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소외된 케릭터들에 대해 한번 얘기해보자 합니다..
항상 론드벨의 멤버였지만.. 주역들에게 밀려서 출격한번 하지 못하고 심지어는 타고있던 로봇까지 잃는(출격시에 명단이 길게 나오는게 귀찮아서 로봇도 뺏어버리거든요..-_-;;) 이 청소부들의 존재를 파헤치겠습니다..
어찌보면 당당한 론드벨의 멤버들. 게다가 그들도 여러가지 임무에 있어서 빠지지 않는 케릭터인데도, 항상 갑판 청소나 하는 그들. 그들의 임무는 심지어 이삿짐 나르기, 병문안, 적에게 붙잡혀 식량축내기 등등.. 그 들의 일에 불가능은 없다.. 라고 보입니다.
자. 이제 한번 봅시다.
* 0083. 키스, 몬시아, 버닝.
함내대기의 신화라고 할 수 있는 분들이지요.
이들이 없으면 론도벨이 움직일 수 없습니다. 출연 할때마다 전함 안에서 보조를 하는 키스선생을 비롯하여 우수한 대원인 몬시아, 알게모르게 열심히 청소한다는 버닝아저씨..
이들만 뭉치면 라카이람에서 광이 날 겁니다..
* 성전사 단바인. 마벨, 니, 킨
함내대기의 강력한 파벌을 형성하고 있는 오라베틀러 계의 파일럿들.
그들의 솜씨는 0083멤버들을 견제하는 유일무이한 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히로인이라는 자리를 차지하고서도 그 처절한 능력치에 항상 보츈을 닦고 있는 마벨과, 반란군의 리더라는 지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함내를 정비하는 니=기븐, 그의 똘마니 킨=킷스.
단 한번도 함내를 비우지 않았다는 전설의 트리오 입니다..
* 헤비메탈 엘가임. 캬오, 렛시, 암.
함내대기 코너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캬오, 렛시 암.
기체의 튠업이나 무기의 정비를 맞는 캬오는 그렇다 치더라도.. 렛시나 암은 출격 할 기회가 별로 없지요. 라카이람을 너무 사랑하는 그들.. 참 인간적이지 않습니까?
특히, 렛시는 론도벨의 멤버가 아니었음에도 너무도 라카이람을 그리워한 나머지 귀화한.. 말 그대로 자유남조선을 찾아내려온 탈북자라고 비유할 수 있겠습니다.
암은 4차에서 꽤나 귀여운 얼굴로 나왔지요.. 후후.
* Z건담. 에마, 카츠, 로베르토, 아폴리.
아아. 함내대기의 원로격이라고 할 수 있는 에마중위와 그 휘하 대원들 입니다.. 카츠는 능력없는 파일럿의 대명사로 4컷만화에서 종종 동원되곤 합니다. 로베르토, 아폴리는 샤아의 직속부하 비슷한 사람들인데.. 알파에서부터 출연하며 열심히 함내대기를 시작하는 중입니다.
에마중위의 꾸준한 함내대기가 돋보이는 발전가능성이 있는 그룹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ZZ건담. 비챠, 이노, 엘, 루.
못된 꼬마들. 브라이트와 에마리의 불륜을 두고두고 우려먹는 꼬마들이죠. 뉴타입 임에도 그 능력치가 처절하여 함내대기로써 손색이 없는 파일럿들 이지요. 밧뜨.. 루 루카양은 취향에 따라 키우는 분들이 많더군요. 얼굴도 이쁘죠..^^;
전 플과 프르츠도 영원한 함내대기 신세입니다만.. 팬이 많기에 집어넣지 않았습니다.
* 마징가계열. 쥰, 사야카, 보스.
보급이 활성화 되면서 함내대기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멤버들입니다.
허나 쥰은 썬텐으로 인하여 함내대기가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습죠..
사야카의 일자머리는 정말 정이 안갑니다.. -_-;
* 빅토리 건담계열. 마베트, 오델로, 슈라크대 멤버들. 수도 없다.. -_-;;
웃소를 뺀 나머지들은 함내청소에 여념이 없는 사람들이죠. 슈라크대는 예뻐서 좋지만.. -.-;; 주연급으로 출연했던 신슈퍼를 제외하곤 출연조차 거의 하지 못했던 멤버들이죠. 알파에선 도중에 짤리기까지..
