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leen Maley Hutchins : 과학적 분석을 통한 바이올린 제작법에 관해 상당한 연구저작물을 가진 여성 제작가입니다. Greg Alf도 그의 제자였네요. The Violin Octet(8조의 바이올린)으로 유명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즈나 톤에서 음계의 전역을 커버하는 재조직된 8대의 사이즈의 바이올린 패밀리입니다. 기존의 것과 많이 다르지요. 음향학적인 연구결과가 반영되었다고 하네요.자세한 사항은 번역할 시간이 없어서.. ㅡㅡ 그냥 나중에 원문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전기는 http://www.catgutacoustical.org/people/cmh/에 있습니다.
카린 멀리 허치슨은 New Violin Family Association의 설립자이며 뒤에서 이끌어가는 실력자이자 Violin Octet family의 최고설립자이며, CAS(Catgut Acoustical Society)의 공동설립자다. 또한 미국음향협회의 회원이며 50년이상 바이올린 제작과 과학을 연구하는데 종사한 훈련된 제작자이다.
그녀의 경력은 다음과 같다.
두번의 구겐하임 특별회원, 음악에 대한 Martha Baird Rockefeller 기금의 4번 수여, 미국음향협회의 명예연구원, 미국음향협회의 은메달, 그리고 네번의 명예박사학위.
Violin Octet family에서의 100대 이상의 악기제작에 더하여, 그녀는 75대의 바이올린, 165대의 비올라, 그리고 12대의 첼로를 제작했다. 그러한 제작과 조립(최종적인 톤의 특성에 관계된)동안의 각 악기의 음향적인 특성을 연구함에 의해 그녀의 작업은 세계적으로 바이올린 제작자들이 견실하게 잘 울리는 악기를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기준이 되어왔다.
그녀는 100개 이상의 기술적인 논문을 출간했고, 50명의 학생에 제작법을 가르쳤고, Violin Octet에 200 이상의 논증을 제시했다. 그녀는 그로브's 음악사전과 음악가들을 위해 바이올린 음향파트를 저술했고, 1800-1993의 세미나 작업을 커버하는 바이올린 음향학의 수집된 논문모음의 두 set을 편집했다. 현재는 새로운 악기의 제작과, 그녀의 현악기의 음향학적 특성에의 연구를 시작했으며, New Violin Family 협회의 행정관리자로 봉사하고 있다.
미국에서의 제작자 교육의 근거 강화를 위해, 허친스는 1975년에 뉴햄프셔 대학에서 하계 바이올린제작학교의 설립에 도움을 주었다. 그 작업을 돕는 사람들 중에는 예전의 하바드에서의 예전 제자이던 물리학교수인 해리 홀이 있다. 연장된 학부는 칼 로이를 미텐발트 학교의 수석교원이 되게했고, 그는 여름학기마다 돌아온다. 허친스는 학교에서 그녀의 플레이트 튜닝법을 때때로 가르쳤으나 더이상 그것과 관련되지는 않았다. 그녀는 상당한 수의 그녀의 제자들을 학교로 보냈다.
허친스의 강의 투어는 그녀의 교육작업의 일환이었다. 특별히 중요한 투어는 1982년에서의 중국이었다. 중국인들은 그들의 바이올린 제작산업(지금은 상당히 돈이 벌리는 사업이다.)을 발전시키려 하고 있었다. 그리고 문화부 장관은 그녀를 6주간 머무르게 해주었다. 그녀는 강의와 시범제작을 베이징, 상하이, 광조우에서 열어왔고, 그 투어 중 홍콩의 중국대학에서도 강의를 열었었다.
중국에 있는 동안, 그녀에게 어떤 신사가 다가왔는데 그는 이렇게 질문해왔다. '예전에 당신은 모드 5에서 앞판과 뒷판의 톤을 분리시켜서 제작해야한다고 저술했었는데, 왜 지금강의에선 Mode 5에서의 자유진동 바이올린 플레이트가 앞판과 뒷판에서 같은 진동수를 가져야한다고 얘기하는가'
어쨌든, 허친스가 그렇게 얘기할 때 그의 최근의 정보는 문화혁명전의 것이었다. 그는 문화혁명전에 그(신사 본인)가 쓴 바이올린 책의 복사본을 그의 손에 들고 있었다.
바이올린 이름이 Swiss cheese네요. 옆판이 치즈처럼 구멍이 뚫려있어서 그런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