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도 운동과 변질된 현대신학
성경을 헐고, 교회를 무너뜨리는 두 대적
저는 이 책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훼손시키고 교회를 파멸로 이끄는 이들의 영적 혼돈을 지적하고 고발하고자 합니다. 한국 교회가 건전하고 순수한 복음 위에 서서,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영적인 혼란을 극복해야 합니다. 정말 이번에는 절대로 그냥 넘어갈 수 없습니다. 다시는 빈야드 운동을 일으킨 자들처럼 변질된 무리들이 한국 교회를 어지럽히지 못하도록 저는 온 몸을 던져서 이를 알리고 막아내고자 합니다.
개혁주의 신학자로서 예리한 지성을 지닌 김재성 박사는 교회를 무너뜨리는 두 대적이 무엇인지 탁월한 신학적인 식견을 가지고 정밀하게 분석하면서 한국 교회가 이들을 경계하여 제거해야 한다고 주정한다. 제1부에서는 한국 교회를 무너뜨리는 비성경적인 신사도 운동을 다루고 있고, 제2부에서는 기독교 자체를 무너뜨리는 현대 자유주의 신학자들의 비평이론의 문제점을 다루고 있다. 먼저 필자는 신사도 운동은 교회를 허무는 신종바이러스라고 진단한다. 거짓된 성령운동인 신사도 운동에서 강조하는 직통계시를 따라가게 되면, 복음의 핵심은 예수님이 아니라, 신비적인 음성을 듣고 환상을 보는 것으로 변질되고 만다고 진단한다.
특히 마이클 비클은 "다윗의 장막"에서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라고 유혹한다. 그가 주장하는 24시간 365일 기도모임과 찬양은 예수님의 가르침과 상관없는 종교적인 상술이다. 또한 현대 신학자들이 내놓는 성경 비평의 이론들도 하나님의 진리를 혼미케 만들고 기독교 자체를 허물고 있다고 주장한다. 인간 자율주의에서 나오는 최고급 두뇌들이 교회를 무너뜨리는 변질된 신학을 개발하여 교회를 허물고 있다.
주님의 교회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고자 부단히 힘쓰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한국 교회가 영적인 대적들에게 미혹당하지 않고, 바른 성경적 신앙을 지켜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해 아래 새 것이 없듯이 2천년 교회 역사에서 계속해서 반복 출현하고 있는 교회를 허무는 두 대적인 비성경적인 은사주의 운동과 이성으로 성경의 진리를 허무는 자유주의 신학자들의 실체를 정확히 파악하고 교회를 온전히 지키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독을 권한다.
목차
인사의 말씀
서언
제1부 저급한 기독교 운동
Chapter 01 신사도 운동의 핵심사상과 그 신학적인 이단성
Chapter 02 신사도 운동, 그 근원과 전개
Chapter 03 최고 예언가 폴 케인의 몰락
Chapter 04 국제기도의 집(I.H.O.P)과 마이클 비클의 문제점
Chapter 05 비클과 직통계시파의 문제점
Chapter 06 자칭 선지자들의 예언과 그 실상
Chapter 07 마이클 비클의 비윤리적인 언행들
Chapter 08 가짜 부흥운도의 이합집산
제2부 고급 기독교가 무너뜨린 성경
Chapter 09 자유주의 신학, 성경을 불신함
Chapter 10 바르트의 신정통주의
Chapter 11 영성신학의 실상과 허상
Chapter 12 말씀과 교회는 무너지지 않는다!
Chapter 13 현대 종교다원주의와 기독론의 혼돈
내용출처
생명의 말씀사 lifeboo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