*기타 턴에이 , 자붕글, 마크로스의 카키자키, 히카루 등등..
알파씨리즈에서 함내대기의 한 축을 이루는 거대한 집단이죠.
로랑도 별로 쓸모가 없고..(턴에이엔 태울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지론은 키우는 분들은 키우는데.. 우주대응이 꽝이고. 결정적으로 G비트라는 무기를 얻기위해 자붕글과 턴에이가 주로 출현하는 지구루트는 인기가 없다는 점이 문제.
히카루는 주인공이면서 .. 특별한 장점이 없는 어중간한 녀석이고, 알파에선 그나마 연애질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카키자키는 누구냐 하면 녹색 발키리 주인.. -.-;
쓰다보니 끝이 없을 것 같습니다 ㅠ.ㅠ; Give up.
보통 한 작품에 출격할 수 있는 기체가 17~20으로 한정되는데 비해, 보유한 파일럿은 100명에 육박하니.. 나머지는 다 함내대기란 소리가 되겠군요.
수많은 케릭터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케릭터를 모아서 게임을 즐긴다. 라는 컨셉에서 출발한 게임이다 보니.. 케릭터가 많은 것은 당연하겠습니다만, 최종화까지 얼굴한번 못내미는 파일럿이 있다는건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그런면에서 이번 2차알파의 소대시스템은 대 환영입니다.
소대시스템이 너무 강력하긴 하지만.. 앞으로 조정이 된다면 더이상 방치되는 케릭터들은 사라지겠지요 ^^.
첫댓글함내대기... 갑판청소부... 말만 들어도 가슴아픈...ㅠ.ㅠ 전 그래도 왠만하면 미션에서 그들을 최소 2명씩을 썼다는... 허나... 노력없으면... 아웃... 여자 아니면... 아웃... 목소리나 외모 안좋으면... 아웃.. 그들은 어쩔 수 없는 캐릭인 듯.. ㅡㅡ;;
첫댓글 함내대기... 갑판청소부... 말만 들어도 가슴아픈...ㅠ.ㅠ 전 그래도 왠만하면 미션에서 그들을 최소 2명씩을 썼다는... 허나... 노력없으면... 아웃... 여자 아니면... 아웃... 목소리나 외모 안좋으면... 아웃.. 그들은 어쩔 수 없는 캐릭인 듯.. ㅡㅡ;;
쩝... 함내청소부들, 그들만의 로봇대전은 정녕 불가능 한 것인가 ㅠ.ㅠ... 소외받는 그들, 그래도 그들덕에 브라이트는 깨끗한 전함을 자랑할 수 있었던 것이었다! 번쩍번쩍^^
아아~~전 보스..에이스로 키우려 노력중. 카이저는 사실 너의 것이다~~~아~~
와우~ 대단하십니다^^ 보스도 이젠 드디어 청소일을 그만둔단 말인가~~~
렛시는 F와 4차에서 한몫하는뎅.....전 키웠습니다....혼이 나오길래...^^*
코우보다 버닝이 낫던데..
크으~~바니와 크리스!!!
0080팀의 크리스와 바니도 빼놓으면 안되죠..^^ 암은 몰라도 렛시는 4차에서 상당히 쓸만한 캐릭인듯..
알외에서는 코우가 함내대기..버닝이 설치고다니죠..가츠덕분에..그리고 라이딘의 브루거들도...그렇고,..상당히 불쌍한축들이죠..
개인적으로 렛시와 에마, 엘은 많이 썼습니다. 무려 '2회 이동'이 가능한 레벨까지... ^^:
함내를 한번도 비운 적이 없다는 브라이트...엉?
제싸이로 퍼갔습니다 출처 밝힐께요
어떤 시리즈건간에 함내대기멤버들을 위해 최소 3번씩 처음부터 플레이한다는....^^;
4차때 암 키운 난 뭘까나-ㅁ-;;; (격추수 톱10안에 들었음;;)
전 완전틀립니다 턴에이,자붕글,히카루는 주인공급이라 키우면 강하구요 가우 하 렛시도 4차에서 설득하는 그순간부터 중반부이상까지는 쓸만합니다 특히 초반에 아주 강력한 아군이 된다는 사실을 모르시는건지 --;;
전개인적으로 암 좋습니다 ㄲㄲ..
음~ 별 볼일없는 케릭터라고는 하나 .. 여자면 은근히 키웠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