다면 트림을 이용해서 조금씩 그 틈을 더 열어주시면 됩니다.
니들의 경우 에어필터를 막고 리코일또는 스타터를 돌렸을때 연료가 들어오나 안들어오나를 보고 시동이 가능한지 가능하지 못한지를 알수 있습니다. 물론 연료가 들어와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