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원동하우스 안에 서치라이트가 설치되었다. 바닥낚시인들이 워낙 많아 라이트로 인한 불빛이 만감한 문제가 되었으나 내림낚시인들도 고려하여 서치라이트를 설치하게 되었다고 한다.
서치라이트는 입구 기준 우측에 설치되어 우측 편은 내림낚시 좌측 편은 바닥낚시석이 된다. 하지만 바다낚시인도 케미컬라이트 안 꼽고 바닥찌 찌톱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고 싶으면 우측에 앉아도 된다.
원동낚시터 하우스는 매주 50개씩 꼬리표를 방류 하는데 찌, 바늘, 어분, 보리 미끼 등이 들어간다. 꼬리표는 하우스 운영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유효 하다. 낚시 도중 꼬리표는 잘 나오는 편이며 운이 좋으면 서너 개씩 건지는 낚시인도 있다.
또한 토요일 오후에는 이벤트(추첨 혹은 먼저 잡기)를 실시하여 10명에게 생활용품을 지급한다고 한다.
하우스는 손맛터로 운영하고 있는데,
* 운영 시간은 월-목요일은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금-일요일은 24시간 운영한다.
* 야간에는 하우스 사방에 위로 향한 등을 밝히기에 낚시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 낚시 방법은 바닥, 내림, 중층(단 표층낚시 금지) 모두 가능하다.
* 전체 좌석은 온수가 통하는 콘크리트 구조물 위에 의자를 설치하여 한겨울에도 따듯하게 낚시가 가능하다.
* 요금은 주중, 주말 관계없이 15,000원이며 중식 혹은 석식 중 택일하여 무료 식사가 한 끼 제공 된다.
** 원동낚시터에서는 단체 출조하는 낚시인들을 위해 '사전 예약'을 하면 지정된 날짜에 예약석(지정석)을 확보하여 정출 혹은 단체 출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동절기 손맛을 위해 정출을 원하는 단체 혹은 낚시인들은 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고 한다.
** 찾아가는 길: 1. 경부고속도로 이용: 오산 I. C. 나오자마자 우측의 도로관리소 지난 후에 낚시터 안내 간판(대원아파트 입구) 보면서 우측 길로 우회전하여 들어선 다음 고속도로 밑의 굴다리를 지난 후에 낚시터 안내 간판보고 500m 정도만 올라가면 된다. 2. 평택이나 수원 방면: 1번 국도에서 오산 I. C. 쪽으로 들어가 톨게이트 들어가기 전에 설치된 중앙 분리대 중에서 가운데가 분리된 곳이 있다. 이곳에서 좌회전하여 낚시터 안내 간판(대원아파트 안내판) 보면서 옆길로 들어가면 된다. 3. 용인 방향: 용인에서 안성방향으로 나오다가 송전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오산 쪽으로 오다가 오산 시내 입구에서 오산 I. C. 이정표보고 좌회전하여 직진하다가 2번과 동일
문의: 031-373-5982, 017-340-59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