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석앞휀다속 방음작업..
작업중 중간중간 참고삼아서 찍습니다..
실제모습과는 좀 다르게 보일 수 있으니 그냥 참고하세요..
우선은...
휀다하고 앞문짝이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작업차량(SM7)은 차음패드가 부착시공제조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보기에도 구멍이 숨벙숨벙 보였으며 아래쪽으로는 휑한 구멍이 보였습니다..
방음패드를 부착하고 그 위에 차음재(불연성)를 부착했습니다..
진동에..
철판이 미세하게 덜림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 진동을 잡아줄 수 있는 방음패드를 최대한 부착시공하였습니다..
나중에..
이부분에 고무코팅제를 도포합니다..
이방법으로 전휀다속 작업이 진행됩니다..
물론,뒤쪽 휀다속 작업은 앞쪽과는 다르게 작업됩니다..
휀다속 상태가 다르기 대문이죠..
마후라 코팅..
이미 녹슬고 부식되어가지만 지금이라도 작업해두게 좋지요..
외부적으로는 더이상 상태 진행은 방지할 수 있으니까요..
보기도 좋구요..
차바닥부분..
최대한 고무코팅제 도포합니다..
혹자는 자동차메이커에서 필요했다면 작업되었겠지 왜 그랬겠어?.."라고 말하는분도 더러 있습니다..
그런데요..
단순하게 하나만 생각해볼가요?..
제조상 원가상승으로 자동차 판매가에 영행을 주눈것은 둘째로하더라도.
하체방음,부식방지작업은 자동차제조후 제일 나중에 이처럼 행할 수 밖에없는 일입니다..
근런데,자동차 제조후 출고전에 이런작업을 어찌 실행할 수 있겠습니까?..
불가능한 현실이겠죠..
따라서..
자동차를 너무나 사랑하는 ..
자동차 2~3년 타시면 싫증을 느끼는 우리민족(?)..
1~2년 차량 운행해보시면 나만의 차량에 대해서는 전부 파악됩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각종잡소리,
달릴때 타이어소음,불균형한 불량노면에서의 찌꺽꺼리는 작은소리까지..
차바닥에서 올라오는 아주 높게느껴지는 열기까지도 체감하고 느끼는분들 많습니다..
이런부분..
가급적이면 쾌적한 운행을 위해서..
자동차썬팅도 하고,이처럼 막대한(?)자금투자해서 하체방음작업하는겁니다..
지나시는분들..
하체방음 하세요.."라고 외쳤다고 가정해볼까요?..
누가?..
과연 몇분이 작업하실까요?..
거의 없으실겁니다..
하지만..
정보를 통해서..
지인이나 동료,친구,가족들 차량에..
이미 많은분들께서 경험하셨기 떼문이죠..
이보다 더 좋은 검증이 어디있으며 더 괜찮은 추천이 어디또있겠습니까?..
말설였다면..
즉시 실행하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이 오기전에 작업하시면 더욱 효험(?)이 있겠습니다..
자동차 표면 코팅작업도 마찬가지입니다..
겨울이 오기전에 작업하심으로써 도장면의 보호효과는 그대화될겁니다..
위 작업차량은...
자동차 썬팅작업도 하시고...
또다시 하체코팅까지 오더를 주신 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잘 타시고 ..
쾌적한 운행 바라겠습니다..